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애니바디X산리오캐릭터즈, AK플라자 홍대 팝업 오픈GS25, '착한 소비·착한 기부 캠페인' 전개bhc치킨, 장기 운영 매장 현판식 진행
  • ▲ ⓒ이랜드글로벌
    ▲ ⓒ이랜드글로벌
    ◇ 이랜드 애니바디X산리오캐릭터즈, AK플라자 홍대 팝업 오픈

    이랜드글로벌에서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웨어 브랜드 애니바디(ANYBODY)가 AK플라자 홍대 4층에서 오는 19일부터 한 달간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홈웨어’ 첫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애니바디 팝업스토어에서는 ’산리오캐릭터즈 열풍’을 이끈 캐릭터 ‘쿠로미’, ’시나모롤’이 디자인된 △밍크 스판 파자마 세트 △밍크 스판 팬츠 △면 파자마 세트 △면 긴팔 티셔츠 등 애니바디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홈웨어 상품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오픈 첫날에는 △산리오캐릭터즈 스틱 풍선 증정 △카카오톡 플친 추가 및 인스타그램 인증샷 업로드 시 애니바디 타월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 ▲ ⓒ구호
    ▲ ⓒ구호
    ◇ 구호플러스, 2024년 봄 컬렉션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미니멀 영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플러스(kuho plus)가 은은하고 모던한 레이어링룩으로 구성한 ‘24년 봄 컬렉션을 출시했다.

    정교한 테일러링이 돋보이는 미디 트위드 재킷과 크롭/미디 기장의 레더 재킷, 집업 패디드 재킷, 울 블루종 재킷 등이 대표 상품이다. 여기에 구호플러스의 시그니처 블루 자수와 시그니처 버튼 디테일 등을 적용해 특별함을 줬다. 

    구호플러스는 이번 시즌 대표 착장으로 슬리브리스가 레이어드된 시어 소재의 니트 탑, 화이트 컬러의 미디 플리츠 스커트에 페이크 레더 재킷을 매칭해 시크함과 여성스러움이 공존하는 레이어링룩을 제안했다.
  • ▲ ⓒ지그재그
    ▲ ⓒ지그재그
    ◇ 지그재그, 상품 검색 후 구매까지 평균 3.4일 걸려

    지그재그가 카테고리별 결제 패턴을 분석한 결과 상품 검색 후 구매를 하기까지 평균 3.4일이 소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간은 뷰티, 브랜드패션, 쇼핑몰, 라이프 카테고리 순으로 짧게 나타났다.

    2023년 한 해동안의 검색 및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뷰티는 최초 검색 후 결제까지 평균 2.4일이 소요됐다. 브랜드패션은 3.3일, 쇼핑몰은 3.6일, 라이프는 4.4일이 소요되는 등 카테고리마다 다소 차이를 보였다.

    뷰티와 브랜드패션은 특정 브랜드에 대한 개인 선호도가 높은 편인데다 필요에 의해 구매하는 목적형 쇼핑을 하는 고객 비중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반면 쇼핑몰과 라이프 카테고리는 선택의 폭이 넓고 TPO 관련 키워드를 검색해 다양한 상품을 둘러보는 탐색형 쇼핑 형태가 많다. 
  • ▲ ⓒ블랙야크
    ▲ ⓒ블랙야크
    ◇ 블랙야크, 아웃도어 용품 ‘티탄 시리즈’ 출시

    블랙야크가 아웃도어 활동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캠핑 용품 ‘티탄 시리즈’를 출시했다. 

    ‘티탄 시리즈’는 매우 가볍고 내구성이 탁월한 티타늄을 100% 사용했다. 신제품은 가벼움은 물론 접이식 손잡이로 부피를 줄여 휴대가 용이한 점이 특징이며, 제품별 전용 수납 케이스가 있어 세척 후 보관 등 청결한 관리가 가능하다. 

    코펠 세트인 ‘티탄 3P 세트’는 각각 500ml의 팬과 550ml, 680ml 용량의 포트가 한 세트로 구성됐으며, 조리 도구로 사용하거나 접시로 대체하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계량, 음용 등 다용도 컵인 ‘티탄 폴딩 시에라컵’과 300ml, 450ml로 각각 출시된 ‘티탄 싱글컵’이 있다. 코펠 세트와 컵은 모두 0.4mm 두께의 티타늄을 사용했다. 
  • ▲ ⓒF&F
    ▲ ⓒF&F
    ◇ 세르지오 타키니, 스페셜 베네핏 프로모션 ‘익사이팅 뉴 챕터’ 진행

    F&F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 ‘세르지오 타키니(Sergio Tacchini)’가 특별한 베네핏 프로모션 ‘익사이팅 뉴 챕터’를 진행한다.

    ‘익사이팅 뉴 챕터’ 프로모션은 블루 또는 화이트 컬러 의류 구매 시 10%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것으로 고트 카라넥 하프집, 클래식 CP 플리츠 스커트, MC 아트웍 티셔츠, 고트 다마린도 트랙집업 등 세르지오 타키니 만의 베스트 셀러 제품을 비롯해 다채로운 블루 및 화이트 컬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 ▲ ⓒ무신사
    ▲ ⓒ무신사
    ◇ 무신사, 패션 장학생 대상 ‘브랜드 온앤오프’ 진행

    무신사가 패션 장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링과 탐방 프로그램을 결합한 ‘브랜드 온앤오프(Brand On & Off)’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무신사는 패션 인재 육성을 목표로 브랜드 론칭을 꿈꾸는 장학생을 선발하고 입점 브랜드 및 업계 전문가와 협업을 통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9월 선발한 4기 무신사 패션 장학생 19명을 대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실무 현장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0일 진행된 브랜드 온앤오프 프로그램에는 디자이너 브랜드 ‘유스(youth)’를 전개하는 이공오 컴퍼니 김준현 대표가 일일멘토로 나섰다. 김준현 대표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무신사 캠퍼스 N1에서 브랜드 창업 및 운영에 대한 노하우와 성장 비결을 공유하는 멘토링 강연을 진행했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착한 소비·착한 기부 캠페인’ 전개

    GS25가 ‘우리동네GS’ 앱의 GS25 픽업 메뉴 내 ‘마감할인’ 서비스를 통해 소비기한이 임박한 간편식을 고객이 구매할 시 상품 1개 당 100원의 기부금이 조성되는 캠페인에 나선다.

    GS25는 소비기한이 임박 상품 10만개(올해 판매량)를 대상으로 기부금을 조성하기로 했다. 조성된 기부금은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연계해 결식 아동 등을 지원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 ▲ ⓒ신세계라이브쇼핑
    ▲ ⓒ신세계라이브쇼핑
    ◇ 신세계라이브쇼핑, 모바일 앱 개편

    신세계라이브쇼핑이 고객의 앱 사용 편의를 대폭 개편했다.

    먼저 앱 어디서나 고객이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찾기 쉽게 만들었으며 차별화된 TV상품을 위해 방송을 보기 편하도록 앱 화면을 바꿨다. 이 외에도 챗GPT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신세계만의 ‘쇼핑AI’ 서비스에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검색 서비스를 최신화했다.

    다음으로 신세계라이브쇼핑 고유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영역간 차이가 있었던 UI를 사용자 친화적으로 업그레이드해 친근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줬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모바일 앱 개편을 기념해 1월 14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5000 명에게 3000 포인트를 지급하며, 지급받은 포인트를 사용한 고객에게는 추가로 2000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 ▲ ⓒ에이스침대
    ▲ ⓒ에이스침대
    ◇ 에이스침대, ‘에이스스퀘어 대전동구점’ 오픈

    에이스침대가 대전광역시 동구 신흥동에 45번째 대형 프리미엄 체험형 매장 ‘에이스스퀘어 대전동구점’을 신규 오픈했다.

    에이스스퀘어 대전동구점은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진 대전 동구에 소재해 대전 시민은 물론 계룡시 및 옥천군 등 주변 지역 고객의 방문이 편리하다. 지상 5층, 약 575.3㎡(174평) 규모로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다양한 에이스침대 신제품과 베스트셀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에이스침대 최상위 매트리스인 ‘로얄에이스(Royal Ace)’ 전 제품과 에이스침대가 독점 수입∙유통해 선보이는 노르웨이 명품 리클라이너 브랜드 ‘스트레스리스(Stressless)’도 함께 전시한다.
  • ▲ ⓒ이케아 코리아
    ▲ ⓒ이케아 코리아
    ◇ 이케아 코리아, ‘모두의 새로운 시작’ 행사 전개

    이케아 코리아가 새학기를 맞아 2월 14일까지 ‘모두의 새로운 시작’ 행사를 열고 이케아 패밀리 멤버를 대상으로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행사 제품으로는 책상 상판 및 높이 조절이 가능한 베릴레르카(BERGLÄRKA) 어린이 책상, 아이들이 스스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달리파(DALRIPA) 어린이 책장, 높이 조절 기능이 있는 트로텐(TROTTEN) 높이조절책상 등이 있다.

    매장별로 진행되는 이케아 패밀리 멤버 대상 무료 워크숍에서는 이케아 디자이너가 ‘새로운 시작’을 테마로 아이 방, 홈오피스, 주방 등을 위한 홈퍼니싱 팁을 전할 예정이다.
  • ▲ ⓒ전자랜드
    ▲ ⓒ전자랜드
    ◇ 전자랜드, ‘랜드500 안동점’ 오픈

    전자랜드가 유료 멤버십 매장 20호점으로 경상북도 안동시 옥동에 ‘랜드500 안동점’을 오픈했다.

    안동점은 영업 면적 약 500㎡ 규모의 단층 매장이며 전 연령대의 유동 인구가 많은 안동시 옥동사거리에 있다. 매장 입구엔 휴대폰, 노트북, 조립PC 체험 공간을 구성해 IT 가전에 관심 많은 2030 소비자가 언제든 매장에서 자유롭게 가전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전자랜드는 랜드500 안동점에서 유료 멤버십에 가입한 고객에게 500가지 제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 ▲ ⓒG마켓
    ▲ ⓒG마켓
    ◇ G마켓, 코웨이 정수기 3종∙비렉스 페블체어 라방… 최대 30만원 혜택

    G마켓은 11일 저녁 6시부터 1시간 동안 ‘코웨이 라이브방송’을 통해 인기 렌탈 상품을 할인가에 소개한다.

    먼저 코웨이의 인기 정수기 3종을 할인가에 렌탈 판매한다. 실속형 제품인 ‘나노 직수 정수기 모노’는 월 렌탈료 1만6900원에 제안한다. 코웨이 제휴카드 결제 시 할인 적용해 최저 월 3900원에 이용 가능하다. 비렉스 페블체어도 선보인다. 코웨이 슬립&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의 안마의자 ‘페블체어’는 월 4만원 대에 렌탈 가능하다.

    ‘나노 직수 정수기 모노’와 ‘마이 한뼘 정수기’ 렌탈 계약을 완료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스마일캐시 25만원을 지급한다. ‘아이콘 정수기2’와 ‘비렉스 안마의자 페블체어’ 렌탈 계약을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는 스마일캐시 15만원을 지급한다.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지속가능 해조류 인증’ 프리미엄 김 ‘노을해심’ 리뉴얼 출시

    풀무원식품이 독자 개발한 품종으로 만든 프리미엄 김 ‘노을해심’을 리뉴얼해 선보인다.

    '노을해심’은 풀무원이 자체 개발한 국내 1호 해조 신품종 ‘풀무노을’과 ‘풀무해심’으로 만든 프리미엄 김이다.

    리뉴얼 제품은 참기름과 들기름을 발라 구워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하고, 조미 전장김, 도시락김, 선물세트 등 다양한 형태로 추가 출시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춰 프리미엄 김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 ⓒbhc치킨
    ▲ ⓒbhc치킨
    ◇ bhc치킨, 장기 운영 매장 현판식 진행

    bhc치킨이 10년 이상 오랫동안 매장을 운영한 가맹점에 대해 감사의 마음과 고객의 믿음을 담은 현판을 전달했다. 해당 매장은 총 154곳으로 10년 이상 장기 운영 매장 147개, 20년 이상 장기 운영 매장은 7개 매장이다.

    20년 장기 운영 매장인 의정부 민락점, 대전송촌점, 광명소하점, 전주서신점, 김해 어방점, 의정부 신곡2동점, 부평점을 비롯해 10년 장기 운영 매장 등 각 지역 담당 본사 직원이 방문해 그동안의 노고에 고마운 마음을 전하면서 현판을 직접 설치하는 등 소정의 현판식을 진행했다.
  • ▲ ⓒ보람상조
    ▲ ⓒ보람상조
    ◇ 보람상조, ‘11년 연속’ 퍼스트브랜드대상 수상

    보람상조가 지난 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11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퍼스트브랜드대상은 총 19만 명의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의미를 더했다. 보람상조는 상조업계 상위 5개사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보람상조를 ‘가장 만족도 높은 브랜드’로 선택한 소비자 가운데 73%는 2030 젊은 세대로 집계됐다. 
  • ▲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 '에스파: 마이 퍼스트 페이지' 단독 개봉

    롯데시네마가 '에스파: 마이 퍼스트 페이지' 단독 개봉을 2월로 확정했다.

    에스파: 마이 퍼스트 페이지는 4세대 대표 걸그룹 '에스파’의 무대와 성장, 꿈의 기록을 생생하게 담아낸 영화다.

    데뷔를 앞둔 신인 ‘에스파’의 진솔한 인터뷰와 독보적인 히트곡 무대 실황은 물론 데뷔 이후 처음 참여한 ‘SMTOWN LIVE 2022’ 현장부터 첫 단독 콘서트 ‘2023 aespa 1st Concert ‘SYNK: HYPER LINE’의 무대 백스테이지까지, ‘에스파’가 케이팝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거듭나는 과정을 담았다.

    12일부터 21일까지는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에스파’ 단독 팝업 스토어가 오픈될 예정이다. 
  • ▲ ⓒ대명아임레디
    ▲ ⓒ대명아임레디
    ◇ 대명아임레디, 상조 납입금 활용 가능한 북해도 여행 겨울 패키지 출시

    대명스테이션의 라이프 케어 브랜드 대명아임레디가 상조 납입금을 활용해 일본 겨울여행을 즐길 수 있는 ‘북해도 풀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오는 2월21일부터 24일까지 3박 4일간 떠나는 이번 여행 상품은 일본 북해도의 대표 설경 관광지 오타루 운하, 도야 호수, 지옥 계곡를 둘러보는 일정을 포함해 삿포로와 조잔케이 지역의 인기 호텔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모든 일정에 걸쳐 북해도 대게 요리 뷔페, 징기즈칸 바비큐, 호텔 석식 뷔페 등 식음까지 제공돼 만족도를 높인다. 특히 북해도 여행 상품을 구입하는 대명아임레디 회원은 선착순으로 1인당 10만원의 가격 할인도 받을 수 있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 NS홈쇼핑, 와사비잎 추출물 개별 인정 획득

    NS홈쇼핑이 ‘와사비 잎 추출물’을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는 첫 결실을 맺게 됐다.

    이번에 NS홈쇼핑이 개발해 인정 받은 ‘와사비잎 추출물’의 기능성 분야는 ‘다이어트’이다. ‘와사비잎 추출물’은 인체시험을 통해 체지방량, 체지방율, 체중, 체질량지수 (BMI) 감소, 호르몬 감소, 허리둘레 감소, 엉덩이둘레 감소 등 총 18가지 항목에서 유의적인 개선효과가 확인됐다. 

    이번 ‘와사비잎 추출물 개별인정형 원료’ 인정의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NS홈쇼핑의 상품 기획 역량과 식품 홈쇼핑이라는 전문성이 주효했다. NS홈쇼핑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식품,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품질력과 건강기능식품 기획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