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투자로그인, 브랜드 진입 장벽 낮춰"
  • NH투자증권은 당사 유튜브 채널인 ‘투자로그인 by NH투자증권’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에서 금융 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투자로그인’은 주식 투자에 친숙하지 않은 사람도 쉽게 공감할 수 있고 접근할 수 있도록 브랜드 진입장벽을 과감히 낮춘 것에 호평을 받았다. 

    또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미래 고객인 MZ와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고 있다는 점 등이 평가위원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브랜딩·정보서비스 채널 및 디지털영상 혁신사례들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와 권위의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행사이다. 

    투자로그인 유튜브는 올해 처음으로 출품해 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금융 혁신대상이라는 성과를 얻었다.
     
    투자로그인 유튜브는 지난해부터 ‘가능성을 키우는 업생(UP + 生)’ 채널이라는 슬로건하에 ‘떡상메이트’, ‘좋은일잘러’ 등 20~30대가 가진 가능성을 키워주고 그들의 라이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또한 지난 5월에는 ‘좋은일잘러’로 성장한 정 혁이 투자를 시작해 온 세상 주주들의 투자 비밀을 알아내며 배워가는 ‘시크릿주주’를 론칭해 구독자 약 150만명을 달성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정중락 WM Digital사업부 총괄대표는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MZ세대가 일상에서 친숙하게 투자를 접할 수 있도록 하는 마음에서 투자로그인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성장하며 고객들의 투자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채널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