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두바이 초콜릿 온라인 사전 예약 판매 돌입"피스타치오 스프레드, 카다이프를 사용해 두바이 초콜릿 맛 구현"총 1200개의 사전 예약 물량 선착순 판매… 이달 말 출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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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의점 업계가 최근 SNS 핫템으로 꼽히는 ‘두바이 초콜릿’ 출시에 앞다퉈 나서면서 세븐일레븐도 사전 예약 판매에 나선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젊은 세대들의 SNS 핫템이라 불리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두바이 초콜릿’의 정식 출시에 앞서 온라인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두바이 초콜릿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의 한 디저트 업체에서 초콜릿 안에 피스타치오 스프레드와 중동식 면인 카다이프를 섞어 만든 디저트 제품이다. 해당 업체가 특정 시간에 한정된 수량만 온라인으로 판매해 두바이 현지에서도 매우 구하기 힘든 인기 제품이다.

    국내에도 젊은 유튜버들이 해외에서 재료를 공수해 직접 만드는 영상을 앞다투어 올리는 등 최근 MZ 세대에게 가장 핫한 디저트로 떠올랐다.

    이러한 인기에 세븐일레븐은 이달 말 ‘두바이 카다이프 초콜릿’의 정식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두바이 카다이프 초콜릿’은 원조 두바이 초콜릿의 원료인 피스타치오 스프레드와 카다이프를 사용해 현지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두바이 초콜릿이 젊은 MZ세대들에게 매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정식 출시에 앞서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사전 예약 판매 게시일은 오는 9일로 총 1200개의 물량을 세븐앱을 통해 선착순으로 판매하며 1인당 4개까지 구매 가능하다.

    앞서 편의점 업계에서는 CU가 오는 6일 두바이 초콜릿을 출시하고 GS25와 이마트24도 이달 말 관련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오다연 세븐일레븐 스낵팀 MD는 “최근 SNS를 활발히 이용하는 젊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해외 인기 트렌드 상품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며 “MZ 세대가 편의점 주 이용 고객을 떠오르는 만큼 두바이 초콜릿과 같은 해외 인기 상품을 발빠르게 도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