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가전 95톤 수거 등 고객 참여 활발전용 수거함 전국 900여 곳으로 확대하기로한광영 대표 “진정성 있는 ESG 캠페인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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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홈쇼핑은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에 일조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전자폐기물 자원순한 캠페인'의 규모를 키워 확대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현대홈쇼핑과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E-순환거버넌스, 대한주택관리사협회가 지난 4월부터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아파트·연립주택 등 집합건물에 중·소형가전 전용 수거함을 설치하고 수거함이나 픽업 서비스를 통해 모아진 전자제품을 철·구리·알루미늄 등으로 재생산하는 사업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설치된 수거함은 전국 400여 곳 규모로, 현재까지 수거된 폐가전은 95톤을 넘어섰다. 전체 물량 중 전문업체를 거쳐 철·구리·알루미늄 등 전자제품용 소재로 재생산된 비중이 98%에 달한다. 이를 통해 소나무 5만 그루를 심은 것에 준하는 탄소저감효과를 창출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현대홈쇼핑은 더 많은 고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전용 수거함을 500여 곳 추가 설치해 전국 총 900여 곳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무선 스피커, 스마트워치 등 각 가정에서 중·소형 전자제품 사용이 늘고 있는 데다, ‘폐기물 스티커’를 붙여 배출하는 대형 전자제품처럼 통일된 원칙이 없어 불편을 겪었던 분들이 공감대를 느끼며 큰 호응을 보이고 있어 캠페인을 확대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캠페인 활성화를 위한 집중 마케팅도 펼친다. 자체 친환경 캐릭터인 ‘눈곰이’를 앞세워 TV, SNS를 통한 캠페인 홍보에 나선다.

    오는 11월 30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을 통해 폐가전 픽업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게 현대H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3000원을 증정한다. 적립금 혜택 대상은 소형가전 5개 이상 또는 대형가전 1개 이상 수거를 신청한 고객이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는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에 대한 높은 호응으로 캠페인을 더 확대해 운영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ESG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 고객에게 신뢰 받을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