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작, 북촌 한옥마을서 브랜드 체험관 운영CJ푸드빌 제일제면소, 쌀쌀한 날씨에 제격인 '황태 해장국수' 출시HDC아이파크몰, ‘쿠키런’ 체험 팝업 스토어 오픈
  • ▲ ⓒ오리온
    ▲ ⓒ오리온
    ◇ 오리온, 친환경 포장재 제조기술 ‘녹색기술인증’ 획득

    오리온은 친환경 포장재 제조기술인 ‘플렉소 인쇄’가 농림축산식품부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다.

    플렉소 인쇄방식은 별도 용제 없이 수성잉크만을 사용하는 양각 인쇄방식을 통해 기존 그라비아 방식 대비 잉크 사용량을 50% 가량 절감할 수 있다.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과 총미연소탄화수소(THC) 방출량도 각각 29%, 30% 줄인 친환경 녹색기술이다.

    인쇄 후 건조 과정의 에너지 효율이 높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77%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포장재 잔류용제가 40% 적어 소비자에게 보다 안전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 현재 ‘포카칩’, ‘초코파이情’, ‘땅콩강정’, ‘썬’ 등 30여 개 브랜드에 적용 중이다.

    오리온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안산공장에 총 120억 원을 투자해 친환경 포장재 제조기술인 플렉소 인쇄설비 2대를 구축하는 한편, 환경 친화적 포장재를 직접 생산해 제품에 적용하며 한 차원 높은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 ▲ ⓒhy
    ▲ ⓒhy
    ◇ hy 온라인몰 프레딧, 유료 멤버십 가입자 4만명 돌파

    hy 온라인몰 ‘프레딧’의 유료 멤버십 ‘프레딧 멤버십’ 가입자가 4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3월, 멤버십 론칭 초기 목표인 3만명을 넘어선 이후 6개월 만이다.

    출시 3년 만에 많은 가입자 확보가 가능했던 배경에는 연회비를 상회하는 다양한 혜택이 있다. 멤버십 고객은 기존 프레시 매니저 네트워크를 활용한 무료배송은 물론 △프레딧 적립금 4만원 △20% 할인 쿠폰 월 4매 △연 3회 제품 무료 신청 기회 제공 등을 제공 받는다.

    가입자 증가는 프레딧 매출로 이어졌다. 9월말 기준 멤버십 가입 고객 매출은 455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매출 318억을 넘어섰다. 이는 전년 동 기간 대비 86% 신장한 수치다. 멤버십 가입 고객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 29%에서 올해 33%까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 남양유업, 골프리그 '테이크핏 우리동네 마스터스' 성황리에 마쳐

    남양유업은 국내 아마추어 골프 리그 ‘제1회 테이크핏 우리동네 마스터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JTBC가 주관하고 남양유업에서 협찬한 이번 대회는 우승 상금 2000만 원 등 총 6000만 원의 상금을 놓고 지난 4월부터 김천시 소재 포도컨트리클럽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는 남성 2인과 여성 1인으로 구성된 전국 120개 아마추어 골프팀이 참가하여 예선을 거쳐 54강의 경기를 치렀다. 지난 25일 JTBC 골프 채널을 통해 결승전이 방송되었고, 경남 진주시 ‘촉석루’ 팀(하창오·석봉환·오선희 선수)이 최종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 ▲ ⓒ29CM
    ▲ ⓒ29CM
    ◇ 29CM, 가을 접어들면서 가죽 아우터 거래액 2배 껑충

    29CM(이십구센티미터)에서 가죽 소재 아이템이 간절기 트렌드로 떠오르며 인기를 얻고 있다. 가을과 겨울의 경계선에 있는 쌀쌀한 날씨에 클래식부터 캐주얼까지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해 20~30대 여성 고객의 선택이 이어지는 추세다.

    회사에 따르면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10월에 들어서면서 가죽 소재 아우터를 찾는 여성 고객이 급격히 늘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9CM에서 여성 패션 내 가죽 아우터 거래액은 108% 늘었다.

    최근 2주간(10월10~23일) 진행된 폴 인투 폴(Fall in to Fall) 가을 기획전에서 판매된 가죽 아우터 거래액은 행사 직전 동일 기간보다 30% 가까이 늘었다.
  • ▲ ⓒCJ푸드빌
    ▲ ⓒCJ푸드빌
    ◇ CJ푸드빌 제일제면소, 쌀쌀한 날씨에 제격인 '황태 해장국수'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가 쌀쌀한 날씨에 제격인 가을 신메뉴를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황태 해장국수’는 들기름에 볶은 황태를 우려내 시원하고 진한 맛의 육수를 구현했으며 담백한 두부부침을 고명으로 올렸다. 따뜻한 국물이 속을 편안하게 달래주어 해장으로 즐기기 좋다. 부쩍 추워진 날씨에 국물 요리를 선호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메뉴를 보다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차림상 메뉴도 마련했다. 차림상은 ‘황태 해장국수’, 돼지고기와 다양한 채소로 속을 꽉 채운 매콤한 고추튀김, 배추김치와 공깃밥으로 구성했다.
  •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 연작, 북촌 한옥마을서 브랜드 체험관 운영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YUNJAC, 然作)이 이달 27일까지 북촌 한옥마을 내에 위치한 한옥 호텔 ‘노스텔지어 히든재’에서 브랜드 체험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디자인하우스의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행복이 가득한 집’에서 주관하는 정기 전시 ‘행복작당’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행복작당’은 북촌의 한옥을 배경으로 문화, 예술, 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과 함께 협업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행사다.

    '자연의 작품'이라는 뜻을 지닌 연작은 자연이 지닌 자생력과 자연을 존중하는 한국의 전통적 가치를 제품에 담아내고 있다. 이에 한국적인 분위기를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는 한옥을 통해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브랜드 철학을 전달하고 제품들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 ▲ ⓒHDC아이파크몰
    ▲ ⓒHDC아이파크몰
    ◇ HDC아이파크몰, ‘쿠키런’ 체험 팝업 스토어 오픈

    HDC아이파크몰이 데브시스터즈와 손잡고 ‘쿠키런: 브레이버스’ 팝업 스토어를 연다.

    쿠키런: 브레이버스는 쿠키런 IP를 활용해 제작한 TCG (Trading Card Game)로, 다양한 효과를 가진 카드를 가지고 상대와 겨루거나 수집하는 재미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전시, 구매를 위한 커머스 공간과 직접 플레이를 해볼 수 있는 플레이 공간으로 구성 했으며 한정판 쿠키 판매, 쿠키런 일러스트 릴레이 드로잉 전시, 상시 온·오프라인 체험 이벤트 등으로 꾸몄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미반 상품 햅쌀로 변경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최근 도시락, 삼각김밥 등 미반 상품에 사용되는 쌀을 올 해 수확한 햅쌀로 변경했다.

    갓 수확한 햅쌀은 수분함량이 높고 씹을수록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은은하게 퍼지며, 찰기와 윤기가 우수하고 영양소 함유량 또한 높은 것이 특징이다.

    햅쌀로 지은 밥을 맛볼 수 있는 푸드상품은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만날 수 있으며, 오는 10월 31일부터는 햅쌀로 만든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초밥 등 모든 상품에 ‘햅쌀 마크’를 도입해 신뢰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벤티 사이즈 ‘get아메리카노’ 출시

    CU가 편의점 즉석 커피 최초로 벤티 사이즈의 따뜻한 get아메리카노(520㎖, 1700원)를 선보인다.

    get 벤티 아메리카노에는 get 에스프레소가 총 4샷이나 들어가 더욱 깊고 진한 맛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일반적으로 에스프레소를 2샷 사용하는 여타 저가형 커피 전문점들의 대용량 커피와 비교하면 저렴한 가격에 높은 품질까지 갖춰 극대화된 가성비를 완성한 것이다.

    CU는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상품들의 구매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해 나갈 방침이다.
  • ▲ ⓒSK스토아
    ▲ ⓒSK스토아
    ◇ SK스토아, ‘베지밀 프로틴 업 두유’ 출시

    SK스토아가 정식품과 손잡고 단독 상품인 ‘베지밀 프로틴 업 두유’를 선보인다.

    베지밀 프로틴 업 두유는 대두단백을 사용해 한 팩 기준 약 12g의 100%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했다. 이는 달걀 2개, 우유 2팩의 단백질과 같은 양으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약 22%를 충족할 만큼 풍부하다.

    SK스토아는 30일 오후 4시 41분부터 진행하는 TV쇼핑 방송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고 SK스토아 온라인몰에서도 상시 판매한다. 총 80팩(16팩*5박스)으로 구성했으며 가격은 5만9900원이다. 구매 시 SK스토아 쇼핑지원금 5000원과 10%의 적립금 혜택까지 제공한다.
  • ▲ ⓒ시몬스 침대
    ▲ ⓒ시몬스 침대
    ◇ 시몬스 침대, ‘임용한 박사’ 강연 공개

    시몬스 침대가 ESG 채널인 ‘시몬스 스튜디오’에서 역사학자 임용한 박사의 강연영상 두 편을 공개했다.

    이번 강연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 2층 ‘시몬스 스튜디오’에서 촬영했다. 먼저 1편에서 임 박사는 ‘삼국지와 현장경영’을 주제로 삼국지를 통해 보는 생존을 위한 현장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편에서는 ‘전쟁사와 현장경영’을 주제로 전쟁사를 통해 보는 리더의 현장경영 중요성에 대해 깊이 있게 분석하고, 리더로서 필요한 자세가 무엇인지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공유했다.

    시몬스 침대는 시몬스 스튜디오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소셜라이징 행보에 그 깊이를 더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