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협회, 방송 활용한 한·일 관광사업 협력 논의KT, 수험생 혜택 모음 Y수능 페스타’ 시작넷플릭스, 광고요금제 월간 활성 이용자 수 7000만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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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T ‘양자암호원칩’, 국정원 암호모듈 검증 통과

    SK텔레콤은 케이씨에스와 공동 개발한 ‘양자암호원칩(QKEV7)’이 국가정보원의 암호모듈검증(KCMVP)을 통과했다고 13일 밝혔다.

    암호모듈검증은 국가와 공공기관의 중요 정보 보호에 사용되는 암호 체계의 안정성과 구현 적합성을 검증하는 제도다. 현재 국가·공공기관을 위한 정보보호시스템에 탑재되는 암호모듈은 반드시 인증을 받아야 한다.

    양자암호원칩은 양자난수생성기 칩과 암호통신기능 칩이 하나로 합쳐진 보안칩이다. 특히 양자 기반 암호키 생성 기술과 물리적 복제방지 기술 등 강력한 보안 기능이 적용됨에도 초경량·저전력을 특징으로 한다.

    이번 인증은 국정원 KCMVP 보안수준 2등급이며 국정원에서 암호모듈을 대상으로 부여한 인증 가운데 현재까지 가장 높은 등급이다.

    SK텔레콤은 KCMVP 인증을 시작으로 국방·공공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시장을 확보에 나선다. 차세대 양자암호칩 ‘Q-HSM’으로 차세대 국가 차원의 보안 관련 실증사업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하민용 SK텔레콤 글로벌솔루션오피스 담당(CDO)은 “앞으로도 국가·기관·기업 고객의 중요한 정보를 완벽하게 지켜낼 양자암호 기반의 솔루션과 제품들을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케이블TV협회, 방송 활용한 한·일 관광사업 협력 논의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2024 한·일경제협력회의에 참석해 ‘케이블방송을 활용한 한·일 관광사업’을 소개하고 벳푸지역 참여와 협력을 제안했다.

    회의는 '차세대를 위한 지역 간 교류 촉진'을 주제로 개최됐다. 협회는 지역 소멸 이슈를 겪고 있는 한일 양국의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으로 관광사업을 소개했다.

    관광사업은 한국과 일본의 지역 케이블방송사 간 협력을 바탕으로 한다. 소도시 관광 자원을 방송을 통해 소개하고 관광상품을 구성한다.

    협회는 사업을 위해 일본 케이블방송사와 협력해 여행상품을 구성했다. 특히 여행 홍보 방송 프로그램과 실제 관광상품을 소개하며 일본 지자체와의 협력 가능성을 강조했다. 큐슈 지역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제안해 관광상품의 매력을 더할 방안을 논의했다.

    황희만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은 “향후 관광사업이 단순한 여행을 넘어서 지역을 기반으로 한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할 잠재력이 크다”고 말했다.

    ◆KT, 수험생 혜택 모음 Y수능 페스타’ 시작

    KT가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 ‘Y수능 페스타’를 시작한다.

    수능을 마친 고객이라면 스타벅스 쿠폰팩 이벤트부터 KT닷컴 구매 혜택, KT 멤버십 수능 혜택, SNS 부적 이벤트까지 다양한 혜택을 챙길 수 있다.

    Y수능 페스타 혜택으로 수험생 개통 고객 대상 ‘스타벅스 쿠폰팩’을 증정한다. 온라인몰 KT닷컴을 통해 핸드폰을 개통하면 ▲아이패드 미니 ▲갤럭시 워치7 ▲케이스티파이 5만원권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선착순 100명에게는 스마트 굿즈 ‘태그미 럭키 운세 키링’도 주어진다.

    KT멤버십에서는 수능 이벤트 ‘달.달.수능페스타’를 진행한다. 수험생을 위한 맞춤 혜택으로 ▲롯데시네마 ‘라이브시네마’ 이용권 ▲롯데백화점 상품권 ▲스노우의 AI 미국 졸업사진 이용권 ▲롯데월드 어드벤처 이용권 할인 등이 마련됐다.

    수험생을 위한 요금제 혜택도 준비됐다. 만 34세 이하 5G 고객이면 Y덤 혜택을 적용 받아 기본 데이터나 공유 데이터를 2배로 이용할 수 있다. 만 18세 이하라면 프리미엄 가족 결합에서 청소년 할인을 통해 매월 5500원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김영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상무)은 “앞으로도 1020 브랜드 Y를 통해 그들의 새로운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월간 활성 이용자 수 7000만명 돌파

    넷플릭스가 광고형 요금제 출시 2년 만에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7000만명을 달성했다.

    사측은 해당 요금제를 운영 중인 국가들에서는 신규 가입자의 50% 이상이 광고형 멤버십을 선택하고 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12월 26일 오징어게임 시즌 2 공개를 앞두고 광고형 요금제를 운영 중인 12개 국가에서 다양한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전했다.

    기아의 첫 크로스오버 SUV ‘뉴 스포티지’의 출시를 맞아 싱글타이틀 스폰서십을 체결하며 3부작 맞춤형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했다. 또한 NFL 크리스마스 당일 경기와 같은 라이브 이벤트에서도 ‘팬듀얼’, ‘버라이즌’ 등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넷플릭스는 광고주들에게 최적화된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5년까지 자체 광고 기술 운영을 전 세계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에이미 라인하드 넷플릭스 광고 부문 사장은 “이는 시작에 불과하며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더욱 큰 기대를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SKT, 최우수 파트너사 30곳 시상

    SK텔레콤이 ‘2024 최우수 파트너사 시상식’을 개최했다.

    매년 SK텔레콤이 주최하는 최우수 파트너사 시상식은 한 해 동안 파트너사들에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미래 동반성장 계획을 함께 논의하는 행사다.

    시상식에는 ‘시너지’ 부문과 ‘파트너십’ 부문에 걸쳐 총 30개 기업이 최우수 파트너로 이름을 올렸다.

    시너지 부문은 탁월한 사업 성과를 창출한 협력사들로, AI·구독·5G 네트워크 등 SK텔레콤의 주요 서비스 고도화에 기여하고 B2B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23개 기업이 선정됐다. 파트너십 부문은 ESG 경영 체계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SK텔레콤 동반성장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한 7개 기업이 수상했다.

    수상 기업에는 무이자 대출 프로그램 지원, 온누리 상품권과 임직원 복리후생 포인트 등의 혜택이 제공됐다.

    SK텔레콤은 핵심 사업인 통신 네트워크와 AI 등의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강소기업들과 협업을 지속하고 기업 경영의 다양한 분야에서 도움을 제공해 관련 생태계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특히 ▲동반성장펀드 ▲AI 역량 강화 교육 ▲비즈니스 파트너사 온라인 전용 채용관 ▲ESG 경영 지원 등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 운영하며 비즈니스 파트너사들이 겪는 고충 해결에 도움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1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기도 했다.

    김양섭 SK텔레콤 CFO는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와 글로벌 AI 컴퍼니로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컴투스플랫폼, 글로벌 전자결제대행사 엑솔라와 파트너십 체결

    컴투스홀딩스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글로벌 전자결제대행사 엑솔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파트너십을 통해 공동 프로모션 상품을 출시한다. 또한 컴투스플랫폼은 고객사들에게 엑솔라 결제 솔루션을, 엑솔라는 고객사들에게 컴투스플랫폼의 올인원 게임 플랫폼 ‘하이브’를 소개하는 공동 마케팅과 영업 활동을 진행한다.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는 “엑솔라와 하이브는 글로벌 서비스 영역에서 폭 넓은 교집합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한층 넓어진 시야로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엑솔라는 전세계 게임 유저와 개발자, 퍼블리셔가 사용하는 결제 솔루션과 운영 서비스 플랫폼이다. 게임산업에 최적화된 결제 옵션을 제공해 글로벌 시장에서 자유로운 거래를 지원한다. 또한 사용자 행동 분석과 매출 데이터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등 게임사의 수익 창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한편, 컴투스플랫폼은 하이브를 비롯해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 등 세계 시장을 겨냥한 첨단 인프라를 구축·서비스하고 있다. 하이브는 인증, 결제와 웹3 연동 등 게임 외적인 요소를 한 번에 해결해 주는 올인원 게임 플랫폼이다.

    ◆스마일게이트, 소울라이크 게임 ‘V.E.D.A’ 퍼블리싱 계약

    스마일게이트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트라이펄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소울라이크 게임 ‘V.E.D.A’(이하 베다)’의 PC 플랫폼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베다는 고대 바이러스로 인해 인류의 90%가 사망한 뒤 생존자들이 변이된 생물들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지하 벙커에서 살아가고 있는 포스트 아포칼립스의 근미래를 세계관으로 제작됐다.

    이용자는 베다가 만든 훈련용 시뮬레이터에 접속해 전투를 훈련하는 콘셉트로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이용자들도 캐릭터의 죽음에 대한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로그라이트 장르 스타일의 성장 요소가 접목돼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베다는 지스타와 TGS, 게임스컴 등 각종 글로벌 게임 전시회에 출전하며 많은 인디 게임팬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특히 ‘2024 인디크래프트’ 대상을 비롯해 2024 BIC 스토브인디 픽 17회, 경기게임오디션 TOP3 등 다수의 인디게임 시상식을 섭렵했다.

    스마일게이트와 트라이펄게임즈는 이번 계약을 체결하고 베다의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양사간의 장점을 극대화한다. 스마일게이트는 트라이펄게임즈가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유저 커뮤니케이션 글로벌 마케팅도 본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여승환 스마일게이트 이사는 “스토브인디의 사업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국산 소울라이크 게임의 재미를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싹, AI 답변생성 솔루션 ‘블루러닝’ 출시

    한싹은 AI융합연구센터가 문서 데이터 기반의 AI 답변생성 솔루션 ‘블루러닝’을 출시했다.

    솔루션을 통해 한싹은 AI 문서 검색 시장에 전격 진출하며 문서 기반 정보 제공 방식을 한층 새롭게 변화시킬 계획이다.

    블루러닝은 고객의 문서 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 질문에 최적화된 답변을 생성하는 자연어 질의응답 AI 솔루션이다. 고객의 데이터로부터 답변을 생성해 높은 정확도와 신뢰도를 보장하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문서와 광학문자인식 연동으로 다양한 문서 포맷 처리 ▲멀티모달 인터페이스로 텍스트·음성·이미지 입력 지원 ▲음성인식과 음성합성 기반 대화형 응답 ▲적응형 학습과 파인튜닝 기능 ▲온프레미스 구축 등 다양한 AI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은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요구에 맞춘 고품질 응답을 얻을 수 있으며 시간과 노력을 절감해 데이터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한싹은 이번 AI 신제품을 공공·교육·법률·의료 등 보안이 중요한 분야에 우선 공급할 예정이다. 향후 다양한 산업군으로 솔루션 도입을 확대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주도 한싹 대표이사는 “AI 성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의 데이터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방대한 문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KT알파 쇼핑, 겨울 아우터 ‘드뮤어룩’ 신상 13종 론칭

    KT알파 쇼핑이 겨울 아우터 라인업을 새로 선보이며 패션 카테고리를 강화한다.

    이번 겨울에는 차분하고 우아한 스타일을 강조한 ‘드뮤어룩’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KT알파 쇼핑은 ▲르투아 ▲브루노제이 ▲초우즌 등 자사 패션 전략 브랜드에 ‘드뮤어 룩’을 접목해 캐시미어, 밍크와 폭스 등 고급스러운 소재의 겨울 아이템 13종을 순차 출시한다.

    KT알파 쇼핑 자체브랜드 '르투아(LE TROIS)'는 휘메일 풀스킨 밍크 코트, 감각적인 스크랩 밍크 코트, 방수·방풍 기능성으로 활용도를 높인 폭스 퍼 구스다운, 리버시블 가능한 호주산 양모 100% 무스탕 등 아우터를 출시한다.

    4050 커리어우먼의 데일리룩을 지향하는 신규브랜드 ‘브루노제이(BRUNO.J)’는 배우 오윤아와 이수정 쇼호스트가 ‘수정샵’ 프로그램에서 14일 리버시블 후드 밍크 코트를 선보인다. 사가폭스를 모자에 덧댄 밍크 코트는 뒤집어서 입으면 스포티한 야상점퍼느낌으로도 연출할 수 있다.

    1세대 쇼호스트 최현우의 신규브랜드 ‘초우즌(CHOWOOSEN)’은 국내외 밍크 전문 협력사와 함께 5060 여성을 위한 우아하고 세련된 아우터를 선보인다. 11월 12일 론칭한 휘메일 풀스킨 밍크 코트는 세계적인 모피 옥션 회사 사가퍼스(SAGA FURS)의 밍크를 사용해 품격을 높였다.

    이탈리아 캐시미어 전문 브랜드 ‘타바로니 캐시미어(TABARONI CASHMERE)’는 내몽골산 캐시미어를 480g이나 사용한 케이프 숄을 선보인다. 캐시미어 특유의 부드럽고 포근한 멋스러움과 중량감이 돋보이며 여유 있는 사이즈로 제작된 숄은 가디건, 목도리, 아우터로도 활용할 수 있다. 그 외에 커플 캐시미어 니트, 머플러, 스커트와 함께 모자, 장갑 세트까지 토탈 캐시미어 포트폴리오를 갖췄다.

    백선주 T커머스사업2본부장은 “고급스러운 소재에 편안함을 갖춘 아우터부터 패션잡화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소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카카오엔터, 웹툰 3편 영상화·OST 제작 발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드라마·애니메이션·OST 등 다채로운 IP 확장을 지속하며 국내외 콘텐츠 업계에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다.

    카카오웹툰 ‘비밀 사이’는 일본 후지 TV·스튜디오 플레이리스트와 협업해 드라마로 제작한다.

    카카오웹툰 ‘도토리 문화센터’는 국내 제작사 5브릭스와 협업해 2025년 EBS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방영한다. 이 작품은 2010년부터 카카오웹툰에서 연재 중인 ‘어쿠스틱 라이프’ 난다 작가의 첫 스토리 웹툰이다. 회사의 지령으로 도토리 문화센터 운영을 훼방하고자 잠입한 워커홀릭 대기업 직장인이 문화센터 식구들에게 스며드는 내용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협력해 이 작품으로 OST 2곡을 제작했다. 2곡 모두 배우 이장우가 직접 음원을 녹음했으며 2025년 발매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카카오페이지 웹툰 ‘이계 검왕 생존기’는 발행처 레드독컬처하우스와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피에로와 함께 한일 공동 제작 애니메이션으로 탄생한다. 피에로는 ‘나루토’, ‘블리치’ 등 세계적 흥행에 성공한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다. 레드독컬처하우스는 ‘러브, 데스+로봇’, ‘천관사복’ 등을 제작한 국내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다.

    이계 검왕 생존기는 극한의 생존 환경을 극복하고 이 세계의 비밀을 파헤치는 검사 생존기를 다뤘다. 연재 시작 이래 현재까지 수요 웹툰에서 꾸준히 인기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앞으로 자사 IP를 원천으로 하는 다채로운 확장 사례를 선보일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인 비즈니스를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 지스타서 8년연속 스타트업 참가 후원

    엔씨가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24’에서 게임 스타트업 부스를 지원한다.

    엔씨는 국내 게임산업의 발전과 상생을 목표로 8년째 스타트업의 지스타 참가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 엔씨의 후원으로 지스타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슈퍼조이 ▲오지 ▲올라프게임즈 ▲36리터스 등 4개 기업이다.

    엔씨는 지스타 BTB관에 ‘Startup with NC’ 부스를 마련한다. 각 스타트업은 게임을 전시하고 비즈니스 미팅 진행과 투자 제안 등 기회를 갖는다. 지스타 이외에도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플레이엑스포’, ‘대만 게임쇼’ 등 국내외 게임쇼에 스타트업이 출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장현영 엔씨 대외협력 상무는 “앞으로도 한국 게임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컴, 대한민국 정부박람회서 ‘한컴어시스턴트·한컴피디아’ 선봬

    한글과컴퓨터가 대통령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가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정부박람회’에서 AI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는 15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내일을 위한 정부혁신, 함께하는 디지털플랫폼정부’를 주제로 열린다.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총 131개 기관이 참여해 ‘편리한 서비스, 똑똑한 정부, 안전한 사회’를 키워드로 120여 개의 혁신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컴은 이번 행사에서 AI 기반 지능형 문서 작성 도구인 ‘한컴어시스턴트’를 핵심 제품으로 내세운다. 한컴어시스턴트는 AI 기술을 적용한 문서 초안 작성과 요약, 내용 탐색 등이 가능해 문서 작업이 쉽고 빠르도록 돕는다. 대형 언어 모델(LLM)은 물론 보안이 중요한 폐쇄망 환경의 고객을 위한 소형 언어 모델(sLLM)도 갖췄다.

    방대한 문서 데이터에서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찾아내는 문서 기반 질의응답 설루션 ‘한컴피디아’도 공개한다. 한컴피디아는 자체 개발한 데이터 추출 기술인 ‘한컴 데이터 로더’로 문서 내 텍스트와 이미지 정보를 효과적으로 데이터화하며, RAG(검색 증강 생성) 기술로 출처가 분명한 신뢰성 높은 답변을 산출한다.

    이와 함께 30년 이상 축적된 오피스 문서 저작 기술을 집약한 ‘한컴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도 전시장을 찾는다. 한컴 SDK는 패키지 소프트웨어의 핵심 기능을 모듈화해 기업과 기관이 자체 시스템에 유연하게 도입할 수 있게 했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앞으로도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을 위한 핵심 기술 파트너로서, 공공 부문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KT클라우드, 동반성장 소통의 장 ‘파트너스 데이’ 개최

    KT클라우드는 클라우드·데이터센터 파트너사 동반성장을 위한 소통의 장 ‘2024 KT클라우드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

    행사에서 최지웅 대표는 파트너사와의 지속적인 상생과 동반성장을 약속했다. 올해 파트너사 간 협력을 기반으로 이뤄낸 성과를 공유하고, 2025년 사업 방향과 함께 파트너사 협업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최 대표는 ▲자체 클라우드 경쟁력 제고 ▲MS 협력을 통한 멀티 클라우드 사업 역량 ▲전략적 데이터센터 공급 확대와 DC 기술 차별화 계획을 소개했다. 기술 경쟁력으로 시장을 공략하는 '탑티어 기술 전문 회사'로 도약하겠다고 선언하며 파트너와의 원활한 협력을 위한 지원 방안을 제시했다.

    안재석 기술본부장은 'KT클라우드 기술 경쟁력'에 대해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CSP(Cloud Service Provider)사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전략과 로드맵을 소개했다.

    파트너사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논의하는 '타운홀 미팅’도 진행됐다. 사전 설문을 통해 접수된 파트너사들의 질의와 요청 사항에 대한 답변과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질의응답도 진행했다.
     
    최 대표는 “도약을 위해서는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력이 필수적이며 앞으로도 양적·질적 동반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HN벅스, LG 스마트TV 전용 ‘에센셜’ 애플리케이션 출시

    NHN벅스는 LG전자와 협력해 스마트 TV 전용 ‘에센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LG 스마트TV가 서비스되는 약 180개 국가에서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에센셜을 만날 수 있다.

    LG 스마트 TV에서 에센셜을 실행하면 곧바로 플레이리스트에 접근한다. 키워드로 ‘운동하기’, ‘드라이브’ 등을 입력하면 원하는 테마의 음악을 탐색할 수 있다.

    에센셜 콘텐츠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중간 광고 시청을 원하지 않는다면 ‘에센셜 프리미엄’ 이용권을 구매해 끊김없이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할 수 있다.

    NHN벅스 관계자는 “일상 속 다양한 공간의 분위기를 풍부하게 해주는 에센셜만의 감성적인 무드를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 카카오톡 팬미팅 ‘팬톡회’ 응모 시작

    카카오는 아티스트와 팬을 위한 캠페인 ‘팬톡회’의 3번째 시리즈를 시작한다.

    팬톡회는 가수, 배우 등 아티스트와 팬이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만나 소통하는 캠페인이다. 아티스트와 대화, 퀴즈 선물게임과 비하인드 사진 공개 등 이벤트가 진행된다.

    팬톡회 3회는 드라마 ‘열혈사제2’의 방영을 기념해 김남길 배우와 팬들의 만남이 이뤄질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열혈사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구매하면 자동 응모된다. 팬톡회 일정과 참여방법 등은 선정된 이용자에게 별도로 안내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특별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J ENM, 한국ESG기준원 평가 종합 A등급 획득

    CJ ENM이 한국ESG기준원에서 발표한 2024년 ESG 평가에서 종합 A등급을 받았다.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주요 상장사를 대상으로 기업의 ESG 수준을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영역별로 평가하고 총 7개로 구성된 ESG 통합 등급을 발표한다.

    CJ ENM은 2021년부터 ESG리포트를 발간하며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ESG 보고서에서는 ▲환경의 지속가능한 콘텐츠·상품·서비스 ▲사회의 노동 인권과 고객 만족 ▲지배구조의 반부패와 공정거래 등 7개 주요 ESG경영 주제에 대한 성과와 이행 노력 등을 공개했다.

    이와 더불어 선도적인 안전보건 경영 체계와 정보보안·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견고한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윤리경영 강화 등 선진적인 ESG 경영체계가 등급 상향에 주효하게 작용했다는 설명이다.

    CJ ENM 관계자는 ”ESG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한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기반으로 매력적인 콘텐츠와 브랜드 경험을 선보이며 더욱 가치 있는 세상을 만드는 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2년 연속 ESG평가 '통합 A등급' 획득

    카카오게임즈는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ESG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글로벌 평가 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진행한 평가에서도 A등급을 기록하며 ESG경영 측면에서 국내외 우수성을 두루 입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게임사로서 시행 가능한 다양한 게임 연계형 CSR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게임문화 접근성 향상을 위한 캠페인이 있다.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시작해 게임 문화 접근이 어려운 지역사회, 장애를 가진 어린이와 청소년 등에게 게임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을 실시하며 장애인의 게임 문화 향유권 증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아름다운재단, 국립재활원 등과 협력해 뇌병변과 지체 장애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게임 보조기기를 지원하고 있다.

    기업과 이용자가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문화도 만들어가고 있다. 프렌즈게임 환경의 달 기부 이벤트를 통해 꿀벌 개체 수 보전 사업을 지원하며 '오딘 3주년 기부 이벤트'를 통해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 환경 개선에 기여했다. 또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카배 기부그라운드’ 이벤트를 진행하며 국군 장병 심리 치료에 힘을 보탰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앞으로도 ESG 경영을 강화해 게임을 통한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티빙,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정주행 채널’ 스마트 TV 적용

    티빙이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정주행 채널’을 스마트TV로 확대 제공한다.

    정주행 채널은 이용자가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는 라이브 채널이다. 약 280개의 전체 에피소드를 연속 제공한다. 올해 상반기 화제작 '선재 업고 튀어'와 '눈물의 여왕'은, tvN 대표 예능 '신서유기' 시리즈와 '언니네 산지직송', '삼시세끼'까지 인기 콘텐츠를 무료 제공한다.

    티빙은 2021년 안드로이드 TV용 애플리케이션과 애플TV 전용 티빙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했다. 스마트TV를 통한 티빙 이용자는 2023년 10월과 2024년 10월을 비교했을 때 2024년에 약 65% 이상 이용률이 증가했다.

    티빙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 고도화를 통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