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밸류업 지수 선물·자체 야간시장 등 적극 홍보
  • ▲ ⓒ한국거래소
    ▲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는 지난 19부터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FIA 선물·옵션 엑스포’에 참가해 글로벌 투자자를 대상으로 ‘KRX 파생상품시장’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고 20일 밝혔다.

    거래소는 이번 행사에서 홍보부스 운영 및 1:1 세일즈 활동을 통해 국내 파생상품시장 인지도 제고 및 수요기반 확대를 도모했다.

    특히 ‘코리아 밸류업 지수 선물’ 등 신상품 및 2025년 중 도입 예정인 자체 야간시장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이와 함께 해외거래소와의 간담회를 개최해 신규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했으며 현지 기관투자자와의 미팅을 통해 주요 추진사업 홍보 및 제도개선 관련 의견수렴을 진행했다.

    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 참가 결과를 토대로 거래환경 선진화와 파생상품 라인업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며 “향후에도 ‘2025년 FIA 부산 포럼’ 등 국제행사 개최 및 참여를 통해 ‘K-파생시장’의 글로벌 위상을 높여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