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밥 벌어주는 폰트' 책 출간쿠팡, 물류 인프라 활용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대교뉴이프, 충남 예산군과 업무 협약 체결
  • ▲ ⓒ우아한형제들
    ▲ ⓒ우아한형제들
    ◇ 우아한형제들, '밥 벌어주는 폰트' 책 출간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한나체부터 글림체까지, 폰트를 바탕으로 한 브랜딩과 마케팅으로의 확장 등 배달의민족 폰트 프로젝트를 총망라하는 책 '밥 벌어주는 폰트'를 출간한다. 

    우아한형제들은 한글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자 2012년 한나체 개발을 시작으로 2022년 글림체까지 총 13개의 폰트를 개발해왔다.

    밥 벌어주는 폰트는 우아한형제들이 국내 1위 배달플랫폼으로 성장함에 있어 기업 전용 폰트를 통한 브랜딩과 마케팅은 물론, 무료배포를 통해 다양한 곳에서 폰트가 활용되며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승화시킨 부분을 담고 있다. 
  • ▲ ⓒ유니클로
    ▲ ⓒ유니클로
    ◇ 유니클로, 영국 디자이너 클레어 웨이트 켈러와 24FW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가 9월6일, 영국의 패션 디자이너 클레어 웨이트 켈러와 함께 24FW UNIQLO: C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도시 생활의 활기찬 리듬을 표현하고 있으며, 심미성과 진정한 편안함이 돋보이는 깔끔한 라인 그리고 섬세한 디테일을 통해 가을과 겨울 시즌에 느낄 수 있는 도시의 분위기를 전달한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컬렉션 최초로 남성복 라인이 출시되며, 가을, 겨울 시즌의 일상을 위한 에센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 ▲ ⓒ풀무원샘물
    ▲ ⓒ풀무원샘물
    ◇ 풀무원샘물, 고용노동부 주관 ‘2024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풀무원샘물이 26일 서울시 중구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개최된 ‘2024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서 전수식에서 노사 상생과 사회적 책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풀무원샘물은 투명하고 공정한 노사 관계 정립을 위한 노사 관행 개선과 다양한 노사 협력 프로그램 운영 등 그동안의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인증서 전수식에서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 ▲ ⓒ쿠팡
    ▲ ⓒ쿠팡
    ◇ 쿠팡, 중소상공인 해외 진출 본격 지원 

    쿠팡이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해외진출 역량은 있으나 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리기관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다.

    쿠팡은 해당 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예산과 쿠팡의 자체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해외 진출 지원에 나선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9월 6일까지 상생누리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쿠팡은 선정된 기업 대상으로 올해 말까지 대만 쿠팡 앱 내 상품 등록 및 노출을 통한 현지 판매를 지원한다. 국내에서 해외 물류센터로 이동하며 발생하는 각종 제반 비용도 쿠팡에서 지원한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 NS홈쇼핑, 추석시즌 맞아 명절 먹거리상품 집중 편성

    NS홈쇼핑이 다가오는 추석을 대비해  명절 식품을 집중편성하고, 2차 ‘릴레이적립 88’이벤트를 실시한다. NS홈쇼핑은 추석연휴 전까지 추석 명절 비용 부담을 덜고, 외식비용도 줄일 수 있는 먹거리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

    요리가 쉬워지는 ‘참바다만능손질새우 200미’ 29일 오후 10시 50분, 국내산 팥100% ‘효미당 양갱세트’는 9월1일 새벽 1시 방송한다. 9월 2일 오후 6시25분에는 ‘열매나무 사과’,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정성곳간 국내산 LA갈비’는9월 5일 오후 5시 35분, ‘김선영한우갈비찜’ 8일 12시20분, ‘육전용 홍두깨살’은 2일 오후 4시45분 방송된다.

    27일부터 9월 10일까지 진행되는 2차 ‘릴레이 적립 88’에서는 이벤트 대상 상품 모바일 구매 후 출석 체크를 완료하면 적립금 1000원을 즉시 받을 수 있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미래세대 생활 지원’ 위해 선풍기 100대 기부

    홈플러스 에너지세이빙TF가 지난 2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에서 진행된 ‘홈플러스-KEA(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세이빙 기부물품 전달식’을 통해 미래세대 생활 지원을 위한 선풍기 100대를 기부했다.

    기금은 사내 어워즈 시상금 전액인 300만 원으로 조성했다. 기부처와 지원대상은 한국에너지공단, 초록우산과 연계해 선정했다.

    한편, 홈플러스 에너지세이빙TF는 정부의 에너지 사용 기준을 준수하고 실질적인 절감 효과를 달성한 성과를 인정받아 사내 시상제도인 ‘홈플러스 스타 어워즈’에서 2회 연속 수상했다.
  • ▲ ⓒKT&G
    ▲ ⓒKT&G
    ◇ KT&G, 신제품 ‘레종 휘바 아이스 툰드라’ 출시

    KT&G가 레귤러 궐련 신제품 ‘레종 휘바 아이스 툰드라(Raison Hyvaa Ice Tundra)’를 전국 판매점에서 출시한다. 

    이 제품은 핀란드산 자작나무와 보습제가 함유된 모이스쳐 필터를 사용해 깔끔함을 느낄 수 있으며, 콜드 락 기술(Cold Lock Tech)을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담배냄새 감소에 대한 소비자 트렌드를 고려해 냄새저감기술을 적용하여, 흡연 후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줄여준다.

    패키지 디자인은 블랙 컬러를 활용해 차가운 겨울밤을 감각적으로 표현했으며, 핀란드 숲 이미지를 적용하여 강한 시원함을 강조했다. ‘레종 휘바 아이스 툰드라’의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1.0㎎, 0.10㎎이며, 가격은 갑당 4500원이다.
  • ▲ ⓒ신세계디에프
    ▲ ⓒ신세계디에프
    ◇ 신세계면세점, ‘박서보 화백x폴앤바니’ 예술적 교감으로 협업
     
    신세계면세점이 서보미술문화재단과 함께 자체 캐릭터 폴앤바니(Paul+Bani)와 단색화 거장 고 (故) 박서보 화백의 작품을 함께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아트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열리는 한국국제아트페어와 연계하여 개최된다.

    신세계면세점은 폴앤바니와 함께 박서보 화백의 예술 세계를 깊이 있게 조명하고, 독창적인 아트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9월 24일까지 한 달간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교통센터 1층에서 ‘박서보 화백 X폴앤바니’ 아트 스페이스를 운영한다.

    한편 이번 전시는 ‘박서보 화업 70년, 수신과 도전의 여정’이라는 주제로 박서보 화백 특유의 묘법(猫法, Écriture) 작품과 화업 70년 초기 작품인 원형질(原形質, Primordialis), 유전질(遺傳質, Hereditarius) 작품들도 전시한다.
  • ▲ ⓒ투썸플레이스
    ▲ ⓒ투썸플레이스
    ◇ 투썸플레이스, ‘헬시 트레저’ 푸드 메뉴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부담 적은 식사를 즐기고픈 소비자를 위해 여러 가지 곡물과 신선한 채소, 균형 잡힌 단백질까지 풍성하게 담은 샐러드와 샌드위치 3종을 선보인다.

    ‘멀티 그레인 치킨 샐러드’는 퀴노아와 병아리콩, 쿠스쿠스 등 건강한 곡물과 단백질이 풍부한 그릴드 치킨이 들어가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챙길 수 있는 메뉴다.

    ‘리코타 바질 펜네 샐러드’는 먹기 편한 짧은 원통형의 펜네 파스타에 특유의 풍미로 마니아층이 두터운 바질 페스토를 더했으며, 다른 치즈 대비 지방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높은 크리미한 리코타 치즈와 푸릇한 야채까지 담았다.

    ‘당근 라페 리코타 샌드위치’는 상큼한 프랑스식 당근 샐러드인 당근 라페와 고소한 리코타 치즈, 양상추를 듬뿍 넣어 마치 샐러드를 빵 사이에 끼워 먹는 듯한 신선한 풍미와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이디야 고객 초청 이벤트 경쟁률 최대 205:1”

    이디야커피는 차별화된 공간 인프라를 활용해 특별한 커피 경험을 선사하는 ‘이디야 고객 초청 이벤트’가 평균 151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디야 고객 초청 이벤트는 ▲커피 다이닝 ▲커피 피크닉 ▲드림팩토리 투어 총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커피 다이닝’은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8월 응모에 130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커피 피크닉’은 강원도 화천에 위치한 ‘이디야 힐링 캠핑장’에서 진행되는 당일 피크닉 프로그램이다. 자연 속에서 즐기는 핸드드립 클래스와 바비큐 파티 등 힐링을 위한 알찬 구성으로 많은 관심을 받으며 205대 1의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 ▲ ⓒBAT로스만스
    ▲ ⓒBAT로스만스
    ◇ BAT로스만스, ‘뷰즈 고’ 신제품 2종 출시

    BAT로스만스가 액상형 전자담배 ‘뷰즈 고’의 신제품 2종 ‘트로피컬 믹스’와 ‘루비 스파크’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 2종은 이국적인 트로피컬 테마를 중심으로 열대의 다채로운 매력과 청량함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트로피컬 믹스'는 열대 분위기의 달콤함을, '루비 스파크'는 톡 쏘는 상큼함으로 강렬하고 신선한 맛을 선사한다.

    신제품은 천연 니코틴이 포함된 폐쇄식으로 액상 용량은 2.0㎖, 니코틴 함량은 0.9%이다. 소비자 가격은 1만원으로 전국 편의점 및 일부 베이프 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 ▲ 김경호 대교뉴이프 COO(왼쪽)와 최승묵 예산군 보건소장이 방문 인지강화서비스 운영 사업에 대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교뉴이프
    ▲ 김경호 대교뉴이프 COO(왼쪽)와 최승묵 예산군 보건소장이 방문 인지강화서비스 운영 사업에 대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교뉴이프
    ◇ 대교뉴이프, 충남 예산군과 업무 협약 체결

    대교뉴이프가 충청남도 예산군과 시니어 인지 케어를 위한 방문 인지강화서비스 운영 사업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교뉴이프는 오는 9월부터 5개월간 예산군 치매안심마을 거주 어르신을 대상으로 전문지도사가 가정에 방문해 인지강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대교뉴이프의 방문 인지강화서비스는 전문 의료진, 작업치료사와 함께 개발한 치매 예방 교구와 교재로 구성된 ‘브레인 트레이닝 키트’를 활용한다.

    전문교육을 이수한 교사가 주1회 30분씩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인지기능 집중 훈련과 정서적 안정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한다.
  • ▲ ⓒ유니클로
    ▲ ⓒ유니클로
    ◇ 유니클로, ‘24FW UNIQLO : C’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UNIQLO)가 9월 6일 영국의 패션 디자이너 클레어 웨이트 켈러(Clare Waight Keller)와 함께 24FW UNIQLO : C 컬렉션을 출시한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컬렉션 최초로 남성복 라인이 출시되며, 가을·겨울 시즌의 일상을 위한 에센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부드러운 색상의 브로드 오버사이즈 셔츠는 모던한 릴랙스 V넥 스웨터와 니트 재킷에 적용된 램스울 블렌드의 따뜻함과 대조를 이루는 게 특징이다.

    여성 라인업은 모던함과 우아함이 돋보이는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히트텍 캐시미어 블렌드는 부드러우면서도 따뜻한 기능성과 함께, 스타일 연출을 위한 기본 레이어링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 ▲ ⓒ세정
    ▲ ⓒ세정
    ◇ 디디에 두보, 드라마 ‘손해 보기 싫어서’ 제작 지원

    디디에 두보(DIDIER DUBOT)’가 tvN X TVING 오리지널 드라마 ‘손해 보기 싫어서’ 제작 지원에 나섰다.

    ‘손해 보기 싫어서’는 손해 보기 싫어서 결혼식을 올린 여자 ‘손해영(신민아)’와 피해 주기 싫어서 신랑이 된 남자 ‘김지욱(김영대)’의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

    디디에 두보는 이번 드라마 제작 지원을 통해 브랜드 뮤즈이자 특유의 대체 불가한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돌아온 로코퀸’이라 불리는 배우 ‘신민아’의 주얼리 스타일링을 책임진다.
  • ▲ ⓒLF
    ▲ ⓒLF
    ◇ 닥스, ‘The Youthful Energy of DAKS in the 1960s’ 출시

    LF의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닥스가 2024년 가을·겨울 여성 컬렉션인 ‘The Youthful Energy of DAKS in the 1960s’를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1960년대 런던의 모습, 일명 ‘스윙잉 런던(Swinging London)’으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비틀스, 앤디 워홀 등의 아티스트가 등장해 이끈 새로운 문화는 현재까지도 회자되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볼륨감 있는 실루엣에 체크를 비롯한 클래식한 패턴과 색채를 대담하게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아이템으로는 하운드투스 체크 셋업, 화사한 푸른 색감의 원피스-코트 셋업, 컬러풀한 체크 안감의 코트가 있다.

    트위기의 미니 원피스를 떠올리는 울 100% 소재의 블루 단색 7부 원피스는 깊은 색감과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대비돼 세련된 느낌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