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피엔에스, 스마트 제조 전시회서 IT 통합솔루션 '임팩토' 공개에어서울, 청소연구소와 공동 프로모션 진행 … 최대 84% 할인
  • ▲ ⓒ현대무벡스
    ▲ ⓒ현대무벡스
    ◆현대무벡스 무인이송로봇, 獨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현대무벡스가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5’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현대무벡스의 무인이송로봇 ‘플랫바디 AGV’ 3종이 제품 부문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플랫바디 AGV는 평가 항목 중 모양과 기능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AGV는 낮고 평평한 로봇 상단에 다양한 장치를 탑재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장착된 장치에 따라 AGV의 운행(단방향·전방향), 높이, 이송(컨베이어, 리프트 등) 등을 작업 환경에 맞는 방식으로 운용할 수 있다. 

    현대무벡스는 AGV 상단 장치들을 종류별로 표준화해 제조시간을 줄이고 고객 맞춤형 생산을 통해 물류로봇 수요가 많은 이차전지·제약/바이오 등 성장 산업을 중심으로 공급을 늘리고 있다. 

    현대무벡스는 “산업용 설비 또한 외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제품의 디자인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솔피엔에스, 스마트 제조 전시회서 IT 통합솔루션 '임팩토' 공개

    한솔피엔에스가 국내 최대 규모 스마트 제조 전시회 ‘2025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참가해 제조IT 통합 솔루션 브랜드인 ‘임팩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임팩토는 기존의 개별적인 제조 IT 시스템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통합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돼, 제조 현장에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및 효율적인 자동화를 구현하는데 최적화됐다.

    한솔피엔에스는 ▲로봇 자동화 ▲데이터 수집 ▲동적 모니터링 ▲제조실행 ▲설비자산관리 ▲창고관리 ▲전사적자원관리 ▲제조AI솔루션 ▲환경안전보건관리시스템 등 총 9개 솔루션을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한솔피엔에스는 지난 2022년부터 AI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제조 현장을 연결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임팩토’에 적용하고 있다.

    한솔피엔에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현장의 문제를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에어서울, 청소연구소와 공동 프로모션 진행 … 최대 84% 할인

    에어서울이 LCC 최초로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와 제휴를 시작하며 고객 혜택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청소연구소는 누적 의뢰 900만건에 육박하는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으로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상호 회원 대상 혜택을 제공하며 공동 프로모션을 펼치기로 했다.

    에어서울 회원이 청소연구소 이용 시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청소연구소 회원들에게도 특정 노선의 경우 최대 84% 할인된 운임이 제공된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청소연구소에 집 청소 의뢰 후 여행에서 돌아오면 깔끔해진 집으로 들어가실 수 있어 양사의 제휴가 고객들에게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더 높은 만족을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