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4450억, 전년보다 14% 감소 외연 확장보다 ‘내실’ 경영 우선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신사업 확장 집중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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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촌에프앤비는 2023년 영업이익(연결 기준)이 전년 대비 181.9% 증가한 24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4450억원으로 전년 대비 14% 감소했다.

    영업이익률은 한 자릿수(약 5.6%) 수준을 유지했으며, 2023년 점포당 매출 역시 치킨 프랜차이즈업계 최고 수준인 7억5000만원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교촌 측은 가맹점 확장 전략보다 가맹점 수익을 우선시하는 내실경영으로 영업이익을 회복했다고 밝혔다.

    교촌은 창립 이후 가맹점 영업상권 보호를 우선으로 한 경영을 펼치며 0%대의 점포 폐점률을 매년 기록 중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올해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메밀단편’과 같은 신사업으로 보폭을 넓혀 매출과 이익,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