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브랜드 성장 지원 공로 인정"ESG 경영방침 ‘YESGO’ 활동 일환유망 중소 브랜드 성장 지원 'CJ온큐베이팅'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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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온스타일은 ESG소비자이니셔티브에서 주관한 소비자 ESG 혁신대상에서 ‘동반 성장부문 상생협력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지난 2022년 ESG 경영방침 ‘YESGO’를 선포하고 파트너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이번 수상 배경 중 하나로 국내 헬스앤뷰티 유망 브랜드 성장 지원을 위해 운영하는 ‘CJ온큐베이팅’ 상생 프로그램을 꼽았다.

    중소 협력사 발굴 및 입점부터 사업화, 글로벌, 투자를 포함한 인큐베이팅을 통해 브랜드사와의 동반 성장 밸류체인을 구축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업의 규모에 따라 단계별 육성 지원을 통해 사업 성장 가속화를 추진한다.

    그동안 CJ온스타일은 온큐베이팅을 통해 11개의 브랜드를 론칭, 주문금액 117억원을 달성했다. 현재 1기 브랜드 육성 경험을 바탕으로 3기까지 모집이 완료됐다. 

    온큐베이팅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는 ‘스튜디오에피소드’가 있다. 

    스튜디오에피소드는 해당 브랜드사가 보유한 유튜브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역량을 기반으로 CJ온스타일이 보유한 셀럽 IP 및 채널 역량을 연계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 CJ온스타일은 ‘협력사 친환경 패키징 지원사업’을 시행한 공로도 인정받았다. 지난해 중소 파트너 30곳을 대상으로 1억원 상당의 친환경 포장재를 지원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생태계 구축에 힘썼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CJ온스타일이 ESG 경영방침 ‘YESGO’를 지속 실천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ESG혁신대상에서 ‘동반성장부문 상생협력상’을 수상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CJ온스타일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을 만들어가며 유망 중소기업 육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