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SF9화보매거진기획세트’ 판매이마트24, 걸그룹 스테이씨와 협업 상품 출시"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이색 콜라보 확대 예정"
-
- ▲ 세븐일레븐 SF9화보매거진기획세트ⓒ세븐일레븐
편의점이 음반 판매 플랫폼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업계는 아티스트 콜라보를 통해 1020세대를 겨냥한 팬덤 마케팅을 강화하며, 인기 아이돌 앨범 판매로 방문 고객 확대를 노리고 있다.10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은 오는 16일까지 아이돌 SF9(에스에프나인)의 새 앨범 콘셉트 화보가 담긴 ‘SF9화보매거진기획세트’를 출시했다. 동대문던던점 등 서울·부산 지역 6개점 및 세븐앱에서 화이트데이 한정판으로 선보인다.세븐일레븐은 도전, 변화, 역동, 영&트렌디(young&trendy) 등의 키워드로 대변되는 브랜드 이미지 리포지셔닝 전략 중 하나로 아이돌 그룹과 협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특히 지난 2월 세븐일레븐 동대문던던점과 잠실챌린지스토어점에서 진행한 K-POP 그룹 CIX(씨아이엑스) 오프라인 음반 판매 기간 동안 점포 전체 매출은 전월대비 각각 50%, 30% 증가했다.세븐일레븐은 향후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이색 콜라보를 정기적으로 진행하며 K-POP 놀이문화의 장으로 거듭날 계획이다.김태우 세븐일레븐 마케팅팀 브랜드마케팅담당은 “올해 여러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를 통해 1020세대 수요를 공략하고 팬덤 문화를 더욱 즐길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발돋움하려 한다”며 “K-POP문화를 24시간 즐길 수 있는 놀이터로 거듭날 것이다”고 말했다. -
- ▲ 이마트24, '스테이씨(STAYC)' 싱글 5집 업계 단독 판매ⓒ이마트24
이마트24도 이날부터 인기 걸그룹 스테이씨(STAYC)의 싱글 5집 앨범과 협업 상품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앨범은 실물 CD와 포토북, 포토카드,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일반형과 디지털 앨범, 이미지카드, 포토카드, 아크릴 키링(열쇠고리)이 포함된 PLVE형이 있다.이마트24는 스테이씨 복귀를 기념해 멤버들의 사진을 활용한 간편식 6종과 디저트 1종을 오는 25일부터 판매한다. 협업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추첨해 스테이씨 대면 팬 사인회 초청권(50명)도 제공한다. -
GS25와 CU 역시 아이돌 앨범을 주기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 ▲ ⓒGS25
GS25는 오는 16일까지는 엔믹스 미니4집 ‘Fe3O4: FORWARD’을 사전예약 판매한다.세븐틴 멤버인 호시X우지의 싱글 1집 ‘BEAM’도 출시하고 오는 16일까지 5개 거점 매장을 통해 현장 판매를 진행한다.CU는 지난달 28일부터 아이돌 르세라핌의 5번째 미니앨범 'HOT'을 자체 O4O앱 포켓CU에서 예약 판매 중이다.CU는 지난 2023년부터 자체 O4O 앱 포켓CU와 오프라인 점포 등을 통해 인기 아티스트의 앨범을 지속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오픈한 홍대 뮤직 라이브러리에는 다양한 아티스트 앨범을 구매하기 위한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CU관계자는 "포켓CU에서는 아티스트의 앨범이 판매 개시되기 전부터 인기 검색어에 아이돌 이름이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반응이 뜨겁다"고 말했다.CU에 따르면 아이돌 앨범을 온·오프라인에서 판매하는 기간 동안 오프라인 점포에서의 매출은 판매하지 않았던 기간 대비 약 37% 정도 신장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