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주간 소년챔피언 연재 중인 ‘목요일의 플루트’ 주인공 레시피원작자와 직접 소통해 상품명 및 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7월 말까지 구매 시 감동란 50G 또는 유어스지리산맑은샘물 증정
  • ▲ ⓒGS25
    ▲ ⓒGS25
    GS25는 소셜미디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쿠지라이식 라멘’을 업계 최초로 상품화해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쿠지라이식 라멘’은 일본 인기 만화 잡지 ‘주간 소년챔피언’에 연재 중인 있는 '목요일의 플루트’의 주인공 쿠지라이의 이름을 딴 레시피다. 이 레시피는 2018년 만화를 통해 공개된 후 한국에서 큰 사랑을 얻었으며,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많은 팬들이 따라해왔다.

    실제 GS리테일 MD서포터즈 대상으로 해당 레시피에 대한 인지 여부를 조사해보니, 전체 중 53%가 해당 레시피를 알고 있고, 20%가 해당 레시피를 집에서 직접 조리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GS리테일 이민재 MD는 해당 레시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개발하기 위해, ‘목요일의 플루트’의 작가 ‘이시구로 마사카즈’와 번역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소통했다. MD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원작자는 상품명으로 ‘쿠지라이식 라멘’을 사용하는 것을 허락했고, 상품 패키지와 어우러질 수 있는 캐릭터를 그려서 제공했다

    고객은 내용물을 용기에 담아 전자레인지로 간단히 조리해 맛볼 수 있다. 가격은 3600원이다. 출시를 기념해 7월 말일까지 감동란 50G 또는 유어스지리산맑은샘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민재 GS리테일 냉장・냉동팀 MD는 “SNS를 통해 수많은 레시피를 접하지만 직접 만들어 먹기에 번거로운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