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명의 미술 작가가 참여해 총 1000여점의 미술품을 전시송파점 하루 방문객을 약 300명 추가 유입될 수 있도록 할 계획작가와의 만남, 자선 경매,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부대 행사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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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리퍼를 신고도 미술품을 편히 볼 수 있는 전시회가 등장했다.롯데마트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테넌트 시설을 선보이고자 11월 1일부터 20일까지 송파점 2층에 위치한 상설 미술품 매장에서 ‘올아트페어(Art&Life&Lotte)’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올아트페어’는 대형마트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이 수준 높은 미술품을 격식 없이 편히 볼 수 있게 하고자 미술로와 롯데마트가 협업해 진행하는 전시 행사다. 해당 행사는 총 2부로 나눠 선보이며, 1부는 11월 1일부터 9일까지 2부는 11월 12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올아트페어’는 100명의 미술 작가가 참여해 총 1000여점의 미술품을 전시하는 행사로 대형마트가 지금까지 선보였던 전시회 중 최대 규모다. 롯데마트는 ‘올아트페어’를 통해 송파점 하루 평균 방문객수를 기존 대비 300명가량 추가 유입될 것으로 기대하고있다.‘올아트페어’ 개최를 기념하고자 다양한 부대 행사도 준비했다.
1일에는 음악 공연과 ‘참여 작가와의 만남’이 있으며 16일에는 작가들이 제작한 미술품 자선 경매를 진행한다. 더불어 19일에는 현장 방문객 대상으로 행운권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미술품, AI스피커,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특히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작가가 직접 자신의 미술품을 소개하며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자선 경매’에서는 참여하는 모든 고객 대상으로 미술품 판매를 진행, 경매 과정 중 발생된 일부 판매 수익금을 어린이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롯데마트는 더욱 차별화된 모객 활동을 위해 지난 8월 1일 송파점 2층에 700평 규모의 대형 상설 미술품 매장을 새롭게 열었다. 해당 미술품 매장은 국내 대형 쇼핑몰에 위치한 미술품 매장 가운데 최대 규모로 전시 판매관, 이벤트관, 팝업스토어 등 총 13개 체험형 콘텐츠 구역으로 구성됐다.대표 콘텐츠로는 공방 체험을 할 수 있는 ‘아트드림’과 창작마켓 내 입점한 8명 작가들의 미술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플리마켓이 있다. ‘아트드림’에서는 ‘아이와 함께하는 작품 활동’, ‘노인들을 위한 그림 그리기’ 등 강사의 도움을 받아 직접 미술 체험을 하는 활동을 만나볼 수 있다.전유라 롯데마트·슈퍼 헬스테넌트팀 MD(상품기획자)는 “대형마트 내 고객 체류 시간 확대를 위해 차별화된 체험형 콘텐츠 도입 역할이 중요해지고있다”며 “미술 전시회를 포함해 다양한 앵커 테넌트 시설을 유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