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성시경 막걸리’ ‘소유 하이볼’ 업계 단독 판매세븐일레븐, 완판 행렬 하정우 와인 ‘콜미레이터’ 레드 선봬셀럽 제작 참여 주류 완판… 편의점 독점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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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업계가 셀럽 주류 경쟁을 본격화하고 있다. 저마다 유명 셀럽의 주류를 단독으로 선보이고 주류 라인업 강화에 나선 것이다.24일 편의점에 따르면 주요 편의점은 셀럽과 손잡은 주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먼저 GS25가 25~29일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성시경 막걸리 브랜드 ‘경탁주 12도’ 한정 수량을 사전 예약 방식으로 판매한다. 준비된 물량은 총 5000세트이며 경탁주 12도를 편의점에서 선보이는 것은 업계 최초다.경탁주 12도는 쌀 함유량이 46% 이상인 전통주로 쌀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 물에 거의 희석하지 않은 고도수 막걸리다. 가수 성시경이 애주가의 마음을 담아 상품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했으며 론칭 이래로 연일 오픈과 동시에 초고속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경탁주 12도 사전예약은 10월 25일 오전 11시에 오픈되며 1인당 구매 제한 수량은 10세트다. 11월 7일 고객이 지정한 점포에서 수령 가능하다.오는 30일에는 전국 GS25 매장에서 가수 소유의 고도수 하이볼 ‘쏘하이볼’ 2종(▲쏘위스키 하이볼 ▲쏘고량주 하이볼)을 편의점 업계 단독 출시한다.
연예계 대표 애주가로 알려진 가수 소유가 레시피부터 생산, 마케팅 등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한 상품으로 이번 1차 판매는 오직 10만개 한정수량으로 진행된다. -
세븐일레븐도 출시 이후 나오는 족족 완판을 기록하고 있는 일명 하정우 와인, ‘콜 미 레이터’의 레드 와인 버전인 ‘콜 미 레이터 브로드사이드 까버네쇼비뇽’을 새롭게 출시했다.
배우이자 작가로 예술활동도 선보이고 있는 하정우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세븐일레븐과 단독 출시했으며, 이번 와인 역시 그의 작품이 들어간 아트와인이다.나파밸리의 대항마로 주목 받는 ‘파소 로블스’에 설립된 ‘브로드사이드’ 와이너리표 레드 와인이다. 세븐일레븐은 이와 함께 지난 8월 출시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콜 미 레이터 러시안 잭 쇼비뇽 블랑’의 2차 물량도 확보해 선보인다.
출시 당시 30개 점포 한정으로 선 판매를 시작하며 와인 시장의 관심을 받았으며, 당시 점포별로 오픈런 현상이 일며 30분도 채 되지 않아 초도 물량 전체가 완판됐다. 이후 9월 전 점에 도입되면서 준비된 정식 물량 역시 3일만에 물량이 소진됐다.
송승배 세븐일레븐 음료쥬루팀 와인담당MD는 “이번 콜 미 레이터 와인을 계기로 와인시장 자체에 대한 관심도가 많이 오른 것을 느끼고 있다”며 “진하면서도 우아한 향이 가을과 특히 잘 어울릴 것 같고 다 드신 후에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보는 것도 추천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