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API 신규가입 이벤트…최대 50만 원 지급
  • ▲ ⓒ한국투자증권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7월 31일까지 뱅키스 고객을 대상으로 오픈 API 신규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투자증권 오픈 API 플랫폼 'KIS 디벨로퍼스(Developers)'를 활용해 100만 원 이상 국내 주식을 거래한 신규 고객에게 1만 원의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거래 금액 구간에 따라 1만~50만 원의 모바일상품권이 추가로 지급된다.

    오픈 API는 알고리즘·퀀트 등 자신만의 전략을 자동매매 프로그램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공개된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다. 

    한국투자증권은 국내외 주식 및 파생상품 시세 확인과 계좌 조회, 거래 주문 등 각종 트레이딩 서비스 관련 오픈 API를 자체 개발자 센터인 KIS 디벨로퍼스를 통해 제공 중이다.

    KIS 디벨로퍼스에서는 기능별로 상세한 설명과 예제를 제공하고 있다. 개별 문의도 가능해 전문 개발자가 아닌 일반 고객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근 실시간 시세 및 투자자 동향 등 고객이 요청한 213개 신규 API를 반영해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

    박재현 개인고객그룹장은 "한국투자증권 오픈 API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지속해서 서비스를 개선해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투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