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패밀리 워킹 페스티벌' 18분만에 티켓 매진 등 호응 높아정관장 참가비 전액 '서울시 유소년 체육진흥 기금' 기부아모레퍼시픽 소비자 건강 겨냥 착한 캠페인 연다
  • ▲ 정관장 페스티벌ⓒ정관장
    ▲ 정관장 페스티벌ⓒ정관장
    유통가가 최근 자신의 소비에 의미를 부여하는 ‘착한 소비자’를 겨냥해 참여형 기부 행사를 잇따라 추진하고 있다. 참가 금액이 사회적 약자나 단체에 기부되는 형식으로 진행되면서, 행사의 취지와 기획 의도에 가치를 부여하는 대중들의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어서다. 이 같은 행사는 기업 입장에서도 착한 기업의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는 동시에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장(長)이기도 하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KGC인삼공사, 아모레퍼시픽, 맥도날드 등 유통업계가 대형 대면 행사를 줄줄이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참가 금액 전액이 기부된 맥도날드의 ‘패밀리 워킹 페스티벌’은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패밀리 워킹 페스티벌은 4km 메인 코스를 걸어서 완주하는 방식의 걷기 대회다. 맥도날드는 지난 5월 페스티벌을 진행하기 앞서 사전에 참가비 전액 기부를 공지하면서 참가 티켓이 사전 판매 시작 18분 만에 매진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 ▲ 지난 5월 열린 맥도날드의 패밀리 워킹 페스티벌 현장ⓒ맥도날드
    ▲ 지난 5월 열린 맥도날드의 패밀리 워킹 페스티벌 현장ⓒ맥도날드
    특히 이날 행사를 통해 1억1600여만원 상당의 기부금이 조성됐고, 서울 내 RMHC 하우스 건립에 사용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 정관장도 오는 10월 19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 광장에서 서울특별시 후원으로 ‘놀건 놀자! 건강걷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참가비는 2만원이고, 참가비 전액은 서울시 유소년 체육진흥 기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티셔츠, 짐색, 양말 등으로 구성된 운동 용품을 비롯해 만보기, 피크닉 매트 등의 다양한 굿즈도 제공된다.
     
    ‘놀면서 건강관리, 놀면서 자기관리’ 컨셉으로 진행된다. 걷기 코스는 총 6.8㎞로,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 광장에 오전 9시에 집결해 운동 크리에이터 ‘힙으뜸’과 함께 워밍업 체조 후, 여의도 일대를 한 바퀴 도는 코스로 구성된다.

    피니시 라인을 통과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완주 기념으로 메달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즐거운 걷기 경험을 위해 ‘정관장 브랜드 체험존’, ‘포토존’, ‘축하공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특히 게임을 통해 정관장의 대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으며, 게임 참가자에게는 정관장 샘플팩을 제공한다. ‘정관장 브랜드 체험존’은 걷기 페스티벌 참가자뿐만 아니라 여의도 한강공원을 방문한 모든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다.  

    정관장은 건강관리 핵심 포인트를 참신하게 표현한 포토존을 걷기 코스 곳곳에 설치한다. 또한 정관장은 다이나믹 듀오 등 인기 아티스트들이 출연하는 축하공연을 마련한다.

    페스티벌 참가신청은 총 3000명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되며,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에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다.
  • ▲ 청년 마음 축제 포스터ⓒ아모레퍼시픽
    ▲ 청년 마음 축제 포스터ⓒ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참가비 무료로 소비자들의 건강을 고려한 ‘착한 행사’를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과 손잡고 10월 1일까지 국내 최대 규모의 마음 건강 축제인 ‘Look at ME(룩 엣 미) 청년 마음 축제’ 참가자 3000명을 모집한다.

    이번 축제는 10월 19일 서울숲 가족마당에서 개최된다. ‘Look at ME’ 캠페인의 일환인 이번 축제는 ‘진정한 나를 찾는 시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축제에서는 마음 건강 돌봄의 중요성과 그 방법을 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몸과 마음, 뇌를 연결하자는 취지로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이사인 서울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와 뇌 과학자 장동선 대표,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 고려대학교 심리학부 허지원 교수가 참여해 청년 공감 토크를 진행한다.

    운동 전문 강사들을 통해 ‘고스또소 댄스 메디테이션’, ‘라틴핏’, ‘타바타’를 배워보는 ‘운동 테라피’를 비롯해 나만의 퍼스널 컬러를 찾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도 펼쳐진다.

    이밖에도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의 이사진과 아모레퍼시픽그룹 현직자가 멘토로 나서 청년들과 1대 1 멘토링을 진행하는 멘토링 부스도 열린다.

    참여자들 전원에게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365크림’을 기념품으로 제공하며, 각종 이벤트를 통해 ‘구딸 아이코닉 세트’도 증정한다. 신청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