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에 개관한 카시아 속초 르포대지면적 1만2022㎡… '책' 모티브로 통합 디자인 구현실버·키즈 대상 특화 프로그램 운영… 프리미엄 리조트로 정체성 구축
  • ▲ 지난 1일 개관한 카시아 속초 전경. ⓒ최신혜 기자
    ▲ 지난 1일 개관한 카시아 속초 전경. ⓒ최신혜 기자
    2일 서울 도심에서 2시간 가량을 달려 도착한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 초여름을 알리듯 유독 새파란 하늘과 동해바다가 드넓게 펼쳐진 대포항 인근, 1만2022㎡ 면적에 커다란 책 모형을 연상하게 하는 건물이 들어서있다. 

    이곳은 지난 1일 개관한 반얀그룹의 레지던스 리조트 '카시아 속초'다. 인도네시아, 태국 등에서 30여년간 브랜드 역사를 이어왔지만 국내에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카시아 속초는 지하 2층, 지상 26층에 총 717개 객실 규모다. 킹 베드 객실 107개, 트윈 베드 객실 230개, 장애인 전용 객실 8개, 스위트 객실 326개, 펜트하우스 3개 등으로 구성됐다. 

    레지던스 형태인 만큼 일반 호텔과 달리 전 객실에 주방 시설과 프라이빗 발코니를 설치했고 모두 오션뷰를 자랑한다.
  • ▲ 가장 인기 많은 룸 종류는 약 25평 규모의 원룸 타입 '프리미어 스튜디오'다.ⓒ최신혜 기자
    ▲ 가장 인기 많은 룸 종류는 약 25평 규모의 원룸 타입 '프리미어 스튜디오'다.ⓒ최신혜 기자
    가장 인기 많은 룸 타입은 '프리미어 스튜디오'다. 81㎡, 약 25평 규모의 원룸 타입으로 가장 넓은 개방감을 자랑한다. 

    룸에 들어서자마자 통창 너머로 푸른빛 바다가 펼쳐진다. 객실 타입에 따른 트윈, 킹 사이즈 침대와 쇼파, 식탁, 조리공간, 목욕시설 등이 마련돼있다. 특히 반얀트리 호텔 '상징'에 가까운 널찍한 자쿠지가 각 객실마다 비치돼 동해안을 보며 반신욕, 수영 등이 가능하다. 

    최상급 객실은 공시가 900만원 상당의 '3베드룸 로프트'다. 214㎡, 64평으로 조성됐다. 복층 구조로 형성, 3개 침실을 갖추고 있으며 최대 6명 가량이 투숙 가능하다. 복층에서는 파노라마 뷰로 속초 바다를 관람할 수 있어 파티 등을 계획하는 단체 모임에 적격이다. 
  • ▲ 공시가 900만원 상당의 '3베드룸 로프트' 2층에서 바라본 전경ⓒ최신혜 기자
    ▲ 공시가 900만원 상당의 '3베드룸 로프트' 2층에서 바라본 전경ⓒ최신혜 기자
    6층에 소재한 '프리미어 2베드룸 풀스위트' 역시 최상급 객실에 속한다. 2개 침실을 갖추고 있는데, 객실 내 야외 개인수영장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족 단위 휴식을 취하기 적합한 형태다. 

    카시아 속초는 미팅 및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는 연회공간 총 5곳을 갖추고 있다. 로비층인 4층에는 미팅 및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는 836㎡ 규모 연회공간 볼룸이 들어서있다.

    특히 이곳은 대형 LED 스크린이 설치돼 현수막 대신 사용할 수 있어 웨딩을 비롯한 각종 행사장소로 인기다. 

    이밖에도 중소규모 행사장인 카시아 1~4 공간이 들어서있다. 모든 공간은 파란 동해바다가 비치는 오션뷰다. 
  • ▲ 로비층에 위치한 카페&베이커리 '호라이즌'. 인피니티풀과 동해 전망이다. ⓒ최신혜 기자
    ▲ 로비층에 위치한 카페&베이커리 '호라이즌'. 인피니티풀과 동해 전망이다. ⓒ최신혜 기자
    다이닝 공간은 총 5곳이다. 로비층 다이닝 뷔페 'VISTA'에서는 각종 샐러드, 베이커리, 한식, 그릴 메뉴 등을 조식으로 제공 중이다. 오는 8일경부터 주말 디너 역시 이용할 수 있다. 객실 점유율 등이 상승하면 영업시간을 주중으로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밖에 카페&베이커리 '호라이즌', 그랩앤고 리테일 '마켓 937' 등도 로비층에 위치한다. 인피니티풀이 훤히 내다보이는 호라이즌에서는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한우 버거 등 식사를 비롯해 갓 구운 베이커리, 디저트, 음료 등을 구입할 수 있다. 

    26층 'FOGO'는 지역 내 가장 큰 규모 그릴 레스토랑이다. 140석 규모로 이뤄졌으며 토마호크 스테이크, 양갈비 등을 비롯해 해산물 등 다양한 그릴 메뉴를 즐길 수 있다. 

  • ▲ 속초 바다와 시내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루프톱 바ⓒ최신혜 기자
    ▲ 속초 바다와 시내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루프톱 바ⓒ최신혜 기자
    루프톱 바는 카시아 속초의 '히든 스폿'이다. 속초 바다와 시내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이곳 바에서는 간단한 식음메뉴와 칵테일 등을 즐길 수 있다. 100석 규모로, 6월에는 주말 위주로 운영하지만 이후 운영시간을 확대할 예정이다.  

    특급호텔·리조트에서 가장 중요한 시설인 수영장에도 각별히 신경을 썼다. 로비층에는 실내외 수영장 시설과 노천탕이 함께 자리하고 있다. 

    파노라믹 오션뷰의 인피니티 풀은 카시아 속초를 대표하는 명소로 거듭나는 중이다. 앞쪽으로는 드넓게 펼쳐진 바다와 자연풍경을, 뒷편으로는 하늘 높게 솟은 리조트 건물을 담고 있다. SNS 인증샷에 적격인 윈도우풀, 어린 아이들을 위한 키즈풀도 별도 공간에 마련됐다.
  • ▲ '8LEMENTS 스파'에서는는 총 15개 룸에서 전신 마사지, 발마사지 등을 즐길 수 있다. ⓒ최신혜 기자
    ▲ '8LEMENTS 스파'에서는는 총 15개 룸에서 전신 마사지, 발마사지 등을 즐길 수 있다. ⓒ최신혜 기자
    5층에는 각종 부대시설이 모여있다. 반얀그룹 스파 브랜드인 '8LEMENTS 스파'에서는는 총 15개 룸에서 전신 마사지, 발마사지 등을 즐길 수 있다. 

    전신 스파 1시간 가격은 22만~28만원 상당이다. 트리트먼트를 담당하는 직원들은 직접 푸켓에서 스파 트레이닝을 받은 전문가들이라는 설명이다. 

    동해 전망의 대형 자쿠지, 건습식 사우나 시설을 갖춘 사우나도 5층에 자리하고 있다. 외부로 나가면 인피니티풀과 유사한 형태의 노천탕 3종이 푸른 바다와 어우러져있다. 사우나 이용료는 성인 기준 인당 5만원이다. 

    각종 운동기구가 들어서있는 '액티바 피트니스 클럽'도 눈여겨볼 만하다. 럭셔리 브랜드인 테크노짐 기구로 가득 채워진 피트니스 공간 역시 3면이 푸른 바다뷰다. 한켠에는 요가, 스트레칭 등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별도로 마련됐다. 
  • ▲ 키즈클럽은 특화 프로그램으로 투숙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공간이다. ⓒ최신혜 기자
    ▲ 키즈클럽은 특화 프로그램으로 투숙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공간이다. ⓒ최신혜 기자
    키즈클럽은 특화 프로그램으로 투숙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폴링 인 아트'라는 아동심리미술 프로그램을 진행 중인데,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만 4세 이상 아동의 심리상태와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가격은 1시간 기준 10만5000원 상당이다. 이밖에 일반 미술 프로그램도 참여 가능하다.

    카시아 속초 관계자는 "심리미술 프로그램은 예약률이 50%에 달할 정도로 부모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소꿉놀이 등이 포함된 일반 놀이시설의 경우 2시간 기준 2만원(아동)에 이용 가능하다. 부모의 휴식을 위해 아이 돌봄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카시아 속초는 가족 단위 투숙객들을 위한 편의시설 조성에 각별히 공을 들였다. 24층에는 남녀노소 각 층을 겨냥한 식음메뉴가 갖춰진 '패밀리 라운지'가 있어, 패밀리 룸 이상 투숙객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카시아 속초 관계자는 "6월 객실점유율은 25% 수준으로 예상한다"며 "성수기인 7, 8월 점유율 30%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 ▲ 윤덕식 총지배인이 3일 진행된 개관 기념 오픈식에서 발언 중이다.ⓒ최신혜 기자
    ▲ 윤덕식 총지배인이 3일 진행된 개관 기념 오픈식에서 발언 중이다.ⓒ최신혜 기자
    윤덕식 총지배인은 3일 진행된 개관 기념 오픈식에서 "카시아 속초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호텔을 표방, 반얀그룹 내에서도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며 "최적의 조건을 바탕으로 호텔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언제든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최상의 안식처가 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호텔의 성장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도 큰 관심을 기울여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