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성장에 발맞춰 단백질 시장 강화‘고단백 저지방’ 우유 등 출시 1년만에 연간 누적 판매량 4600만개 돌파차별화된 제품력으로 단백질 제품군 누적 매출액 1000억 성과
  • ▲ 서울우유 단백질 제품군ⓒ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 단백질 제품군ⓒ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서울우유 단백질 제품군 누적 매출액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그동안 유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꾀하는 한편 건강, 체력 관리에 대한 높아진 소비자 니즈 및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주목하며 고품질의 우수한 국산 원유를 사용한 단백질 신제품을 선보였다.

    서울우유 단백질 제품군 가운데 ‘고단백 저지방’ 우유는 지방 함량은 낮추고 기존 우유 대비 단백질 함유량이 1.8배 높인 기능성 우유다. 출시 1년 만에 연간 누적 판매량 4600만개 돌파, 하루 평균 12만8000개(200ml 기준)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함께 단백질 55g을 함유한 ‘프로틴 우유’와 에너지 충전에 심혈을 기울인 ‘프로틴 에너지’ 2종(초코∙커피), 동∙식물성 균형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9가지를 함유한 ‘초유탄탄 프로틴 플러스’, 슬라이스 치즈 중 가장 높은 단백질을 함유한 ‘고단백치즈’ 등 다양한 단백질 제품들이 매출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하며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규정 마케팅본부장은 “전 연령층이 건강 관리에 진심인 만큼 소비자 니즈를 세분화하고 평소 식사만으로는 부족한 단백질 및 각종 영양성분을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도록 제품 다각화를 위한 연구,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