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GS앱으로 배달, 픽업 주문 시 증정품 앱 보관 가능올해 1~2월 배달 77%, 픽업 420% 늘어“퀵커머스 확대하고 모바일 앱과 1만7000여 편의점 연결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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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25는 우리동네GS 모바일앱에서 배달·픽업 서비스 이용 고객이 증정품을 앱에 보관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GS25는 매장에서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증정품을 앱에 보관할 수 있게 한 서비스를 2011년 업계 최초로 특허 출원하고 운영해왔디. 이번 개편으로 배달과 픽업 주문 시에도 증정품을 보관 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가능해졌다.

    GS25는 앱을 통한 배달서비스와 픽업서비스를 2021년 6월, 2022년 10월에 론칭 해 운영 중이다. 올해 1~2월 서비스 주문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배달이 77.0%, 픽업이 420.4%로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

    GS25는 증정품 보관 서비스를 통해 증정 상품 재고가 없어 전체 주문 건의 취소로 이어지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우리동네GS앱을 통해 퀵커머스와 관련한 차별적 고객 편의 기능을 지속 개발해 1만7000여 매장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핵심적 O4O 마케팅 도구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전진혁 GS25 퀵커머스실장은 “편의점 배달, 픽업 주문이 20·30 세대를 중심으로 보편화 됨에 따라, 증정품 보관 기능까지 탑재토록 했다”며 “앞으로도 우리동네GS앱이 합리적 소비를 위해 계속 진화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