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소비자·회사 간 정보 비대칭 문제 해결
  • ▲ ⓒ한국투자신탁운용
    ▲ ⓒ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SNS를 통해 금융 소비자 보호를 위한 답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금융 소비자와 금융회사 간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고, 과장되거나 왜곡된 정보를 바로잡아 잘못된 정보로부터 금융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방안이다.

    SNS상에서 ACE ETF 상품 문의에 대해 답변을 제공하는 것이 주된 기능이다. 네이버 종목토론실에 게시되는 게시물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한다. 네이버 종목토론실 내 게시글 중 ACE ETF 상품에 대해 정보 제공이 필요한 경우, ACE ETF 관리자가 댓글로 답변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ACE ETF와 직접적 연관성이 없는 상품 문의는 답변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된다. ETF 종목 추천이나 ETF 투자 광고 및 투자 권유로 해석될 수 있는 질문 등 ACE ETF 상품과 무관한 상품 문의에 대해서는 일절 답변을 제공하지 않는다.

    매일 2회에 걸쳐 최신 답변이 업데이트된다. 문의에 대한 답변과 함께 관련 ACE ETF 홈페이지 내 참조 URL 주소가 안내될 예정이다. 답변은 투자설명서와 운용제안서 등 공식적인 상품 자료를 기준으로 제공된다. 

    황의상 소비자보호부 상무는 "이번에 선보인 서비스는 투자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일반 금융 소비자가 당사 상품을 더욱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필요 정보와 세부 설명을 제공하기 위해 시행됐다"라며 "금융 소비자 보호는 물론 고객 가치 지향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당사 경영 원칙의 일환"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