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 고금리 시대 계속되며 편의점에서도 짠물 소비 확산‘뷔페’ 콘셉트의 5000원 미만 ‘맛장우도시락 올데이뷔페’ 출시‘맛장우나혼자세트 초밥&닭강정’, ‘맛장우도시락 불닭콘치즈덮밥’ 출시 예정
  • ▲ ⓒ코리아세븐
    ▲ ⓒ코리아세븐
    최근 고물가, 고금리 시대가 계속되면서 이른바 고객들의 ‘짠물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고객들의 간편식 가격 부담을 덜기 위해 맛잘알 배우 이장우와 손잡고 저렴하지만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초가성비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그동안 맛장우 간편식은 맛과 양에 진심인 배우 이장우의 콘셉트를 제대로 녹여내 일반 김밥상품 대비 알수를 늘린 김밥을 출시하거나 기존 보다 양을 늘린 비빕밥을 출시하는 등 양적 가성비를 추구해왔다. 그런 맛장우 간편식이 이번에는 가격까지 낮추며 가성비를 한층 업그레이드한다.

    먼저 세븐일레븐은 오는 24일 초가성비 도시락은 ‘맛장우도시락 올데이뷔페’를 선보인다. 맛장우도시락 올데이뷔페는 ‘언제 어디서나 즐기는 뷔페 같이 알찬 도시락’이 콘셉트로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흔히 즐기는 한식 뷔페식당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반찬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높아진 외식 물가에 점심시간 직장인들이 인근의 가성비 있는 한식 뷔페 식당을 찾는 것을 보고 해당 제품을 기획하게 됐다.

    맛장우도시락 올데이뷔페는 점심 한식 뷔페 식당을 콘셉트로 한 만큼 5천원이 안되는 가격에 다양한 반찬을 자랑한다. 메인반찬인 간장불백을 비롯해 서브반찬인 콩나물무침, 맛살볶음, 열무나물, 볶음김치과 배를 든든히 채워줄 만두튀김, 잡채말이어묵튀김, 알떡너비아니, 두부튀김이 들어있다. 마지막으로 백미밥위에 CJ제일제당 구이한판햄 3장으로 포인트를 주며 마무리했다.

    25일에는 ‘맛장우나혼자세트 초밥&닭강정’을 출시한다. 맛장우나혼자세트 초밥&닭강정’은 3000원대에 즐기는 가성비 한끼 식사 콘셉트의 간편식으로 참치김밥 2알과 유부초밥, 베이컨김치주먹밥의 다양한 구성으로 골라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가성비 간편식이다.

    내달에는 ‘맛장우도시락 불닭콘치즈덮밥’도 출시한다. 맛장우 불닭콘치즈덮밥은 백미밥에 불닭소스를 활용한 불닭볶음과 불양파볶음과 함께 달콤고소한 콘치즈를 구성한 강렬한 매운맛을 콘셉트로 한 도시락으로 역시 4000원대의 가벼운 가격으로 가성비 있는 매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당분간 고물가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배우 이장우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에 맛과 양을 두루 갖춘 맛장우 가성비 간편식을 계속 확대해 편도족 고객들의 가격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임이선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최근 런치플레이션 현상이 장기화되면서 편의점을 찾는 고객들도 양과 가격을 꼼꼼히 살피며 가성비 상품을 찾는 경향이 많아졌다”며 “맛과 양, 가격의 삼박자를 고루 갖춘 양질의 가성비 맛장우 간편식 출시를 계속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