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험·고수익 하이일드 채권 상품"타 하이일드 채권 대비 높은 성과 기대"
  • ▲ 신한투자증권 제공.
    ▲ 신한투자증권 제공.
    신한투자증권은 미국 시장 내 Fallen Angel 채권에 투자하는 '다올 BNY US Fallen Angel 하이일드 펀드'를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이 펀드는 글로벌 대형 자산운용사인 BNY Mellon의 산하 Insight Investment사의 'BNY Mellon Efficient U.S. Fallen Angels Beta Fund'에 투자하는 재간접펀드다. Fallen Angel 채권이란 투자적격 등급(BBB)에서 투기 등급(BB+/Ba1)으로 하향 조정된 기업의 채권을 의미한다.

    Fallen Angel 채권의 경우 등급 하향 시점을 전후로 적정 가치 대비 큰 폭의 가격 할인이 발생하는 특징이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타 하이일드 채권 대비 상대적으로 신용등급이 높은 BB등급 채권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고 설명했다.

    Fallen Angel 채권 중 저평가된 채권을 매수해 적정가치에 도달할 시점까지 보유하는 것이 펀드의 핵심 운용 전략으로 미국 경기가 양호한 흐름을 이어감에 따라 높은 이자수익과 자본차익을 거둘 수 있는 하이일드 채권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신한투자증권은 소개했다.

    이광렬 신한투자증권 투자상품부서장은 "과거 고금리 환경이 지속된 영향으로 미국 내 다수의 Fallen Angel 채권 매수 기회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일반 하이일드 채권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