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LLM 기반 자연스러운 대화 특징맞춤형 제안 강화, ‘데일리’ 기능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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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텔레콤은 AI 서비스 ‘에이닷’이 대규모 서비스 개편을 통해 일상의 편의를 돕는 AI 개인비서로 거듭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특징은 ▲LLM 기반의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과 ▲고객의 일상 관리 기능 강화, ▲뮤직/미디어/증권/영화예매 등 다양한 에이전트를 통한 전문 서비스 이용 경험 강화다. 이를 위해 기존의 구조를 대폭 개선하고, LLM 기반 에이전트와의 유연한 대화가 가능한 새로운 UX로 전면 개편했다.

    에이닷은 할 일/일정/기록 등 개인의 일상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데일리' 기능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기존에 에이닷 내에 흩어져 있던 캘린더, 할 일, 루틴, 수면 등의 기능을 하나로 통합해 고객이 일상의 모든 할 일과 기록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글로벌 첨단 LLM을 한 데 모은 멀티 LLM 에이전트를 통해 퍼플렉시티, 챗GPT, 클로드(Claude) 등 다양한 대화형AI 모델을 경험할 수 있다. 사용자는 목적에 따라 엔진을 선택해 답변을 받을 수 있고, 같은 질문에 대해 쉽게 다른 모델로부터 답을 받아 비교할 수 있다.

    에이닷 안에서 최신 LLM 7종의 답변을 한 번에 출력하고 비교해가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료는 당분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뮤직과 미디어 에이전트는 해당 영역에서 깊이 있는 양방향 대화를 제공하고 음악과 영상 콘텐츠 등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한다. 증권 에이전트는 시세 정보뿐 아니라 각 기업별 실적/공시 정보/주식 청약 일정 등 주요 정보를 제공한다.

    김용훈 SK텔레콤 AI서비스사업부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들은 진짜 개인 비서와 소통하듯 더 편리하고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들의 시간을 절약하고, 편의성을 향상시켜주는 AI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