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김치 판매량 늘어TV홈쇼핑, 온라인몰 김치 상품 판매에 대비 품질 관리 강화“김장철에 대비해 사전에 김치관련 상품 품질관리 철저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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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격적인 김장철인 11월을 앞두고 NS홈쇼핑이 김치 관련 상품 품질관리를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폭염과 폭우를 겪은 지난 여름, 우리 농작물의 작황도 좋지 않아 배춧값이 큰 폭으로 오르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14일 도매가격 기준 배추 상품은 작년 동기간에 비해 한 포기에 8920원으로 128%, 무 한 개 가격은 2391원으로 105% 높아졌다.

    NS홈쇼핑은 지난 1일부터 김장재료 항목 10여가지(절임배추, 고추, 마늘, 양파, 대파 등)와 김치 상품 5가지(포기김치, 총각김치, 갓김치 등)를 정해 품질관리를 강화했다.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는 하림중앙연구소와 협업하여 고춧가루의 국내산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품종검사를 실시하고, 품질관리 QA1팀은 14일부터 방송상품 9곳의 김치 판매 협력사 생산 현장을 방문해 절임배추의 신선도 품질점검을 실시 하고 있다. NS홈쇼핑은 품질 관리 외에도 온라인심의파트를 통해 김치류 1600여건, 김장재료 600여건 등 온라인 상품의 상세 상품 설명 점검도 함께 실시했다.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는 “NS홈쇼핑은 김장철에 대비해 사전에 김치관련 상품의 품질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 앞으로도 NS홈쇼핑은 고객에게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먹거리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해 왔다. 식중독 잔류농약 검사를 비롯한 식품안전검사부터 다양한 품질 검사 및 연구를 통해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해 왔으며, 소비자가 중요시하는 식품 선택기준인 원산지와 품질을 엄격히 관리 하고 있다.

    지난 추석에는 판매하는 한우, 한돈의 원산지 검증 및 원육두께 점검까지 집중 품질관리를 통해 9월 품질 반품율을 0.25%로 낮춰 소비자 만족을 높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