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전북 익산 수재민 구호소 ‘배터리 충전차’ 지원밀리의서재, AI 음성합성 기능 도입KT알파 쇼핑, 해외여행 특집 방송 진행…휴가비 200만원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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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 보이스피싱 회선 ‘긴급 망차단 서비스’ 도입

    KT가 고객에게 보이스피싱 범죄에서 안전한 통신 생활을 위한 서비스들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보이스피싱 범죄에 사용되는 번호를 네트워크상에서 긴급 차단할 수 있는 ‘긴급 망차단 서비스’를 개발해, KT 망을 사용하는 범죄 회선에 대한 실시간 차단을 시작했다. 시스템 도입으로 즉시 범죄 회선의 전화 수 발신을 차단함으로써 보이스피싱 위협에 노출된 피해자들을 신속하게 보호할 수 있게 됐다.

    나아가 KT는 하반기 중 AI 기술을 활용한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 개발을 완료하고,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란 현재 통화 중인 보이스피싱의 위험도를 휴대폰에서 탐지해 고객에게 알려주는 기능이다.

    특히 외부 연동 없이 자체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온디바이스 AI’를 적용한다. 민감한 개인정보가 포함된 음성 통화 데이터를 외부로 보내지 않음으로써 고객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KT는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를 월 600만명 이상의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 브이피(VP Inc.)의 ‘후후’에 먼저 탑재해 서비스를 출시하고, 향후 금융권과 협력해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이병무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상무)은 “고객 보호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고객이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LGU+, 전북 익산 수재민 구호소 ‘배터리 충전차’ 지원

    LG유플러스는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은 전북 익산시에 마련된 재난 대피 구호소에 '휴대폰 배터리 충전 차량(이하 배터리 충전차)'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익산시에는 지난 9일부터 내린 집중호우 피해로 수재민이 발생해 익산성북초등학교, 망성초등학교에 대피소가 차려졌으며, 외국인 노동자 등 70여명이 보호받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전날 저녁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해 구호소 내 수재민들에게 휴대폰 보조배터리를 제공했다.

    배터리 충전차는 재난 구호현장을 신속 지원하기 위해 제작한 전용 차량이다. 최대 68대의 휴대폰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모바일 라우터를 장착해 무료 와이파이(WiFi)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수해 구호작업이 마무리될 때까지 배터리 충전차량을 현장에 배치할 계획이다.

    이홍렬 LG유플러스 ESG추진실장은 “갑작스러운 폭우에 생활의 터전을 잃은 수재민들이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고 빠르게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밀리의서재, AI 음성합성 기능 도입

    밀리의서재가 전자책을 읽어주는 AI TTS 기능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밀리의서재가 선보이는 AI TTS는 ▲고품질 ▲안정성 ▲다양성이 특징이다. 다양한 음성 샘플을 학습해 실제 사람의 억양, 발음, 미세한 호흡까지 모방하는 고품질의 AI 음성 합성 기술을 적용했다.

    새로 도입한 AI TTS는 베스트셀러부터 월 1000권 이상의 신간에 적용될 뿐만 아니라 소설, 에세이, 시, 자기계발, 경제경영 등 기존에 서비스하고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도서에도 적용된다.

    밀리의서재는 AI TTS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업 셀바스AI의 온디바이스 AI 음성합성 솔루션 ‘Selvy deepTTS On-Device’를 적용했다. 해당 솔루션은 자연스러운 음성과 정확한 발음, 적절한 끊어 읽기 기능을 제공해 이어폰과 헤드폰을 착용한 상태에서 장시간 청취해도 편안한 음성을 제공한다.

    방은혜 밀리의서재 AI 서비스 본부 본부장은 “AI를 활용한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KT알파 쇼핑, 해외여행 특집 방송 진행…휴가비 200만원 지원

    KT알파 쇼핑이 12일부터 14일까지 ‘메가위켄드 더 트래블’ 여행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요 상품으로는 일본 골프 여행 패키지가 있다. 벳부와 마쓰야마 지역의 해발 400m 이상 고원에서 시원하게 골프 라운딩을 즐길 수 있어 많은 골퍼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은 유류할증료와 세금 포함 1인당 최저가 44만9000원부터다.

    독특한 해안사구와 유명 애니메이션의 발상지로 일본인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일본의 소도시 ‘요나고’ 여행 패키지와 백두산 천지 2회 등정할 수 있는 ‘중국 여행 패키지’, 로얄 클리프 럭셔리 리조트에서 보내는 ‘태국 호캉스 패키지’ 등 이색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방송 중 상담 신청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여름 휴가비를 지원한다. 4명에게 1인당 50만원씩 총 200만원의 현금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이정호 KT알파 T커머스사업부문 부문장은 “이색 여행지와 해외 골프 투어, 호텔 숙박권 등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상품 또한 확대해 나가며 가격과 상품 경쟁력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웨이브, 2030 예능 시청 비율 58% 차지

    웨이브가 2분기 누적 시청 데이터를 바탕으로 결산 리포트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첫 공개된 '연애남매'는 웨이브 신규 유료 가입 콘텐츠 1위에 오르며 자체 신기록을 세웠다. 20대 여성 신규 유료 가입자를 방영 전 월 대비 2배 이상 견인하며 대세 연애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연애남매의 영향으로 웨이브 2분기 '예능' 장르의 시청량에서 2030이 점유율이 가장 높았고, 웨이브 전 장르 중 '예능'은 2030 시청자가 58%를 차지했다.

    남녀 8명의 MZ 점술가들이 자신의 연애운을 점치며 운명의 상대를 찾는 과정을 그린 '신들린 연애'는 웨이브 전체 시청자 중 2030이 60.5%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90년대생 돌싱남녀가 대거 출연한 '돌싱글즈 5' 역시 비슷한 시청 분포를 보였다.

    MZ들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예능도 동세대에서 선호도가 높았다. 웨이브 오리지널 '나만 없어, 카라'는 전연령 중 53%가 2030 시청자였다.

    한편, 웨이브는 오는 3분기 OTT 최초 드라마 리마스터링 ‘뉴클래식(New Classic) 프로젝트’를 통해 ‘내 이름은 김삼순’과 ‘미안하다, 사랑한다’를 2024년 4K 감독판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선보인다.

    ◆한컴라이프케어, 임직원 바자회 수익금 1000만원 기부

    한글과컴퓨터 자회사인 방위·안전 장비 산업 기업 한컴라이프케어가 임직원 바자회에서 마련한 수익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용인특례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개하는 공익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한컴라이프케어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내재화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펴고 있다. 지난달엔 자원 절약과 환경 보호에 적극 동참하고자 업사이클링 축제를 열고, 임직원이 직접 기부한 1000여 개의 물품을 판매하는 바자회를 진행했다. 이날 얻은 500만원 상당의 판매 수익에 오병진 대표가 500만원을 추가 기부해 이번 기금을 조성했다.

    또한, 2022년부터 업사이클링 전문 기업인 ‘오운유(OWN U)’와 협력해 버려지는 방화복 원단 을 재활용해 만든 노트북 파우치 등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내에서도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에코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오병진 한컴라이프케어 대표는 “앞으로 환경 보전과 온실가스 감축을 구현하는 순환경제사회로 전환하고자 임직원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하고 직접적인 활동을 계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LGU+, 소규모 라이브 콘서트 ‘U+모바일tv’서 공개

    LG유플러스는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STUDIO X+U가 음악 콘텐츠 ‘타이니 데스크 코리아’를 관객과 함께하는 콘서트 형태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다.

    미국 유명 공영 라디오 방송인 NPR이 제작한 ‘타이니 데스크 콘서트’의 공식 라이선스를 확보해 제작한 ‘타이니 데스크 코리아’는 도서관을 배경으로 뮤지션과 밴드 세션이 함께 라이브 공연을 펼치는 모습을 담는 콘텐츠다.

    올해부터는 추첨을 통해 U+멤버십 등 자사 고객 일부를 초청하는 사실상 ‘소규모 라이브 콘서트’ 방식을 도입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아티스트들은 LG유플러스 용산 사옥 1층에 마련된 작은 도서관에서 관객 50여명과 함께 호흡하며 원테이크로 촬영을 진행한다.

    타이니 데스크 코리아 2024는 회당 15~30분 분량의 미드폼 형식으로 격주 금요일 오전 10시 U+모바일tv에서 공개되며, 유튜브에서는 격주 월요일 오후 5시 순차 공개된다. 아티스트 ‘이무진’ 편은 12일 오전 10시 U+모바일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상진 LG유플러스 콘텐츠IP사업담당은 “보다 다양한 한국의 아티스트와 음악을 글로벌 시장에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브라이언임팩트, AI 논문 연구지원 ‘페이퍼샵’ 성과공유회 개최

    브라이언임팩트가 AI·소프트웨어 연구 지원 프로그램 ‘페이퍼샵’을 통해 국내외 AI 분야 주요 학술대회에 다수의 논문이 채택되는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브라이언임팩트는 지난해 11월 모두의연구소와 연구 지원 프로그램 ‘페이퍼샵’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기간 중 페이퍼샵을 통해 작성된 논문이 주요 저널 또는 학회에 채택될 경우 브라이언임팩트에서 연간 총 2억원의 해외 학술대회 참가비를 지원한다.

    현재까지 페이퍼샵의 지원을 받은 연구 논문은 2023년에 15편, 2024년 1분기에 5편, 2분기에 15편 등 총 35편에 달한다. 이 중 AI 분야 연구 논문이 33편으로 전체 논문의 94%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 2분기 브라이언임팩트의 지원을 받은 논문 중 5편은 세계 3대 컴퓨터비전 분야 국제 학술대회로 꼽히는 ‘CVPR 2024’에 채택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외에도 'ICML(국제머신러닝학회)’, 자연어 처리 학술대회 ‘ACL(전산언어학학회)’ 등을 포함한 국내외 주요 학술대회와 저널에 다수의 논문이 채택됐다.

    페이퍼샵은 관심 분야에 대한 자유로운 연구를 지향하는 만큼 다양한 주제의 AI 연구를 지원해 왔다. 데이터 처리 속도 향상, 정확도 개선 등 AI 기술 향상에 중점을 둔 연구뿐만 아니라 사회문제 해결에 도전하는 연구도 있다.

    브라이언임팩트와 모두의연구소는 12일 페이퍼샵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그간 페이퍼샵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연구 결과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연구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효은 브라이언임팩트 디렉터는 “페이퍼샵 지원을 통해 AI 연구의 문턱을 낮추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하고 싶은 연구에 몰두할 수 있도록 환경을 계속해서 다져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씨젠 IT 서비스 운영사업 수주

    CJ올리브네트웍스가 글로벌 분자진단 토탈 솔루션 기업 씨젠의 IT 서비스 운영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 수주는 CJ올리브네트웍스가 바이오산업 분야에서 IT 기획 능력과 안정적인 IT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해왔다는 점을 인정받은 결과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현재 구축된 씨젠의 ERP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IT 거버넌스 체계를 강화하는 등 씨젠의 DX 파트너로 사업을 수행한다. 특히 글로벌 표준 시스템(Global Single Instance)운영으로 주요 해외 법인들이 하나의 시스템에서 구매, 제조, 판매, 재무관리 등의 업무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씨젠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해 상시 시스템 모니터링을 통한 품질관리와 장애 예방, IT 전략 컨설팅 등 선진화된 ITO 체계 구축을 통해 IT 서비스 품질까지 높일 예정이다.

    전인희 CJ올리브네트웍스 Next ERP 담당은 ”고객의 요구사항을 빠르게 파악하고 선제적으로 제안하는 등 씨젠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돕겠다”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3, ‘짱구는 못말려’ 제휴 콘텐츠 선봬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게임 ‘애니팡3’에 ‘짱구는 못말려’ 제휴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애니팡3와 짱구는 못말려 IP 제휴는 1차 이벤트에서 인기를 얻었던 미니게임, 캐릭터들과 함께 신규 콘텐츠가 등장한다.

    초코비 짱구, 펭귄 철수, 코알라 훈이, 흰둥이 짱구, 토끼 유리 등 신규 캐릭터들은 누구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획득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제휴 캐릭터 획득 방법을 짱구의 블록 모으기, 훈이의 악어를 건너라 등 미니게임 6종 등으로 확장했다.

    이중현 위메이드플레이 PD는 “약 40만 개의 제휴 캐릭터가 생성된 직전 이벤트에 이어 영구적으로 사용하는 희소성 있는 캐릭터들을 만날 이번 이벤트가 게임, IP팬들께 이색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버즈니 홈쇼핑모아, 상반기 인기 검색어는 ‘여행’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홈쇼핑모아가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인기 검색어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용자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여행’이 최다 검색어로 선정됐다. 그밖에 ‘원피스’, ‘두유제조기’, ‘캐리어’, ‘여성속옷세트’ 순으로 높은 검색량을 기록했다.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상반기 가장 많이 검색한 여행지는 ‘다낭’으로 조사됐다. 국내에서는 ‘제주도’가 가장 많은 검색량을 기록했고, ‘일본’과 ‘나트랑’, ‘장가계’ 등이 검색 빈도가 높은 인기 여행지로 꼽혔다.

    상반기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해외여행 상품 구매건수는 전년 대비 약 8.9% 증가했다. 쇼핑 어시스턴트 홈쇼핑모아AI를 활용해 가장 많이 질문하는 상품군도 여행상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대회 개최

    넥슨이 제9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11일부터 8월 12일까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NYPC 2024는 이번 대회 참가자들을 위해 8월 6일부터 온라인 연습문제를 제공한다. Round 1은 8월 8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으로 시행되며, 일정 점수를 획득하면 다음 라운드로 진출할 수 있는 절대평가 방식이다.

    Round 2는 8월 17일과 8월 25일 양일간 제한된 시간 내에 온라인으로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양일 모두 응시 가능하며, 각 회차에서 최고 점수를 선택할 수 있다.

    오프라인 본선 대회는 10월 26일 판교 넥슨 사옥에서 개최된다. 본선 대회 15세~19세 부문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장학금 500만원, 노트북을 부상으로 지급한다. 12세~14세 부문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장학금 300만원, 노트북을 수여한다.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은 “국내 최대 청소년 프로그래밍 대회라는 위상에 걸맞게 재미있고 유익한 경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