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브랜드 출시 검토 완료"네트워크 구축, 인력 채용, 차량인증 진행중"한국 소비자 신뢰 얻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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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D코리아가 국내 시장에 승용차 브랜드 출시를 위한 검토를 완료하고 승용차 브랜드의 한국 출시를 공식화한다고 13일 밝혔다.BYD는 세계 친환경차와 배터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딥테크 기업이다. 전 세계 시장에서 자동차, 경전철, 재생에너지, 전자 등 4개 분야를 주력 사업으로 전개하고 있다.BYD코리아는 2016년에 한국 시장에 진출해 전기지게차, 전기버스, 전기트럭 등 상용차 사업 중심의 친환경 차량과 부품,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BYD코리아는 지난 수개월간 승용차 브랜드에 대한 국내 사업성에 대한 검토를 다각도로 진행해 왔다. 현재 초기 승용차 판매 및 서비스를 위한 지역별 네트워크 구축과 함께 인력 채용, 차량 인증, 마케팅 계획, 직원 교육 등 2025년 초를 목표로 BYD 브랜드의 국내 공식 출범을 위한 준비를 진행 중이다.조인철 BYD코리아 승용사업부문 대표는 “국내 소비자의 높은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다양한 경험을 갖춘 임직원들 및 파트너사와 심도 있는 검토를 진행해 왔다”며 “글로벌 성공 경험과 함께 뛰어난 기술력으로 한국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착실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이어서 “출시 일정 등 그 외 승용차 사업에 대한 상세 내용은 추후 상황이 정리되는 대로 안내해 드리겠다”고 덧붙였다.BYD는 현재까지 194억 달러(약 27조원)의 누적 연구개발(R&D) 투자액과 10만명 이상의 연구개발 인력을 운영하고 있다. 배터리, 모터, 전자 제어장치 등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배터리 및 기타 부품 생산부터 완성차 제조까지 자체 생산 가능한 수직계열화 구조를 갖춘 글로벌 친환경 자동차 업체다.BYD 자동차는 올해 3분기까지 전년 동기 대비 18.94% 성장한 693억 달러(약 97조원)의 매출을 올리며 글로벌 친환경차 선두업체로 부상했다. 2023년 친환경차의 글로벌 판매량 302만대 달성에 이어 올 1~9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1.2% 늘어난 261만5000대의 전기차를 판매하며 전기차 1위를 지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