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방송 포함해 개인화된 모바일 상품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안구매이력과 상품 검색을 바탕으로 데이터 제공최대 혜택 등의 알짜 쇼핑 정보 한눈에 볼 수 있어
  • ▲ ⓒNS홈쇼핑
    ▲ ⓒNS홈쇼핑
    NS홈쇼핑은 모바일 앱 개편을 통해 개인화에 최적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NS홈쇼핑은 모바일커머스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쉽고 빠르게 회원가입과 결제를 할 수 있도록 버튼과 탭 클릭을 최소화한 고객 편의중심의 UI와 UX를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마이페이지’에서는 주문 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주문 배송조회도 전면에 배치하고 친밀도와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안내문구를 사용했다. 마이페이지 하단에는 고객의 구매와 검색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제안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품 상세페이지에서는 최적 가격정보, 적립금, 이벤트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구매에 직접 도움이 되는 상품 정보와 혜택 정보를 우선 배치해 고객이 구매 시 놓치는 혜택이 없도록 구성했다.

    라이브커머스도 재정비를 통해 ‘엔라방’ 탭 화면을 따로 구성했다. ‘엔라방’ 탭에서는 라이브 방송 ‘엔라방 Now’, 인플루언서와 쇼핑호스트가 운영 하는 ’엔플루언서’, 다음 방송 편성정보 ’엔라방 Next’ 등의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다.

    NS홈쇼핑 IT본부장 김시웅 이사는 “NS홈쇼핑 앱이 개인 고객에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쇼핑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모바일 앱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