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 시장 침체 불구 공모주펀드 7700억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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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안타증권은 올해 상반기 지점 소매영업으로 1조4585억 원의 펀드를 판매(MMF 제외), 2014년 10월 유안타증권 이후 반기 기준으로 펀드 판매 최대 성과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공모주펀드 시장에서 강점을 보여온 유안타증권은 상반기에만 7700억 원의 공모주펀드를 판매해 누적 잔고 1조6000억 원을 달성했다.

    회사 측은 이번 성과는 본사 상품전략본부와 리테일전략본부 간 협업을 기반으로 공모주 투자 효과와 함께 다양한 전략을 가미한 '공모주+알파 전략'의 공모주펀드를 엄선해 적극 제공한 영향이라고 밝혔다.

    영업점 PB(프라이빗뱅커)들의 축적된 펀드 판매 노하우도 큰 도움이 됐다는 설명이다.

    유안타증권은 앞서 기업공개(IPO) 펀드 파트를 신설해 영업직원에게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했다. '금융상품 트렌드 회의', '수요지식회' 등 본사와 지점 간 소통을 강화하는 세미나 및 콘퍼런스도 진행했다. 

    고객에게는 공모주펀드 유형 내에서도 국채, 채무조정채권, 수익 차등형 등 다양한 전략과 구조의 상품을 제공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유동성 자금의 좋은 투자 대안으로 꼽히는 초단기 채권형펀드도 4400억 원가량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뤄즈펑 대표이사는 "국내 펀드 시장이 침체된 가운데 거둔 성과라 더 값지다"라며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와 고객 수요에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해외 공모주까지 투자 라인업을 확대하고 해외 대체자산군 등의 공급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