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에브리타임 배·한라봉 Flavor’ 출시유니클로, ‘카우스+앤디 워홀 UT’ 컬렉션 출시웅진씽크빅, ‘2024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 성료
  • ▲ ⓒ풀무원푸드앤컬처
    ▲ ⓒ풀무원푸드앤컬처
    ◇ 풀무원푸드앤컬처, 김해국제공항 국제선에 'K라면바' 등 4개 식음시설 오픈

    풀무원푸드앤컬처가 김해국제공항 마스터컨세션 2기 사업권을 수주하여 김해국제공항 국제선에 ‘K라면바’ 등 총 4개의 식음전문 브랜드를 선보인다. 

    풀무원푸드앤컬처가 김해공항에 새롭게 선보이는 식음시설은 글로벌 K푸드 브랜드 ‘K라면바’, 전통 한식 브랜드 ‘명가의뜰’, 전문 외식 브랜드와 제휴를 통해 선보이는 한식당 ‘한와담소반’, 도넛 전문점 ‘말똥도넛’이다. 

    ‘K라면바’, ‘명가의뜰’, ‘한와담소반’은 현재 오픈하여 운영 중이며, ‘말똥도넛’은 이달 내 오픈할 예정이다. 앞서 5월에는 무인 푸드코트 ‘플레이보6에어레일’도 운영을 시작했다.
  • ▲ ⓒ롯데호텔 서울
    ▲ ⓒ롯데호텔 서울
    ◇ 롯데호텔 서울, 요로이즈카 파티시에와 팝업스토어 운영

    롯데호텔 서울이 일본 유명 스타 파티시에 ‘요로이즈카 토시히코’와 함께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요로이즈카 파티시에는 일본과 유럽에서 35년 이상의 경력을 쌓으며, 파리 제빵 박람회 우승 이력과 벨기에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 파티시에로 이름을 알렸다.

    팝업스토어는 8월16일부터 25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과 롯데호텔 서울 델리카한스에서 열린다. 제철 과일로 만든 달콤한 케이크와 파르페 등을 비롯해 10여 가지의 메뉴가 준비된다.
  • ▲ ⓒ인터파크 투어
    ▲ ⓒ인터파크 투어
    ◇ 인터파크 투어, 야구+숙박 패키지 출시

    인터파크 투어가 오는 25일까지 ‘창원NC파크 원정뛰기’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창원에서 열리는 NC 다이노스와 기아 타이거즈의 3연전 가운데 1경기의 내야 입장권 2매와 마산역 인근에 위치한 가성비 숙소 잠자리호텔 숙박권을 동시에 구매하게 된다. 잠자리호텔은 창원NC파크에서 차량으로 6분 거리다.

    내야석 2매와 잠자리호텔 일반룸 1박 가격은 7만3450원, 내야석 2매와 잠자리호텔 트윈룸 1박 가격은 8만8600원이다. 다만 내야석 티켓은 좌석이 아닌 예매권의 형태로, 티켓 예매 일정에 맞춰 좌석을 별도로 지정해야 한다.
  • ▲ ⓒ정관장
    ▲ ⓒ정관장
    ◇ 정관장, ‘에브리타임 배·한라봉 Flavor’ 출시

    정관장이 ‘에브리타임’을 우리나라 대표 과일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에브리타임 배·한라봉 Flavor’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6년근 홍삼에 각각 배농축액과 한라봉농축액을 함유한 면세전용 제품이다. 홍삼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작은 사이즈의 스틱형으로 출시돼 파우치나 캐리어에 휴대하기 편리하다. 
  • ▲ ⓒ에버랜드
    ▲ ⓒ에버랜드
    ◇ 에버랜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의 공식 앱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앱은 동화적 디자인 요소를 반영하고 고객이 파크 경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구성해 고객 편의를 향상시켰다. 

    특히 솜사탕 멤버십으로 개인화된 정보를 통해 방문 전 계획 단계부터 파크 이용, 이용 이후 과정까지 고객 경험을 극대화했다.
  • ▲ ⓒ유니클로
    ▲ ⓒ유니클로
    ◇ 유니클로, ‘카우스+앤디 워홀 UT’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가 현재 미국 앤디 워홀 미술관에서 전시 중이며 이후 세계 순회를 계획하고 있는 ‘카우스+앤디 워홀’ 전시를 기념하기 위한 새로운 UT 컬렉션을 23일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두 아티스트의 유명 작품에 등장하는 아이콘의 조합을 통해 누구나 앤디 워홀과 카우스의 작품을 가까이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시를 담은 아트북이 출판사의 일반 발매 전에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독점 선행 발매될 예정이다.
  • ▲ ⓒ롯데GRS
    ▲ ⓒ롯데GRS
    ◇ 롯데리아, ‘내가 생각하는 리아 세상’ 이벤트

    롯데리아가 오는 8월 15일까지 신제품 ‘불고기 포텐 버거’를 주제로 자신이 생각한 키워드를 AI 그림으로 변환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리아 공식 계정을 팔로우 한 뒤 롯데리아 인스타그램 스토리 하이라이트 속 ‘내가 생각하는 리아 세상’ 프레임을 캡쳐하여 저장한다.

    필수 해시태그(#롯데리아, #불고기포텐버거, #내가생각하는리아세상)를 작성하고 롯데리아 공식 계정을 태그 한 뒤 자신의 인스타그램 게시물 또는 스토리로 업로드 하면 참여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들의 키워드를 AI 그림으로 바꿔준다.

    당첨 선물은 추첨을 통해 LG틔운 오브제 컬렉션, 천우희 친필 사인, 플레이스테이션5 슬림 스탠다드 에디션, 롯데리아 모바일 금액권 등을 증정한다. 8월 26일에 롯데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당첨자 확인이 가능하다.
  • ▲ ⓒ동서식품
    ▲ ⓒ동서식품
    ◇ 동서식품, ‘2024 맥심 티오피 마일리지 이벤트’ 전개

    동서식품이 12월 6일부터 ‘맥심 티오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024 맥심 티오피 마일리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 제품은 총 12종으로 맥심 티오피 더 블랙, 스위트 아메리카노, 마스터 라떼 등 캔 9종과 맥심 티오피 심플리스무스 블랙, 스위트 아메리카노, 라떼 등 페트 3종이다.

    제품 목 부분에 파란색 띠로 표시된 이벤트 제품을 구매 후 패키지 라벨 안쪽에 인쇄된 적립코드를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스탬프 1개가 적립된다. 스탬프를 10개 모을 때마다 맥심 티오피(275㎖) 제품 1개로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 교환권과 경품 응모권을 증정한다.
  • ▲ ⓒ아워홈
    ▲ ⓒ아워홈
    ◇ 아워홈, 대규모 할인전 ‘빅세일’ 프로모션

    아워홈이 식재 주문 플랫폼 ‘밥트너(bobtner)’에서 8월 31일까지 대규모 할인전 ‘빅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빅세일 프로모션은 밥트너에서 론칭 이후 최대 규모로 선보이는 할인 행사다. 치솟는 식자재 값과 인건비 상승 등으로 부담이 큰 외식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합리적인 장보기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본 행사에 앞서 18일까지 사전 등록을 받고 참여 고객에게는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밥트너 회원가입 후 사전 등록을 신청한 고객에게 쌀(20kg), 업소용 음료, 아워홈 야채볶음밥 등 20여 개 인기 상품을 최대 64%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시크릿 특가’ 링크를 발송한다. 또한 본 행사 기간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쿠폰’도 매일 지급한다.
  •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운영

    스타벅스 코리아가 최고 품질의 리버브 원두를 경험할 수 있는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를 운영한다.

    이번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는 9개의 선정된 리저브 매장에서 8월 23일부터 9월 13일까지 매주 금요일 진행된다. 고객들은 커피가 가진 다양한 풍미를 학습하는 커피 감별 트레이닝,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다른 풍미의 커피를 찾는 트라이앵귤레이션과 더불어 리저브 커피를 직접 추출하는 ’핸드드립’ 등 실습 중심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는 스타벅스 전국 권역의 최고 커피 전문가들인 RCM(Regional Coffee Master)과 DCM(District Coffee Master)이 진행한다. 전국의 스타벅스 파트너 중 RCM은 12명, DCM은 157명으로 커피 추출부터 테이스팅, 커피 스토리텔링 등 스타벅스의 전문적인 커피 테스트 과정을 통과한 전문가들이다.
  • ▲ ⓒ웅진씽크빅
    ▲ ⓒ웅진씽크빅
    ◇ 웅진씽크빅, ‘2024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 성료

    웅진씽크이 2024 에듀플러스위크 박람회에서 내년부터 공교육 현장에 보급되는 AI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할 교사 대상 연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웅진씽크빅은 ‘교사가 말하는 AI 디지털 교육 시대 교실의 모습’을 주제로 현 초등학교 선생님인 구진명 매헌초등학교 교사, 신윤철 고촌초등학교 교사, 이종찬 슬기초등학교 교사를 강사로 초빙했다.

    먼저 구진명 교사는 ‘AI 디지털교과서 시대, 교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디지털 교과서가 필요한 이유, 앞으로의 교사의 역할과 연구 방향 등에 대해 설명했다. 신윤철 교사는 ‘학생 맞춤형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주제로 맞춤 학습이 미래 교육을 이끌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이종찬 교사는 ‘디지털 교육 환경에서 수집한 데이터, 교육 혁신을 이끌 수 있는가’라는 주제를 놓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교육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해설했다.
  • ▲ ⓒ팔도
    ▲ ⓒ팔도
    ◇ 팔도, ‘비락식혜 제로’ 누적 1000만개 돌파

    팔도 ‘비락식혜 제로’가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팔도는 대체당을 사용해 식혜 특유의 달콤함은 유지하며 설탕, 당류 제로를 구현했다. 자체 공정을 통해 밥알의 섬유질만 남기는 방식으로 칼로리를 낮춰 새로운 소비자 유입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신규 수요는 판로 확대 및 판매량 증가로 이어졌다. 출시 50일 만에 판매량 300만개를 달성하고, 이후 편의점 전 채널 공급을 계기로 100일 동안 700만개를 더 판매하며 추세를 이어갔다.

    팔도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석을 맞아 생산량을 늘리고 연간 판매량 목표를 1억개로 상향했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집 앞에서 즐기는 ‘고속도로 휴게소 간편식 시리즈’ 출시

    CU는 ‘집 앞에서 즐기는 바캉스’를 콘셉트로 소떡소떡, 어묵우동, 길거리 토스트 등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만나볼 수 있는 대표 메뉴들을 간편식 6종으로 선보인다.

    휴게소 단짝꼬치(5500원)는 휴게소 베스트셀러 소떡소떡과 치킨꼬치 2종을 한 접시에 담아 케찹, 머스타드 소스와 곁들여 먹는 간식 도시락이다. 매콤한 간장소스로 양념한 밥에 쫀득한 고래사 어묵이 들어간 어묵밥바(2500원)와 고래사 어묵핫바를 통째로 넣어 만든 핫바김밥(3200원)도 별미다.

    노릇하게 구운 빵에 채 썬 양배추와 햄, 치즈 등을 얹어 길거리 토스트를 재현한 휴게소 스페셜 토스트(3600원)와 달달한 불고기에 치즈 소스와 피망을 함께 토핑한 불고기 치즈 핫도그(3000원)도 있다. 쫄깃한 우동 면발에 각종 어묵이 듬뿍 들어가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휴게소 어묵우동(4800원)도 함께 내놓는다.
  • ▲ 왼쪽부터 통일부 김영호 장관,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이상근 상무.ⓒNS홈쇼핑
    ▲ 왼쪽부터 통일부 김영호 장관,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이상근 상무.ⓒNS홈쇼핑
    ◇ NS홈쇼핑,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유공자’ 통일부 장관 표창 받아

    NS홈쇼핑이 지난 9일 종로구에 위치한 통일부 남북관계관리단에서 ‘2024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유공자 포상 전수식’에서 통일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올해부터 7월14일이 ‘북한이탈주민의 날’로 지정되고 이를 계기로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유공자' 표창이 제정됐다. 통일부 주관으로 지난 9일 처음 열린 ‘2024 북한이탈주민 지원 유공자 포상 전수식’에서는 NS홈쇼핑이 단체(법인)로는 유일하게 수상명단에 올라 통일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NS홈쇼핑은 탈북민 및 탈북청소년의 자립 및 정착지원을 위해 2015년 8월부터 재단법인 통일과나눔을 비롯한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에 총 2억83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해왔다. NS홈쇼핑은 탈북민과 탈북청소년들이 학업을 이어가고, 취업과 자립에 성공할 수 있도록 후원했으며 전문직종의 탈북민이 의사 면허시험 등 국가고시를 치를 수 있도록 학비와 생활비를 지원하기도 했다. 
  • ▲ ⓒ지마켓
    ▲ ⓒ지마켓
    ◇ G마켓, ‘2024 한가위 빅세일’ 참여 셀러 모집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25일까지 2주간 추석맞이 ‘한가위 빅세일’에 참여할 판매고객을 모집한다. 판매활성화를 돕기 위해 광고비, 물류비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했다.

    G마켓과 옥션은 이번 한가위 빅세일 참여 판매자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한다. 먼저, 판매고객의 매출 증대를 위해 광고비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 판매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노출보장형(CPP) 광고’ 이벤트로, 한가위 빅세일 신청 기간 중 노출보장형 광고를 신청하고, 이벤트 기간 중 광고를 진행 시 광고비의 30%를 e머니로 돌려준다. 최대 10만원까지 적용된다. 

    신규셀러를 위한 물류비 절감 혜택도 있다. 9월 말까지 익일 합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의 신규 가입 판매고객을 대상으로 물류비를 지원한다. 최대 4개월 동안 물류센터 상품 입고 및 보관비용 전액을 지원하며, 포장, CS처리 등 물류센터 운영 비용 역시 4개월 간 50% 할인 받을 수 있다.

  • ▲ ⓒ컬리
    ▲ ⓒ컬리
    ◇ 컬리, 말복 더위 가시는 ‘보양식의 모든 것’ 기획전

    컬리가 다가오는 말복을 맞아 ‘보양식의 모든 것’ 기획전을 오는 14일까지 개최한다.

    말복은 1년 중 무더위가 가장 심하다는 삼복(三伏) 가운데 마지막에 드는 복날이다. 컬리는 말복을 겨냥해 총 300여개 상품을 최대 33% 할인 판매한다. 몸보신에 빠질 수 없는 생닭, 전복, 한우는 물론 활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 흑염소 진액, 멀티 비타민 등도 준비했다.

    무더위에 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한 그릇 보양 간편식 카테고리도 마련했다. 한우 전문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뚝심’의 진한 갈비탕, 진한 소고기 곱창전골을 10% 할인한다. 8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한일관’의 등심 불고기도 10%할인해 2만원대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