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용평가도 'A+' 부여… 3대 신평 일제히 같은 등급우수한 자본적정성·사업기반 확장성에 높은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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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한국신용평가로부터 'A+(안정적)' 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GA(법인보험대리점)업계에서 기업 신용등급을 획득한 것은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유일하다.

    지난 6월 한국기업평가와 NICE신용평가에서 같은 등급을 평받은 데 이어 한신평까지 'A+' 등급을 부여하면서 국내 3대 신평사 등급을 모두 획득했다.

    한신평은 한화생명금융서비스에 대해 △매우 우수한 시장지위 및 안정적인 영업기반 △개선된 이익창출력 △우수한 재무구조를 주요 평정 근거로 제시했다.

    이어 보고서를 통해 "GA업계 1위에 해당하는 매우 우수한 시장지위를 보유하고 있다"며 "영업이익은 지난해 연결 기준 792억원으로 흑자전환했고 올해는 매출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약 26%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지난 2021년 4월 대형 보험사 최초로 제판분리를 단행했다.

    지난해 흑자전환을 이루고 출범 3년 만에 첫 배당을 실시했으며 같은 해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로부터 1000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하는 등 사업 확장성을 입증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승우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재무전략실장은 "국내 3대 신용평가사로부터 모두 'A+' 등급을 획득한 것은 당사의 재무 안정성과 성장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신용등급을 바탕으로 시장 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