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모빌리티 “데이터 기반 8월 국내 인기 여행지는 강원도”LGU+ 무너크루,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B2B 협업기회 모색스마일게이트 퓨처랩, ‘퓨처 챌린지’ 3기 참가자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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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T, 휴가철 통신품질 집중 관리 돌입

    SK텔레콤은 22일부터 8월 31일까지를 특별 소통 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8월 말까지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관계사와 함께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며 통신 서비스 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SK텔레콤은 이번 특별 소통 대책기간에 앞서 전국적으로 이동통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공항, 기차역, 버스 터미널, 주요 관광지, 번화가, 쇼핑몰, 기타 인파 밀집 지역 등을 중심으로 5G와 LTE 기지국 용량을 증설했다.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은 물론 휴양림, 해수욕장, 리조트, 캠핑장 등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국지적 트래픽 증가에 대비한 통신 인프라 점검도 마쳤다.

    또한 휴가기간 실내나 차량에서 다양한 미디어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웨이브 등의 OTT, 티맵(TMAP)과 같은 네비게이션 등 각종 서비스 관리에 집중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파리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들의 주요 경기가 열리는 8월 1~2주가 하계 휴가철 데이터 사용이 절정에 달하는 시기로 예상하고, 해당 시점에 시스템 집중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또한 최근 해외여행객 증가에 따라 로밍 이용 고객수가 6월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트래픽 집중이 예상되는 중계사업자와의 협업을 통해 추가 용량을 선제적으로 확보했다.

    SK텔레콤은 보안 측면에서도 디도스 공격이나 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감시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집중 분석을 진행한다. 연휴기간 택배 도착 문자 등을 사칭한 스미싱 모니터링에도 신경쓸 계획이다.

    성진수 SK텔레콤 인프라서비스CT 담당은 “휴가철 고객들의 쾌적한 휴식과 즐거운 여정을 지원하기 위해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용하고 통신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티맵모빌리티 “데이터 기반 8월 국내 인기 여행지는 강원도”

    티맵모빌리티가 직전 2년간 8월 주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비수도권 여행지 중 강원도를 목적지로 설정한 비중이 42%에 달한다고 밝혔다.

    특히, 동해안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설악산 케이블카 ▲고성 통일전망대 ▲남이섬 ▲대관령 양떼목장 등 다양한 관광명소가 두루 주목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인기 급상승 여름 휴가지는 ‘충청도’로 나타났다. 충북 충주에 위치한 활옥동굴은 동굴 호수에서의 투명 카약 체험이 입소문을 타면서 비수도권 여행지 검색 순위가 2022년 50위에서 지난해 8위로 급상승했다. 충남 보령에 위치한 대천해수욕장은 2년 연속 TMAP 이용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비수도권 여행지 1위를 기록했다.

    최근 2년간 여름 휴가철 여행지는 비수도권 선호가 뚜렷했다. 특히, 2022년은 코로나의 영향으로 인해 비수도권을 목적지로 검색한 건수가 수도권 대비 90만건 이상 많았고, 지난해 역시 42만건가량 차이가 났다. 더불어 수도권은 테마파크부터 섬, 계곡, 공원, 동굴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여행지가 상위권에 포진한 반면, 비수도권은 지난해 기준 상위 10곳 중 7곳이 해수욕장 및 워터파크였을 만큼 물놀이 중심의 여행 패턴이 나타났다.

    티맵모빌리티 관계자는 “요식·여행 등 이동과 밀접한 로컬 서비스까지 강화하며 이동 이후의 활동까지 탐색할 수 있는 매끄러운 플랫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U+ 무너크루,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B2B 협업기회 모색

    LG유플러스는 대표 캐릭터 ‘무너’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국내외 캐릭터 라이선싱 기업들이 참여하는 라이선싱 비즈니스 행사로, 콘텐츠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의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서 LG유플러스는 ‘무너크루’ IP를 활용한 작품 전시를 진행하고, 관련 굿즈 판매와 다양한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무너크루는 ▲발칙당돌한 사회초년생 K-직장인 ‘무너’ ▲왕년의 슈퍼스타 ‘홀맨’ ▲동묘의 패셔니스타 ‘아지’ 3종으로 구성된 캐릭터 크루다.

    행사 부스에서는 유명 동서양 회화 작품을 패러디한 무너의 미술 작품과 신진 일러스트레이션 작가와의 콜라보 작품 등 미술 작품 20여 종을 전시하며 캐릭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이 자리에서 자체 AI 기술 ‘익시(ixi)’가 창작한 아트워크도 선보인다. 익시는 무너크루의 디자인 소스와 동서양 명화 등 1만 장이 넘는 데이터를 학습해 먹으로 극린 동양화풍 작품 ‘칼퇴의 검심 최종장’, 반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을 모티브로 한 유화 ‘노랑 무너 라이즈’ 등 각기 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작품 9종을 전시할 예정이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담당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참가를 통해 ‘무너’를 활용한 다양한 B2B 사업 기회를 찾고, 고객경험 혁신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퓨처 챌린지’ 3기 참가자 모집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퓨처 챌린지’ 3기를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퓨처 챌린지는 참가자들이 스스로 학습 계획을 수립하고, 자신의 방식에 따라 창작 활동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창작 지원 프로그램이다.

    게임, 영상, 작문 등 분야와 관계없이 창작 프로젝트 진행을 희망하는 만 16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는 지원 동기와 스터디 계획 및 목표 등이 담긴 지원서를 퓨처랩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8월 2일 발표 된다.

    퓨처 챌린지 3기는 8월 6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28일 수료식까지 약 3주간 활동한다. 참가자들 간의 네트워킹과 학습 목표 달성을 위한 워크숍, 창작 활동과 관련된 도서 구입 지원비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황주훈 퓨처랩 팀장은 “창작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과정에서 배움과 성장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KT, 불법드론 대응 통신·AI 통합 모듈 개발

    SK텔레콤은 원자력발전소나 공항 등 국가 주요 기반시설을 위협하는 불법 드론 지능형 대응 시스템을 위한 통신·AI 통합 모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2021년부터 한국원자력연구원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주관하는 ‘불법 드론 지능형 대응기술 개발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드론 비행과 임무수행에 필요한 LTE통신과 AI 영상 분석을 위한 모듈을 개발해 왔다.

    이번에 개발한 모듈은 드론과 지상 제어 시스템을 PS-LTE나 상용 LTE망으로 연결, 상태·제어 메시지를 전송한다. 동시에 딥러닝 알고리즘으로 카메라가 촬영한 영상을 분석하고 불법 드론 여부를 판단하는 AI 컴퓨팅을 제공한다.

    서버와의 연동이 필요 없기 때문에 AI 분석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해 실시간으로 영상을 분석할 수 있다. 불법 드론에 대응하는 기체에 장착해 강력한 컴퓨팅을 바탕으로 드론 임무 컴퓨터(Mission Computer) 역할을 수행한다.

    모듈이 적용되는 불법 드론 지능형 대응 시스템은 신원 미상의 드론이 국가 중요시설 인근에 출현했을 때 순찰 드론이 장착된 레이더, RF 스니퍼(Sniffer), 전자광학(EO) 및 적외선(IR) 촬영장비를 활용해 불법드론을 탐지한다. 대응 드론이 위성측위시스템 스푸핑(GNSS Spoofing), 재밍(Jamming), 넷건(net gun) 등 다양한 방법으로 불법 드론을 무력화시키게 된다.

    SK텔레콤은 드론에 장착하는 단일 장비로 LTE 통신, AI 영상분석, 임무 컴퓨터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모듈의 국내 최초 개발을 위해 다양한 연구개발 과정을 거쳤다. 모듈이 장치의 냉각팬을 활용해 열을 원활하게 배출하면서도 먼지나 물방울 같은 외부환경에 버틸 수 있도록 IP43 수준의 방진·방수 규격을 만족하는 디자인을 채택했다.

    내년까지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협력해 불법 드론 지능형 대응체계의 통합 시험과 실증을 지원한다. 실증 이후에는 원자력발전소 등 국가중요시설을 대상으로 시범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하철세 SK텔레콤 Infra Biz담당은 “불법 드론이 핵심 시설이나 민간에 치명적인 타격을 줄 수 있는 만큼 통신과 AI 기술 기반의 효과적인 대응 인프라를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브라이언임팩트, 15개 조직 혁신 활동성과 보고서 공개

    브라이언임팩트가 임팩트그라운드 혁신 활동 임팩트를 측정한 결과값을 담은 ‘임팩트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임팩트그라운드는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검증된 솔루션을 보유한 혁신 조직들의 ‘스케일 업’을 도와 소셜 임팩트를 확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브라이언임팩트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다.

    브라이언임팩트는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조직과 개인을 지원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회에 노하우를 공유하는 데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임팩트그라운드 역시 ‘정보 공개’를 원칙으로 사업계획서, 발표 영상, 결과보고서 등을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공개하고 있다.

    임팩트그라운드 2기 선정 15개 조직의 임팩트 측정 결과를 담은 임팩트 리포트를 최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지난해 임팩트그라운드 1기 6개 조직의 임팩트를 측정해 리포트를 공개한 데 이어, 이번에도 2기 15개 조직을 대상으로 임팩트 측정을 실시했다.

    박진석 브라이언임팩트 디렉터는 “앞으로도 공익을 위해 이러한 임팩트 데이터를 쌓고 공유하는 문화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SKT, T멤버십 ‘키즈 카테고리’ 신설

    SK텔레콤은 T멤버십 키즈 혜택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키즈(ZEM)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테마파크·키즈카페·교육·심리상담·쇼핑 등 5개 분야에서 강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키즈 제휴사는 ▲티니핑월드 인 판교(테마파크) ▲주렁주렁(테마파크) ▲캘리클럽(키즈카페) ▲캐리마켓(쇼핑) ▲보리보리(쇼핑) ▲자란다(교육) ▲코드모스(교육) ▲YBM전화화상 주니어(교육) 등 신규 8개 제휴사를 포함, 총 17개에 달한다.

    SK텔레콤 고객은 T멤버십을 통해 키즈카페와 테마파크 입장권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캐릭터 테마파크 ‘티니핑월드 인 판교’는 ‘티니핑 유니버스’ 전시관 티켓 20% 할인, 키즈카페 ‘캘리클럽’은 어린이 2시간 이용권 20% 할인(월 최대 4매), 테마파크 ‘주렁주렁’은 전 지점 입장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교육과 관련된 혜택도 마련했다. 코딩 학습 솔루션 ‘코드모스’는 6개월 결제 시 정가 대비 약 22% 할인 쿠폰(월 1매)을, ‘YBM전화화상 주니어’는 3개월 수강 결제 시 주니어 필리핀 전화 영어 3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교육 브랜드 ‘자란다’는 SK텔레콤 고객 월 1000명에게 아이 기질분석을 50% 할인해 진행하고, 신규 가입 시 돌봄 서비스 5000원 쿠폰도 지급한다.

    이번 키즈 제휴처 확대를 통해 SK텔레콤 고객은 T멤버십에서 키즈, 펫, 여행 등 160개가 넘는 다양한 제휴처 혜택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T멤버십은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에 맞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윤재웅 SK텔레콤 MNO AI서비스담당은 “방학을 맞은 부모님들의 고민을 T멤버십이 조금 덜어줄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T멤버십 키즈 혜택을 알뜰하게 활용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