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커머스 분야 ESG 리딩 기업엔터, 콘텐츠의 선한 영향력 전파에 앞장서커머스, 친환경 패키지・재고 기부로 자원 선순환 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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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 ENM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담은 ‘2023 ESG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엔터테인먼트 업계 최초로 ESG리포트를 발간했던 CJ ENM은 올해 3번째 리포트를 선보이며 엔터ㆍ커머스 분야 ESG 리딩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CJ ENM은 해당 리포트에서 ESG 경영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총 7개의 중대 주제를 선정했다. ▲환경의 지속가능한 콘텐츠·상품·서비스 ▲사회의 고객 만족 ▲지배구조의 반부패와 공정거래 등 각 주제에 대해 투명하게 보고했다. 

    리포트에는 CJ ENM의 ESG 핵심 가치인 ▲Planet ▲People ▲Business에 따른 차별화된 ESG 활동 내용도 담겼다. 

    CJ ENM 엔터테인먼트부문은 제작 단계부터 친환경을 최우선 가치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다양한 배경을 LED 스크린으로 실시간 구현하는 버추얼 프로덕션 스테이지(VP)를 구축, 촬영 세트 설치와 철거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야외 및 해외 촬영을 대체해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

    CJ ENM 커머스 부문은 고객의 가치소비를 장려하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을 위한 친환경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개발한 친환경 포장재를 중소협력사에 무상 제공하는 ‘협력사 친환경 패키징 지원사업’을 통해 지난 2년 간 협력사 60개사 대상으로 총 2억원 상당의 종이 테이프와 종이 보냉백을 지원했다. 

    또한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 및 유통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국제기아대책기구와 자원순환 협약을 체결해 장기 재고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CJ ENM 관계자는 “엔터테인먼트ㆍ커머스 업계 선도 기업으로 주도적인 ESG 경영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