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드림 라이언즈,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주제로 공모… 3월 5일 과제 공개대한민국 대표 독립 에이전시 7개사 참여, 인턴십 기회까지그랑프리 수상팀에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패스 2매와 현지 숙박 제공2024 칸 라이언즈,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칸서 열려
  • ▲ ©칸 라이언즈 코리아
    ▲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독립 에이전시들이 칸 라이언즈 코리아의 대학생 공모전 '드림 라이언즈(Dream Lions)' 심사에 나선다.

    27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2024 드림 라이언즈에 먼프(monf), 서비스플랜코리아, 스튜디오좋, 아이디엇, 1CD(원씨디), 이노레드, 파울러스(가나다 순)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독립 광고 대행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 CD)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드림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한 팀에게는 2024년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페스티벌에 참가할 수 있는 컴플리트 스튜던트 패스(Complete Student Pass) 2매와 현지 숙박을 부상으로 제공한다. 골드 수상팀에게는 상금 50만원, 실버는 상금 30만원, 브론즈는 상금 20만원을 각각 제공하며, 본선 진출팀 전원에게는 인증서와 함께 '2024 칸 라이언즈X서울 입장권'(30만원 상당)을 수여한다.

    또한 수상자에 한해 이노레드와 서비스플랜코리아, 파울러스 등에서 추후 인턴십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드림 라이언즈의 올해 주제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로 정해졌다. SDGs는 전 세계 빈곤을 종식시키고 지구를 보호하며, 2030년까지 모든 사람들이 평화와 번영을 누릴 수 있도록 보장하기 위한 목표를 말한다. 2024 드림 라이언즈의 자세한 과제는 오는 3월 5일 공개되며, 3월 26일부터 4월 1일까지 칸 라이언즈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결과 발표 및 시상은 4월 중 진행된다.

    이성복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표는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비티로 한국을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도 큰 활약을 펼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독립 에이전시의 CD들이 올해 드림 라이언즈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게 돼 영광"이라며 "광고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영감을 주는 인사이트를 전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크리에이티비티의 미래를 책임질 대학생들의 통통 튀는 아이디어들을 기다린다"고 전했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주최하는 드림 라이언즈는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 또는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기관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만 29세 이하의 학생 개인 또는 최대 4명까지 한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업종을 불문하고 현업 종사자는 지원할 수 없다. 자세한 내용은 칸 라이언즈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 드림 라이언즈에는 롯데관광개발, 타이거스튜디오, 헥토 등이 후원사로, 브랜드브리프가 공식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해 광고인을 꿈 꾸는 전국 대학생들의 도전을 응원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71회를 맞는 칸 라이언즈 2024는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Cannes)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