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팅’ 콘셉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더콘란샵’ 개장외국인 매출 수요 반영해 ‘K 아티스트 컬래버’ 등 100여 단독 상품시즌 선물 수요에 따라 변하는 이색 매장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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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백화점이 기프팅 콘셉트를 더한 새로운 ‘더콘란샵(The Conran Shop)’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25일 개장한 ‘더콘란샵’의 본점 매장은 ‘선물 수요’에 특화한 강북 상권 1호 매장이다. 웨딩, 럭셔리, 아트&크래프트 등 선물에 최적화된 상품을 갖추고, 패키징 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프리미엄 기프팅 매장을 지향했다.

    ‘더콘란샵’은 영국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브랜드로 런던에 첫 매장을 연 후, 도쿄, 서울 등 세계 곳곳에 매장을 오픈하며, 디자인 소품 애호가들에게 큰 인기다. 우리나라에서는 2019년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1천평 규모의 세계 최대 플래그십을 열어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본점 ‘더콘란샵’에서는 약 100여 종의 ‘단독 기프트’를 선보인다. 전체 약 1500종의 상품 중 10% 이상이 본점 더콘란샵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이다.

    K 아티스트와 협업한 컬래버 기프트가 대표적이다.

    본점의 경우 올해 1~9월 외국인 매출 신장율이 40%에 달할 만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 명소다. 이에 호랑, 클리어무드 전수빈 작가, 이악크래프트 전현지 작가 등 다양한 인기 K 아티스트와 협업해 기획한 한국 전통의 수저 세트, 다이닝 웨어, 한식기 등을 판매한다.

    이 밖에도 ‘배스 앤 홈프래그런스’ 특화존을 마련해, 테클라, 논픽션, 꽁티드툴레아 등 유명 바디케어 용품과 디퓨저 제품 등도 선보인다.

    본점 ‘더콘란샵’은 매 시즌마다 다른 테마를 적용해, ‘이색 큐레이션’ 매장으로 바뀐다. 선물에 대한 수요는 계절마다 변동 폭이 크기 때문이다.

    9~10월, 1월에는 ‘추석 및 설 명절’, 5월 가정의 달에는 ‘감사’, 11~12월에는 ‘크리스마스 및 연말’ 테마로 매장을 바꾸고, 시즌에 걸맞는 기프팅을 제안한다. 실제 내달 22일부터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너먼트, 테이블웨어, 포터블램프 등 다양한 장식 소품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본점 콘란샵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1일까지 7만원 이상 구매 시 콘란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콘란아이 에코백’을 증정하고, 6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대별 5% 롯데상품권도 증정한다.

    이주현 롯데백화점 콘텐츠 부문장은 “시즌 수요에 따라 변신하는 신(新)콘셉트를 적용한 본점 콘란샵 매장은 강북 최고의 기프팅 메카가 될 것”이라며 “상품 판매를 넘어 선물로 이어지는 특별한 경험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