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장사가 무르익는 배민 음악살롱’ 전개신세계인터 딥디크, 성수동 팝업스토어 오픈현대홈쇼핑, 서울시 주관 ‘청년 ESG 기획봉사’ 활동 지원
-
-
◇ 맘스터치, ‘치치송’ 따라부르기 챌린지 전개맘스터치가 ‘빅싸이순살’ CM송인 ‘치치송’ 따라 부르기 챌린지를 진행한다.9월 30일까지 르세라핌이 가창한 신메뉴 ‘빅싸이순살’ CM송(광고 노래)인 ‘치치송’을 따라 부른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릴스에 업로드하면 된다. 맘스터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 및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등록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치치송 챌린지’ 우수 참여자에게는 ▲갤럭시탭 S9FE 128GB(1명) ▲르세라핌 친필 사인 CD 및 빅싸이순살맥스 교환권(3명) ▲맘스터치 모바일 금액권 1만원(20명) 등 풍성한 경품이 제공된다.
-
◇ CJ프레시웨이, ‘베테랑2’ 컬래버레이션 이벤트CJ프레시웨이가 추석을 맞아 17일까지 일부 점포에서 풍성한 특식 메뉴 제공과 동시에 신작 영화 ‘베테랑2’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전국 주요 오피스 및 산업체 구내식당 10여 곳에서 진행된다. 신작 영화 ‘베테랑2’ 협업의 일환으로 ‘베테랑 조리사의 특식’ 콘셉트의 다양한 메뉴를 운영한다. 소갈비찜, 전복 해물 뚝배기 등이며 메뉴는 점포별 상이하다.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CJ프레시웨이 공식 인스타그램에 ‘사내 베테랑’으로 생각되는 동료를 언급해 댓글을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예매권 2매를 증정한다.
-
◇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무료 김치학교 프로그램’ 운영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2030 세대를 대상으로 비건 김치와 비건 사이드밀을 만들어보는 무료 김치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올해 2030 김치학교는 ‘Fall in love with Kimchi’라는 주제로 운영되며 10월 12일부터 10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낮 12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9월 20일 오후 2시부터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성인 1인당 최대 2인까지 신청 가능하다.프로그램 참가자들은 피크닉이라는 컨셉에 알맞게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방울토마토 소박이 김치’(비건 김치)와 ‘김치 처트니 소스in 또띠아 랩’(비건 사이드밀)을 직접 만들어 보고 시식할 수 있다.
-
◇ 하이트진로, ‘취약 계층 이웃사랑 나눔 후원’ 전개하이트진로가 추석 명절을 맞아 ‘취약 계층 이웃사랑 나눔 후원’ 활동을 진행한다.이번 활동은 노인복지관 및 한부모지원센터 등 전국 33개 사회복지기관 2000명에게 1인당 5㎏, 총 10톤 분량의 쌀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서 전달한다.올해는 쌀 소비를 촉진하고 기술력 있는 중소벤처기업과의 상생의 의미를 더하고자 2024년 햅쌀인 ‘미래쌀’로 후원 물품을 선정했다.하이트진로가 후속투자까지 진행한 스타트업 ‘퍼밋’과 ‘미스터아빠’가 브랜딩한 ‘미래쌀’은 전남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한 국내 품종 '조명 1호'로 산지 계약 재배를 통해 생산한다.
-
◇ 오비맥주, ‘맥아분 골프티’ 출시오비맥주가 푸드 업사이클 전문 기업 리하베스트와 ‘맥아분 골프티(Golf TEE)’를 선보인다.이번 협업 제품은 오비맥주가 리하베스트와 손잡고 처음으로 선보이는 친환경 골프 용품이다. 오비맥주와 리하베스트는 2020년 업무협약을 맺고 맥주 부산물을 업사이클링해 ‘리너지 맥아분’을 개발했다.맥아분 골프티는 일반 골프티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7% 절감했으며, 매립 시 6개월 이내에 자연에서 100% 완전 분해되는 것이 특징이다. 포장재 또한 친환경 재생펄프 용지를 사용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
-
◇ 우아한형제들, ‘장사가 무르익는 배민 음악살롱’ 전개우아한형제들은 대전 호텔ICC에서 ‘장사가 무르익는 배민음악살롱’을 콘셉트로 음악회를 연다.모집 규모는 최대 500명으로 배민을 이용하는 외식업 사장님(동반 1인 포함)이다. 오는 10월 6일까지 3주간 배민외식업광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이번 배민음악회는 대중 가요와 재즈&탱고가 함께 어우러진 무대를 선보인다. 국민 디바로 불리는 인순이와 한국 유명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가 이끄는 '고상지 콰르텟', 아르헨티나 탱고 댄서팀이 출연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참여형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가을 분위기의 포토존, 장사 관련 정보를 나누는 장사고민상담소, 장사 노하우 퀴즈쇼와 함께 사장님들의 사연을 공유하는 소통 시간도 갖는다.
-
◇ 소노펫클럽앤리조트, ‘소노펫 힐링케어’ 출시소노펫클럽앤리조트가는 반려동물의 세심한 부분까지 케어하는 장기 위탁 서비스 ‘소노펫 힐링케어’ 상품을 선보였다.소노펫 비발디파크에서 선보이는 상품으로 ▲반려동물 보딩(호텔링) ▲자연 공간 산책 ▲일일 단위 펫 특별 클래스 및 특식 제공 ▲목욕 및 스파 ▲기념품 굿즈 제공이 모두 포함된다.펫 특별 클래스는 어질리티와 피트니스, 미술 활동, 비발디파크 산책 코스 탐방 등으로 구성됐다. 특식은 반려동물 전문 셰프가 만든 소고기·닭가슴살·연어 레이어드, 펫 크로와상, 멍푸치노 등으로 매일 제공된다.케어 기간 내에는 펫 전문 트레이너가 곁에 상주하고, 24시간 지속적인 순찰로 안심하고 맡길 수 있다. 가격은 주간(7박) 66만원, 월간(30박) 250만원이며, 반려동물의 크기별로 상이할 수 있다.
-
◇ KGC인삼공사, ‘효(孝)배달’ 캠페인 전개KGC인삼공사가 추석을 앞두고 홀로 계신 어르신을 위한 건강 나눔 사업인 ‘효(孝)배달’ 캠페인을 진행한다.21일까지 전개되는 정관장 '효(孝)배달' 캠페인은 기업, 임직원, 일반인 모두가 나눔에 참여하는 캠페인이다. 함께 모은 금액에 KGC인삼공사가 기부한 정관장 제품을 더해 총 2억원 상당의 효도 밥상과 효도 패키지가 지난 11일부터 전달됐다.홀로 어르신에게 건강과 효를 전하고 싶은 누구나 참여 가능한 정관장 효(孝)배달 캠페인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25년, 대한민국 여성의 삶 높였다유한킴벌리는 여성용품 대표 브랜드 ‘좋은느낌’이 출시 25주년을 맞이했다. 유한킴벌리는 국내 최초로 생리대를 선보인 이래 여성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왔으며, ‘좋은느낌’과 ‘화이트’ 양대 브랜드로 우리나라 여성용품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출시 25주년을 맞은 ‘좋은느낌’은 국내 최초의 순면 감촉 생리대로 1999년 탄생했다. 출시 직후,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이 한국 여성들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단기간에 국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
◇유니클로, 추석 앞두고 소외된 이웃 위해 기부유니클로(UNIQLO)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독거노인 및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온누리상품권 1억3300만원을 기부한다.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과 지역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정부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전국 각지의 전통시장 또는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유니클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사회에서 소외된 이웃들이 보다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고, 전통시장 상인 및 소상공인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약 1억3000여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했다. 이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
◇신세계인터 딥디크, 성수동 팝업스토어 오픈신세계인터내셔날의 프랑스 럭셔리 니치 퍼퓸 브랜드 딥티크(Diptyque)가 고가 향수 라인 ‘레 제썽스 드 딥티크(Les Essences de Diptyque)’를 출시하고 10월 27일까지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레 제썽스 드 딥티크는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라인으로 산호, 자개, 나무껍질, 수련, 사막의 장미 등 진귀하지만 향이 없는 다섯 가지 자연물에서 영감 받아 창의적인 향기로 재창조한 컬렉션이다.딥티크가 이번 컬렉션을 위해 협업한 아티스트 나이젤 피케(Nigel Peake)의 삽화 드로잉도 매장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에이피 뷰티, 'A.O. 리부트 앤 리뉴 크림' 출시에이피 뷰티가 'A.O. 리부트 앤 리뉴 크림'(이하 에이오 크림)을 출시한다.에이피 뷰티의 슬로우 에이징 라인인 'A.O. 라인'에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피부 항산화력과 리페어 효과를 동시에 높여, 사용 직후 3살 어려 보이는 효과를 주는 탄력 크림이다.강력한 항산화력으로 피부를 공격하는 산화 스트레스를 완화하면서 피부에 광채를 더하고, 높은 회복력으로 피부 탄력과 결을 개선해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피부를 선사한다.
-
◇무신사, 부산·경남 지역 '자립준비청년' 지원 캠페인무신사가 자립준비청년의 홀로서기를 돕는 대외 활동인 '너의 꿈을 응원해' 캠페인을 확대한다. 시설 보호가 끝나는 자립준비청년들이 입시·취업 등 각자의 새로운 출발을 앞두고 자신만의 취향을 찾는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자기표현의 자립을 돕기 위한 목적이다.무신사는 캠페인에 참여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이 입시, 취업 등의 이유로 새로운 도전에 나설 때에 필요한 의류와 프로필 사진 등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빈폴 ‘익숙한 새로움 2.0’ 캠페인 개시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트레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빈폴(BEANPOLE)은 올 상반기에 이어 ‘익숙한 새로움’ 캠페인의 시즌2를 마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빈폴은 ‘서울 클래식(SEOUL CLASSIC)’을 테마로, 일상을 살아가는 익숙한 곳이지만 늘 새로운 트렌드가 생기는 도시 ‘서울’에서 영감 받아 클래식 스타일에 트렌드를 세련되게 접목하는 빈폴을 알려나갈 방침이다.
-
◇ 현대홈쇼핑, 청년 주도 이색 사회공헌 사업 동참현대홈쇼핑이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청년 ESG 기획봉사’ 사업에 파트너 기업으로 참여해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쳤다.현대홈쇼핑은 자체 ESG 사업 외에도 외부 파트너십을 활용해 상생경영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올해 초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청년 ESG 기획봉사 협약을 맺었다.
이후 현대홈쇼핑과 사업 추진을 희망하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활동 계획을 심사해 20명의 청년을 선정했다. 지난 5월부터 4개월간 이들이 기획한 ‘노인가구 대상 생필품 지원’, ‘못난이 과일 인식 개선 캠페인’, ‘친환경 리사이클링 의류 전시’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했다. -
◇ 현대면세점, 황금연휴 겨냥 ‘더 현대적인 면세쇼핑’ 진행현대면세점이 다가오는 추석 황금연휴와 10월 징검다리 휴일을 맞아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위한 '더 현대적인 면세쇼핑'을 진행한다.무역센터점에서는 오는 22일까지 럭셔리 패션, 워치, 주얼리 상품을 800달러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2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동대문점에서는 오는 30일까지 50달러 이상 구매 시 구매금액의 16%를 최대 1000만원까지 즉시 할인해준다. 인천공항점에서는 추석맞이 신규가입 이벤트가 진행된다.
5억원 상당의 대규모 경품 이벤트 '에브리데이 현데이(EVERYDAY HYUNDAY)'도 진행된다. 현대면세점 온라인몰과 무역센터점, 동대문점에서 100·300·500·1000·2000달러 구매 고객에게 각각 1·3·5·10·20회 경품 이벤트 응모 기회를 준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겐 제네시스 GV80을 제공하며, 현대차 캐스퍼(2명), LG 올레드 EVO(3명) 등 총 5555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
◇ 신세계면세점, ‘맥캘란 타임스페이스 마스터리’ 국내 첫선신세계면세점이 추석연휴부터 인천공항점에서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의 ‘맥캘란 타임스페이스 마스터리’ 제품을 17일부터 단독으로 판매한다.맥캘란이 브랜드 탄생 200주년을 맞아 한정 제작한 위스키다. 맥캘란은 1824년 알렉산더 레이드가 스코틀랜드 스페이 강 유역에서 증류소를 설립하며 역사가 시작됐다.강렬한 체리 빛깔이 눈길을 끄는 이번 제품은 과거 위스키 마스터들이 남긴 유산과 브랜드가 보유한 다양한 쉐리 캐스크(오크통)로 숙성해 깊은 향과 질감 등 복합적인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43.6%이며 700ml 용량이다. ‘맥캘란 타임스페이스 마스터리’는 국내 유일 맥캘란 숍인숍이 마련된 인천공항 2터미널 신세계면세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
◇ 하이트진로, 100주년 추석 명절에 ‘취약 계층 이웃사랑’ 실천하이트진로가 추석 명절을 맞아 ‘취약 계층 이웃사랑 나눔 후원’ 활동을 진행한다. 2012년부터 13년 동안 추석 명절에 주변의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는 하이트진로는 올해 전국 독거 어르신 및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현물 지원한다.지난 12일 하이트진로 서초동 본사에서 하이트진로 정세영 상무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혜영 사무처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노인복지관 및 한부모지원센터 등 전국 33개 사회복지기관 2000명에게 1인당 5kg, 총 1만kg 쌀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서 전달한다.올해는 쌀 소비를 촉진하고 기술력 있는 중소벤처기업과의 상생의 의미를 더하고자 2024년 햅쌀인 ‘미래쌀’로 후원 물품을 선정했다. 하이트진로가 후속투자까지 진행한 스타트업 ‘퍼밋’과 ‘미스터아빠’가 브랜딩한 ‘미래쌀’은 전남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한 국내 품종 '조명 1호'로 산지 계약 재배를 통해 생산한다. -
◇ “100원에 기부 동참” G마켓, ‘감별사’ 스타 애장품 기부딜G마켓이 유튜브 채널 ‘감별사’와 스폰서십을 맺고, ‘스타 애장품 기부딜’을 단독으로 진행한다. 응모만 해도 기부금 모금에 자동 동참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기부 프로모션’으로, 11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 마다 열린다.‘감별사’는 스타들의 사적인 공간을 찾아가 그들의 취향이 담긴 애장품을 수집한 후 오프라인 기부 행사로 이어지는 과정을 그린 유튜브 토크쇼다.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 멤버 정연이 메인 MC로 참여한다.G마켓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일주일간 감별사에 소개된 스타 애장품을 선보인다. 갖고 싶은 스타의 애장품을 100원 결제로 자동 응모하면 추후 추첨을 통해 선정하는 방식이다. 이벤트 종료 후 결제한 100원은 자동 환불된다. 11월까지 전 회차 응모를 통해 모인 누적 금액만큼, G마켓이 기부단체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
◇ 교촌치킨,경기 안산·김포 찾아 특별 현장 이벤트 및 치킨 나눔교촌에프앤비가 지난 9~10일 나눔 문화 확산 프로젝트 ‘제4회 촌스러버 선발대회’를 통해 선정된 ‘촌스러버’와 함께 경기도 안산과 김포에서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앞서 지난 6월 접수된 ‘제4회 촌스러버 선발대회’에서는 830여 개의 사연이 모였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120명이 ‘촌스러버(교촌과 함께 사랑을 전하는 사람)’로 선정됐다.교촌은 지난달 경상북도 안동 지역의 택배기사들을 응원하는 특별 현장 이벤트를 시작으로, 9일 경기도 안산에 방문해 촌스러버의 사연에 맞춘 감동 이벤트를 마련했다.이어 10일 경기도 김포시에서 펼쳐진 현장 이벤트는 학생들의 등굣길 안전을 위해 매주 화요일 김포시 관내 학교를 순회하며 교통지도 봉사를 하는 녹색어머니연합회와 교통경찰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싶은 ‘촌스러버’의 사연을 바탕으로 마련됐다.
-
◇ bhc, 신유빈의 ‘뿌링클’ 10주년 광고 비하인드컷 공개bhc 치킨이 신유빈과 함께한 ‘뿌링클’ 10주년 기념 캠페인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컷을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설렘 가득한 표정의 신유빈이 테이블에 가득 차려진 bhc 치킨을 흐뭇하게 바라보는 사랑스러운 모습이 담겨 있다. 최근 대한민국 식품 업계 광고에서 가장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는 신유빈이 자신의 최애 치킨을 바라보는 순간을 포착한 사진이 SNS 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이번 신유빈 선수의 광고 영상은 ‘뿌링클’ 10주년을 기념해 특별히 제작된 bhc 치킨 TV 광고로, ‘사랑해주신 덕에 10년 동안 잘 컸습니다. 유빈이도 뿌링클도!’라는 메시지를 담아 오는 26일부터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