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김영관 애국지사 찾아 ‘처음 입는 광복’ 한복 전달KGC인삼공사, 폭우피해 인삼 농가 위해 긴급 구매컬리, ‘미리 준비하는 추석 선물’ 기획전
  •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소아암 환아 위해 사랑의 기부 

    신세계푸드가 지난 8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신세계푸드 본사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헌혈을 통해 모은 헌혈증 300매를 한국소아암재단에 전달했다. 

    또 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을 위해 신세계푸드의 호텔컬렉션 프리미엄 간편식 5종으로 구성한 보양 간편식 100세트도 함께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 ▲ ⓒ무신사 어스
    ▲ ⓒ무신사 어스
    ◇ 무신사 어스, 2023 스토리북 공유

    무신사 어스가 지난 한 해 지속가능한 패션 생태계를 위한 활동 및 성과를 담은 ‘무신사 어스 스토리북 2023’을 공개한다. 또 스토리북 발간을 기념해 지속가능 브랜드와 기획전을 14일부터 9월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스토리북에는 지난 1년 간 무신사 어스를 통해 지속가능성을 지향하는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과정을 기록했다. 
  • ▲ ⓒ우아한청년들
    ▲ ⓒ우아한청년들
    ◇ 우아한청년들, 배달업계 최초 ‘도보·자전거·킥보드’ 라이더 전문교육 진행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업계 최초로 이륜차가 아닌 도자킥(도보·자전거·킥보드) 라이더를 대상으로 배달 노하우를 전수하고 안전수칙을 알리는 전문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10일 우아한청년들 본사에서 진행된 도자킥 맞춤강연에는 10여명의 라이더가 참가해 배달수단별 팁과 안전수칙을 전달받았다. 
  • ▲ ⓒ빙그레
    ▲ ⓒ빙그레
    ◇ 빙그레, 김영관 애국지사 찾아 ‘처음 입는 광복’ 한복 전달

    빙그레가 광복절을 앞두고 독립유공자 김영관 애국지사를 찾아 ‘처음 입는 광복’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된 특별한 한복을 전달했다. 

    빙그레는 국가보훈부와 지난 13일 오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김영관 지사의 자택에 방문했다. 빙그레 전창원 대표이사와 국가보훈부 강정애 장관이 자리해 직접 김영관 지사에 감사패와 함께 캠페인을 위해 기획된 특별한 맞춤 한복 세트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 ▲ ⓒ파라다이스그룹
    ▲ ⓒ파라다이스그룹
    ◇ 비노파라다이스-하정우 컬래버 한정판 에디션 와인 ‘콜 미 레이터’ 출시

    파라다이스그룹의 와인 전문 회사 ‘비노파라다이스’가 배우 겸 화가 하정우의 라벨 디자인을 적용한 에디션 와인을 오는 17일 출시한다.

    이번 에디션의 라벨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Call me later'는 2022년 표갤러리에서 열린 하정우 작가 개인전 'HIT THE ROAD'에서 선보인 작품이다. 

    에디션 와인 ‘러시안 잭’은 뉴질랜드의 피노 누아를 세계에 알린 마틴보로 빈야드가 만드는 스핀오프 브랜드로, 탁월한 아로마와 순수한 풍미의 집약체라는 평을 받으며 대중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와인 애호가인 하정우가 가장 좋아하는 와인으로 알려져 있다. 
  • ▲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폭우피해 인삼 농가 위해 긴급 구매

    KGC인삼공사가 폭우로 피해를 입은 계약재배 농가를 위해 인삼 구매시기를 앞당겨 이번달 초 긴급 구매를 진행했다.

    KGC인삼공사는 장마철 집중 호우로 인삼밭 피해를 입은 철원(759.5mm) 등 강원 지역과 보은(513.8mm) 등 충청 지역을 중심으로 긴급 구매를 진행하여 농가 피해를 최소화했다. 

    7월22일부터 24일까지 인삼 시료를 채취했고, 7월25일부터 8월2일까지 430여가지의 안전성 검사를 진행, 안전성 검사를 통과한 인삼밭을 대상으로 8월5~6일 수확한 뒤, 8월7일까지 긴급 구매를 완료했다.

  • ▲ ⓒ노랑통닭
    ▲ ⓒ노랑통닭
    ◇ 노랑통닭, 복날 매출 7월 평균 대비 160% 증가

    노랑통닭이 올해 7월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초복과 중복 양일의 가맹점 평균 매출 및 주문건수가 7월 평균 대비 약 160% 증가했다. 

    초복 당일인 7월15일 매출은 전주 같은 요일 대비 약 110% 증가했으며, 25일 중복의 경우에는 전주 같은 요일에 비해 약 131% 늘어났다. 이번 초·중복은 모두 주말이 아닌 주중이었음을 감안, 올여름 뜨거운 무더위가 복날 치킨 판매량에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 ▲ ⓒ모두투어
    ▲ ⓒ모두투어
    ◇ 모두투어, 이색 테마여행 '4色 성지순례' 기획전 출시

    모두투어가 종교적 역사와 문화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겨냥한 '4色 성지순례' 기획전을 출시했다. 

    이번 기획전은 사도바울, 출애굽, 나가사키, 종교개혁의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공동 특전으로 성지순례 전문 인솔자 동행, 45인승 버스 탑승, 전 일정 개인 수신기 제공, 현지 특식 제공, 모두투어 자체 제작 성지 책자·성지 지도를 증정한다. 

    사도바울 성지순례는 47년에 시작해 65년 로마에서 순교할 때까지 사도바울의 전도 여행을 따라가는 일정이다. 출애굽 성지순례는 구약성서에 기록된 이스라엘 민족의 '출애굽' 이야기를 따라가는 일정이다. 
  • ▲ ⓒ매일유업
    ▲ ⓒ매일유업
    ◇ 매일유업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데드리프트 챌린지’ 개최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이 셀렉스 프로핏 초콜릿 파우더 대용량 제품 출시를 기념해 8월 16일 강릉 머슬비치에서 ‘셀렉스 데드리프트 챌린지’를 개최한다.

    데드리프트 챌린지는 한국 신기록을 세운 국내 최정상의 보디빌더 마선호와 약 7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여성 트레이너 조은비(핑크힙 응비)가 함께 참여해 참가자들의 중량 기록 달성을 독려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한 데드리프트 중량 기록을 모두 누적해 1000㎏ 당 1%의 할인율로 셀렉스 프로핏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고객 참여형 이벤트다.

    셀렉스 데드리프트 챌린지에 이어 풀업, 스쿼트에 도전하는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성공한 참가자에게는 셀렉스 프로핏 음료를 증정한다. 이외에 전문 트레이너의 안내를 받으며 다양한 운동기구를 바닷가에서 체험해 볼 수 있다.
  •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 고아복절 기념 상품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8월 15일 79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단청’을 활용한 광복절 기념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광복절 기념 상품은 예로부터 목조 건물에 여러 가지 색을 칠해 아름다움과 장엄함을 입히는 단청을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특히, 상품에 반영된 단청 디자인은 김석곤 국가무형유산 단청장 이수자의 감수를 받아 한국 전통 예술 고유의 미를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단청 고유의 미를 반영한 ‘SS 코리아 단청 트로이 텀블러 473㎖’와 ‘코리아 단청 머그 355㎖’를 비롯해 우리의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는 ‘코리아 단청 공기놀이 세트’, ‘코리아 단청 찬합 세트’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스타벅스는 이번 광복절 기념 상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국가유산 기증 및 전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장학금 등 국가유산 보호활동을 위한 기금으로 조성해 전달할 예정이다.
  • ▲ ⓒ맥도날드
    ▲ ⓒ맥도날드
    ◇ 맥도날드, ‘진도 대파 크림’ 시리즈 3종 출시

    맥도날드가 지난해 큰 인기를 끌었던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재출시하고 여기에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치킨 버거’,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머핀’을 새롭게 선보인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지난해 7월 첫 출시 일주일 만에 50만개 판매를 돌파했으며, 같은 해 9월 재출시하며 280만개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함께 출시되는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치킨 버거’는 쌀가루 크럼블로 더욱 바삭하고 고소해진 닭가슴살 패티에 진도 대파의 풍미가 어우러져 완벽한 맛의 조화를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머핀’은 아침에도 한국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맥모닝 메뉴로 부드러운 대파 크림 크로켓에 담백한 맥머핀, 신선한 토마토가 더해졌다. 맥도날드는 해당 신메뉴 출시를 통해 고객들이 색다른 진도 대파의 맛을 하루종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 ⓒCJ푸드빌
    ▲ ⓒCJ푸드빌
    ◇ CJ푸드빌, 가을 신제품 2종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한 장씩 뜯어먹는 32겹 브레드’와 ‘카스테라 우유크림볼’을 출시한다.

    먼저 ‘한 장씩 뜯어먹는 32겹 브레드’는 티슈처럼 한 장 한 장 뜯어먹는 재미를 더한 32겹의 패스트리 브레드로, 겹겹이 녹아 있는 프랑스산 프리미엄 버터의 풍미가 가득한 제품이다. 

    ‘카스테라 우유크림볼’은 한 알씩 뜯어먹을 수 있는 카스테라 크림빵으로, 우리쌀이 들어가 더욱 폭신하고 촉촉한 빵 속에 단짠단짠 우유크림을 더한 제품이다. 노란 경단을 연상시키는 동글동글 모양에 느끼함을 덜어줄 단짠 크림이 포인트다.
  • ▲ ⓒ할리스
    ▲ ⓒ할리스
    ◇ 할리스, 구황작물 활용 베이커리 3종 출시

    할리스가 오는 8월 16일 감자와 옥수수, 고구마를 활용한 베이커리 3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찐찐 감자빵’과 ‘통통 옥수수빵’, ‘달달 고구마빵’의 3종으로 원재료의 맛과 모양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찐찐 감자빵’은 부드럽고 촉촉한 감자 본연의 고소한 풍미를 담은 메뉴다. 쫄깃한 반죽과 포슬포슬한 감자소가 어우러져 담백하면서도 짭쪼름한 맛이 매력적이다

    ‘통통 옥수수빵’은 한 입 베어 물면 톡톡 터지는 옥수수 알갱이가 달콤함과 함께 재미있는 식감을 선사한다.

    자색 고구마를 똑 닮은 ‘달달 고구마빵’은 달콤한 고구마의 풍미가 돋보이는 메뉴다. 쫀득한 피에 부드러운 고구마소로 속을 꽉 채워 환상 조합을 완성했다.
  •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푸드서비스 전문 사내강사 양성

    CJ프레시웨이가 푸드서비스 전문 사내강사 양성을 통해 현장 임직원의 실무역량 강화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는 이달 초 서울시 마포구 본사에서 ‘푸드서비스 사내강사(Food Service Trainer, 이하 FST) 양성과정’ 발대식 및 첫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피스, 레저, 컨세션, 병원 등 다양한 푸드서비스 경로에서 직급별 선발된 영양사, 조리사 등 총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FST 운영 체계와 역할을 소개하는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교수법과 강의계획서 작성법 교육을 진행했다.

    FST 양성과정은 내달 초까지 ▲교육 설계 기법 ▲교재 작성법 ▲강의 스킬 ▲파워포인트(PPT) 디자인 등을 주제로 이론 및 실습수업이 진행된다.
  • ▲ ⓒ풀무원식품
    ▲ ⓒ풀무원식품
    ◇ 풀무원식품, ‘삼각김밥 만들기’ 출시

    풀무원식품이 요리형 키트로 구성된 ‘삼각김밥 만들기(4980원)’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별도의 속 재료 준비 없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삼각김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DIY 키트 제품이다.

    고소한 김밥김, 풀무원의 노하우가 담긴 비법 레시피로 만든 감칠맛 나는 간장양념장, 참깨, 당근, 청경채, 검정깨, 구운김, 계란을 볶아 플레이크로 만든 참깨야채볶음, 참기름, 레시피 카드로 구성됐다.

    레시피 카드에는 조리법 영상이 담긴 QR코드를 삽입하여 누구나 손쉽게 삼각김밥을 따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 ▲ ⓒ아성다이소
    ▲ ⓒ아성다이소
    ◇ 아성다이소, ‘여행용품 시리즈’ 출시

    아성다이소가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시원하고 컬러풀한 색상과 호텔 벨보이 컨셉의 캐릭터, 호텔 타이포그래피를 활용한 상품들로 구성해, 파우치, 안전용품, 여행소품 등 5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여행 일회용 파우치 공병’은 호텔 어메니티처럼 세련된 디자인의 타이포그래피와 슬림한 파우치 형태가 눈길을 끄는 일회용 공병이다. 유연한 소재로 끝부분을 돌돌 말아주면 30ml 용량을 남김없이 사용할 수 있다.

    ‘여행용 폴더블 숄더백’은 접이식 디자인으로 납작하게 접어 휴대용 파우치에 보관할 수 있다. 쇼핑할 때나 간단한 짐을 옮길 때, 캐리어의 공간이 부족할 때 유용하다.

    이밖에 키링과 네임택, RFID 차단 카드 케이스 등도 준비했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밀리의서재’와 소비자 이벤트

    하이트진로 켈리가 전자책 구독 서비스 ‘밀리의서재’와 함께 온·오프라인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전국 식당, 주점 등 유흥채널과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채널에서 켈리 구매 고객 대상 넥택 이벤트 ‘책, 맥 : 힐링을 위한 가장 완벽한 레시피’를 진행한다.

    켈리 500㎖, 330㎖ 병 제품에 부착된 넥택의 QR코드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밀리의서재를 구독하고 있지 않은 회원에 한하여 1개월 구독권이 지급된다. 구독권을 사용하면 다채로운 경품 추첨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벤트는 9월 12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 ▲ ⓒ컬리
    ▲ ⓒ컬리
    ◇ 컬리, ‘미리 준비하는 추석 선물’ 기획전

    컬리는 예년보다 이른 추석을 위해 8월 26일까지 1300여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미리 준비하는 추석 선물’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횡성축협한우’ 1++ 프리미엄 구이 세트는 기존 39만9000원에서 최대 25만4150원에, ‘일상미소’ 프리미엄 구이 세트는 11만9000원에서 최대 7만원 대로 구매 가능하다.

    오직 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컬리온리’ 상품과 희소가치 프로젝트 상품들도 있다. ‘꾸악’의 스페인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오일, ‘마정기름집’ 프리미엄 국산 햇참기름, 햇들기름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음을 표현하기 좋다.

    뷰티컬리의 ‘라 메르’ 소프트 크림 디럭스 세트는 구성품으로 선물 포장, 파우치, 쇼핑백까지 담았다.

    받고 싶은 날짜에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예약 선물세트도 다수 준비했다. 컬리카드 사용 시 최대 5만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15% 할인 쿠폰 2장도 지급한다.
  • ▲ ⓒG마켓
    ▲ ⓒG마켓
    ◇ G마켓, ‘착한 G마켓, 착한 선물, 착한 기부’ 캠페인 전개

    G마켓이 선물하기 서비스를 활용한 고객 참여형 가치소비 장려 캠페인 ‘착한 G마켓, 착한 선물, 착한 기부’ 캠페인에 나선다.

    8월 14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하는 ‘착한 G마켓, 착한 선물, 착한 기부’ 캠페인을 통해, G마켓은 고객이 선물하기 서비스를 활용해 상품 구매 시 1건당 300원의 기부금을 모금한다.

    기부금을 적립하는 주체는 G마켓이며, 고객은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하면 기부금 모금에 자동 동참하게 되는 형태다. 기부금은 ‘사단법인 야나’를 통해 전국의 도움이 필요한 아동 양육 시설에 전달한다.

    모은 기금은 보육 아동을 위한 보육시설 리모델링 등에 사용된다. 목표 금액은 1억원으로, 모금 현황은 매월 투명하게 공개한다. 첫 누적 후원금 현황은 9월 첫째주에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