디지털 고객 대상 맞춤형 투자 상담 제공
  • 유진투자증권은 디지털(온라인) 고객 대상으로 맞춤형 PB 투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PB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디지털 고객이 전화 등을 통해 간편하게 PB(Private Banker)의 맞춤형 투자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프리미엄 서비스다. 회사 온라인 종합계좌를 보유한 고객 중 자산 3000만원 이상일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회사는 투자 상담 품질을 높이기 위해 실제 영업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 PB를 이번 서비스에 참여시켰다.

    국내주식, 미국주식, 금융상품 세 가지 부문으로 나눠 각 상품에 강점을 가진 투자전문가 PB 22명을 디지털 PB로 선발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디지털 고객은 전용 전화번호를 통해 디지털 PB와 바로 연결할 수 있으며, HTS와 MTS,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예약 상담이 가능하다.   

    최 현 채널영업부문장은 “일반적으로 디지털 고객들은 자기 주도형 투자성향을 지니고 있지만 보유 종목 및 자산 진단, 추천 포트폴리오 등 일부 영역에서 전문가 투자 상담에 대한 니즈가 있다는 점을 확인해 이번 서비스를 준비하게 됐다”면서 “고객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지원하고 종합자산관리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회사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11월 30일까지 예약 상담 서비스 신청 후 상담을 완료한 디지털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하여 네이버페이 포인트 2만원권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선호하는 PB를 전담 컨설턴트로 지정하고 상담을 완료한 디지털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신세계백화점 모바일상품권 3만원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