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PMI 비연소 제품 사용자 수 3300만명 넘어아이코스 이용자 2860만명… 전년 대비 15% ↑환경 영향 최소화 노력도 결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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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이 ‘2023년 통합 보고서’를 발간하고 비연소 제품 분야의 핵심 성과 및 지속가능경영 실적 등을 공개했다.15일 한국필립모리스에 따르면 통합 보고서는 필립모리스의 ‘담배연기 없는 미래(Smoke-free Future)’ 비전 달성을 위한 이정표 역할을 한다.2023년 기준 전 세계 필립모리스 비연소 제품 사용자 수는 3300만명을 넘어섰다. 이 중 아이코스 사용자는 약 2860만명으로 지난해 대비 약 15% 증가했다.비연소 제품의 연간 순매출이 50% 이상을 넘는 국가도 17개국에서 25개국으로 늘어났다. 2008년 이후 비연소 제품의 개발과 사업화를 위해 투자한 누적 비용 역시 125억달러(약 17조원)을 넘어섰다.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도 확대했다. 담배 재배 지역에서 사용되는 물 사용량은 2022년 495만㎡에서 2023년 814만㎡로 줄였다. 산림 생태계 훼손을 최소화한 담배 비중도 전년 55%에서 늘어난 94%를 기록했다.조직 문화 차원의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2023년 기준 필립모리스의 여성 관리자 비중은 41.8%로 다양성과 포용성을 갖춘 선진 조직문화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야첵 올자크(Jacek Olczak)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 CEO는 “앞으로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더라도 뛰어난 회복력과 역량, 그리고 뚜렷한 목표 의식이 있다면 혁신을 통해 선한 변화를 이끌고 지속가능성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