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마리메꼬 한정판 컬렉션 런칭신세계까사, 올해 마지막 희망드림 가구지원활동 성료맘스터치, 넷마블 협업해 ‘신의탑: 새로운 세계 세트’ 출시
-
◇ 유니클로, 마리메꼬 한정판 컬렉션 런칭유니클로가 2024년 1월 1일 독창적인 프린트 아트로 유명한 핀란드 디자인 하우스 ‘마리메꼬(Marimekko)’와 협업한 ‘유니클로 x 마리메꼬(UNIQLO x Marimekko)’ 새해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한다. 어른과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겨울철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여유로운 실루엣의 ‘후리스 풀집 재킷’과 ‘후리스 스커트’는 몸을 부드럽게 감싸는 따뜻한 소재가 특징이다. 이너웨어나 레이어드 아이템으로 착용 가능한 ‘히트텍 터틀넥 T’는 안감에 기모를 적용해 부드러운 촉감을 제공한다.
‘히트텍 삭스’와 클래식한 ‘라운드 미니 숄더백’은 겨울 스타일링에 재미를 더해주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 가능하다.
-
◇ 무신사, 연말연시 맞아 서울·부산·대구 보육원 아동 후원무신사가 연말연시를 맞아 임직원들이 자발적 참여한 사회공헌 활동 ‘무신산타(MUSINSANTA)’ 캠페인을 진행했다.무신산타는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과 함께 서울·부산·대구의 보육시설에서 생활하는 아동을 위한 선물을 전달하는 활동을 펼쳤다. 서울의 이든아이빌, 부산의 동성원, 대구 영생애육원 등 3개 시설의 아동 100여명이 직접 받고 싶은 선물을 고르면 무신사가 선물 구입 지원금을 전달한 것이다.이번 캠페인에 쓰인 기부금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무신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가한 ‘기부가 좋다’ 캠페인을 통해 마련해 뜻깊은 의미를 더했다.
-
◇ W컨셉, 따뜻한 나라 여행 늘며 여름 옷 매출 ‘쑥’패션 플랫폼 W컨셉이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7일까지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반팔, 비키니, 슬리퍼 등 여름 옷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0% 늘었다. 호주, 뉴질랜드 등 남반구 국가와 따뜻한 동남아시아 해외 여행객이 늘면서 관련 상품 매출이 뛴 것으로 분석된다.반팔과 숏팬츠 매출은 각각 52%, 17% 신장했다. 물놀이에 필요한 비키니, 비치 액세서리 매출도 16% 증가했다. 뮬, 슬리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8% 늘었다. 휴가에 필요한 캐리어, 파우치 등 여행용품 매출은 77%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대폭 늘었다.W컨셉은 오는 26일까지 연말, 연초 여행 수요를 잡기 위해 ‘트래블샵’ 행사를 진행한다. 휴가철 고객 수요에 맞춰 키코, 이노베이터 캐리어 등 400여 종의 여행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
◇ 프리메라, ‘더 핸드 크림 미스트’ 출시씨드 테크 기반의 피부 장벽 솔루션 브랜드 프리메라가 핸드 케어 제품인 '더 핸드 크림 미스트'를 출시한다.핸드크림처럼 제형의 양을 조절하거나 애써 흡수시키지 않아도 되는 미스트 형태로, 가볍게 손에 뿌리면 즉각적으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손으로 가꿔준다. 건조함이 느껴질 때마다 여러 번 덧바르듯 뿌려도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22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과 아모레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내년 1월에는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주요 온라인 몰에서 판매할 예정이며,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구성도 추가 출시할 계획이다.
-
◇ 신세계까사, 올해 마지막 ‘희망드림 가구지원활동’ 성료신세계까사가 지난 19일 ‘희망드림 가구 지원 활동’의 올해 마지막 가구 배송을 서울 은평구 ‘다움장애아동지원센터’에서 마쳤다.신세계까사는 2019년부터 취약계층 가정 및 아동 청소년 복지시설에 책상, 책장, 의자 등 학업에 필요한 까사미아 가구를 기부해오고 있다.신세계까사가 5년 동안 기부한 가구는 총 3억6000만원 상당에 달한다. 287개 가정 574명과 아동 양육시설, 장애 아동 시설 등 22개 복지시설 약 660명까지 총 1200여 명의 어린이들이 까사미아 가구와 함께 꿈을 키우고 있다.
-
◇ 에이스침대, 체험형 매장 ‘에이스스퀘어 속초점’ 오픈에이스침대가 전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43번째 대형 프리미엄 체험형 매장 ‘에이스스퀘어 속초점’을 신규 오픈했다.에이스스퀘어 속초점은 지상 5층 높이, 전체 면적 998㎡(302평) 규모의 쾌적한 공간에서 에이스침대 매트리스 주요 제품 라인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각 층마다 위치한 컨셉존과 체험존을 통해 실제 침실에 온 것 같은 사실적인 경험이 가능하며, 전문가의 상담도 받아볼 수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한다.
-
◇ 롯데면세점, 내외국인 MZ세대 공략 나선다롯데면세점이 연말을 맞이해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고 고객 라운지를 리뉴얼하는 등 내외국인 MZ세대 공략에 나선다.롯데면세점은 국내 최초 면세점 쇼룸 ‘LDF 하우스(엘디에프 하우스)‘에서 내년 1월 31일까지 브랜드 쇼룸 및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1층에서는 MZ 내외국인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잔망루피’ 쇼룸을 조성했고, 2층은 ‘빤쮸토끼’ 캐릭터와 콜라보한 한정판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메디힐’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제주공항점은 오는 1월 14일까지 ‘LDF HOUSE with KAC POP-UP Store’를 운영한다. ‘후’, ‘이니스프리’, ‘셀퓨전씨’ 등 총 10개의 K-뷰티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다. 팝업 방문 고객에게는 이벤트를 통해 참여 브랜드의 선크림, 세럼 등 화장품을 증정한다.
-
◇ 롯데홈쇼핑, 신사업 육성 위한 사내벤처 전개롯데홈쇼핑이 신사업 육성을 위한 사내벤처를 운영하고, 아이디어 토론 제도를 도입하는 등 임직원 아이디어를 활용한 미래 먹거리 발굴에 나선다.롯데홈쇼핑은 12월 1일부터 미디어, 콘텐츠,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사내벤처를 모집 중이다. 캐릭터 지적재산권(IP), 콘텐츠 커머스 등 기존 신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성장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선발된 팀에게는 준비기간(2024년 10월까지) 동안 팀별 최대 1억 원의 사업 지원금을 지원하며, 사무실 및 전문가 멘토링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기업 분사(Spin Off)를 통한 지분투자, 사내 독립 기업(CIC, Company-In-Company) 등의 형태로 추진된다.
-
◇ 세븐일레븐, 프리미엄 증류소주 ‘용소주’ 출시세븐일레븐이 2024년 갑진년을 맞아 프리미엄 증류 소주 ‘용소주’ 2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였다.이번에 출시한 용소주는 알코올 함량이 25%로 목넘김이 부드러운 ‘용25’(1만3900원), 화사하고 강렬한 향이 입안 가득 퍼지는 ‘용41(2만3900원)’ 총 2종이다.용소주에는 아스파탐이나 스테비아 등 인공 감미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쌀 본연의 자연스러운 단맛을 구현해냈다. 증류 과정에서 직접 열을 가하지 않고 간접 가열 증류 방식을 채택해 그을린 냄새가 나지 않으며 입안에 맴도는 깔끔한 뒷맛을 느낄 수 있다.
-
◇ 맘스터치, 넷마블 협업해 ‘신의탑: 새로운 세계 세트’ 출시
맘스터치가 넷마블의 인기 게임인 ‘신의 탑: 새로운 세계’와 한정판 협업 세트 메뉴를 출시한다.
1월 21일까지 한정 판매하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세트’(소비자가 1만6600원)는 ▲‘후라이드싸이순살’ 1박스 ▲‘싸이버거’ 1개 ▲콜라 1잔으로 구성되며,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특별 쿠폰 1매를 증정한다. -
◇ 파리바게뜨, 독일 전통 빵 ‘크리스마스 슈톨렌’ 선봬
파리바게뜨가 독일 전통 빵 ‘크리스마스 슈톨렌’을 선보였다.
‘크리스마스 슈톨렌’은 고소한 아몬드 가루와 설탕으로 만든 달콤 쫀득한 ‘마지팬’과 설타나(건포도), 오렌지, 레몬, 살구, 무화과 등 상큼한 절인 과일에 아몬드, 캐슈넛, 피칸 등 고소하고 아삭한 견과류까지 다채로운 재료들이 어우러져 깊고 독특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빵 겉면에는 달콤한 슈가 파우더로 덮어 있어 겨울철 따뜻한 커피 또는 차와 함께 즐기기 좋다.
-
◇ 동원홈푸드, 발달장애 화가 미술 작품 전시회 ‘함께 하는 삶 展’ 후원
동원홈푸드가 사회복지법인 온누리복지재단이 주최하는 발달장애 화가 미술 전시회 ‘함께 하는 삶 展’을 후원한다.
지난 20일부터 시작된 이번 전시회는 2024년 1월1일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갤러리 라메르’ 1층에서 진행된다.
전시회에는 사회복지법인 온누리복지재단 산하 북서울장애인보호작업시설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는 21명의 발달장애 화가들의 다채롭고 독특한 시각의 작품 100여 점이 전시되며, 관람비는 무료다. -
◇ 제너시스BBQ 그룹 ‘올떡’, 프리미엄 매장 ‘잠실 롯데월드점’ 오픈
제너시스BBQ 그룹의 떡볶이 전문 브랜드 '올떡(ALL TOKK)'이 서울 송파구에 프리미엄 매장 '올떡 잠실 롯데월드점'을 오픈했다.
올떡 잠실 롯데월드점은 102.5㎡(31평)대로, 기존 33.1㎡(10평)대 소규모였던 이전 매장보다 3배가량 큰 규모다.
매장에서는 총 51가지 종류의 메뉴를 판매하며, 주 고객인 어린이를 위한 등심 돈카츠, 돈카츠 덮밥, 함박 스테이크 볶음밥, 핫도그, 뽀로로 음료 등 올떡 잠실 롯데월드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한정 메뉴도 준비돼 있다. -
◇ 맥도날드, 새로운 ‘지오메트릭’ 디자인 적용한 ‘양주옥정DT점’ 오픈
맥도날드가 국내에서 ‘지오메트릭 (Geometric)’ 디자인 콘셉트를 최초 적용한 ‘양주옥정DT점’을 오는 22일 신규 오픈한다.
매장 규모는 지상 2층, 약 147평이며, 선 등으로 이뤄진 기하학적인 요소를 활용해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지오메트릭 디자인이 적용돼 신선하고 유쾌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또한 매장 곳곳에는 친환경을 고려한 본사 철학이 고루 반영됐다. 또 2대의 차량이 동시에 드라이브 스루(D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탠덤 드라이브 스루(Tandem DT)’를 도입했다.
-
◇ 동아오츠카, 제주항공 임직원과 ‘텐션업’ 캠페인 진행
동아오츠카가 제주항공 임직원을 대상으로 ‘텐션업’ 캠페인을 진행했다.
동아오츠카는 이번 ‘텐션업’ 캠페인을 통해 제주항공 임직원들에게 자사 비타민 음료인 오로나민C를 지원하며 제주항공 임직원들의 일상적인 활동에 활력을 더했다.
-
◇ 남양유업, 미혼모 생활시설 애란원 ‘홈커밍데이’ 후원
남양유업이 지난 20일 서울시 서대문구 미혼모 생활시설 애란원에서 열린 ‘애란원 홈커밍데이’ 행사에 방문해 후원 활동을 펼쳤다.
퇴소한 엄마와 아기를 위한 친정 나들이 행사인 이번 홈커밍데이는 환영 오찬,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정서 교류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남양유업은 행사 참석자들에게 애착 인형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선사하고 아이엠마더 등 대표 제품도 함께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