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모바일, 전국 취약계층 아동 대상 학용품 기부카카오엔터, 추천 신작 웹소설 ‘초신작 프로젝트’ 라인업 공개롯데이노베이트, 금융캐피탈에 구축형 AI 플랫폼 ‘아이멤버’ 적용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U+, 가정의 달 맞춤 ‘유플투쁠’ 멤버십 혜택 제공

    LG유플러스 멤버십 프로그램 ‘유플투쁠’이 연령별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맞춤형 혜택을 제공한다.

    유플투쁠은 매월 특정일에 다양한 브랜드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이다. 고객들은 멤버십 혜택 플랫폼 ‘U+멤버십’ 앱에 접속해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해 월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에 따르면 10대는 영화관 혜택인 ‘CGV’ 관련 혜택을 가장 많이 이용했고, 20대는 커피 브랜드인 ‘메가MGC 커피’를 선호했다. 30대는 ‘배스킨라빈스’, 40대는 ‘파리바게뜨’, 50대 이상은 ‘다이소’를 가장 많이 찾았다.

    LG유플러스는 가정의 달을 맞아 야외활동 중심의 다양한 문화 혜택을 마련했다. 테마파크 응모 이벤트에서는 원하는 테마파크를 선택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입장권(1인 1매)을 제공한다.

    5월에는 유플투쁠 정기 혜택도 강화된다. 외식 분야에서는 ▲청기와타운 육회 무료 ▲피자헛 프리미엄 피자 55% 할인 ▲멕시카나 9000원 할인 ▲던킨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상무)은 “5월에도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멤버십 고객 경험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KT엠모바일, 전국 취약계층 아동 대상 학용품 기부

    KT엠모바일은 BGF리테일과 전국 취약계층 아동에게 학용품 세트를 기부했다.

    KT엠모바일과 KT그룹희망나눔재단, BGF리테일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전국 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 방문해 600여개의 학용품 세트를 전달했다. 전달된 물품은 전국의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 활동은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소외계층 아동들이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됐다.

    KT엠모바일과 BGF리테일은 2021년 8월부터 소비자 편의 증진을 위한 알뜰폰 유심 판매 제휴를 맺고 공동 기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을 지속해서 강화할 계획이다.

    구강본 KT엠모바일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모색하고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엔터, 추천 신작 웹소설 ‘초신작 프로젝트’ 라인업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5월 ‘초신작 프로젝트’ 웹소설 라인업을 공개했다.

    김수지 작가의 로맨스 판타지 신작 ‘잊혀진 들판’과 구유 작가의 액션 판타지 ‘회귀한 먼치킨이 탑을 씹어먹는 방법’ 두 편이다.

    카카오페이지 ‘초신작 프로젝트’는 매달 엄선된 신작 웹소설 2편을 이용자 열람 이벤트와 함께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카카오페이지에서 굵직한 성과를 기록한 작가들의 복귀작이나, 뛰어난 완성도로 주목받는 기대작들을 발굴해 소개하며 이용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잊혀진 들판은 카카오페이지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작품이다. 불륜으로 태어난 비운의 황녀 탈리아 로엠 귀르타와 동부의 귀공자 바르카스 라에드고 시어칸의 운명적인 사랑을 그린 로맨스 판타지다.

    두 번째 ‘초신작 프로젝트’ 작품은 지난 29일 론칭한 ‘회귀한 먼치킨이 탑을 씹어먹는 방법’이다. 구유 작가의 신작 액션 판타지로, 특유의 속도감 있는 전개와 시원시원한 액션이 강점이다. 작품은 세계관 최강자였던 주인공이 과거로 돌아가 인류의 종말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롯데이노베이트, 금융캐피탈에 구축형 AI 플랫폼 ‘아이멤버’ 적용

    롯데이노베이트가 롯데캐피탈에 구축형 AI 플랫폼 ‘아이멤버(Aimember)’를 구축하고 5월 중순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아이멤버 플랫폼은 클라우드 기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형태로 제공해 왔다. 구축형 아이멤버는 금융권의 망분리 환경과 보안을 중요하게 여기는 산업군을 위해 내부망에 직접 구축한다.

    롯데이노베이트는 플랫폼 구축에 앞서 금융위원회의 금융분야 AI 활용 가이드라인을 준수했다. 또한 AI 챗봇서비스 보안성 체크리스트를 통해 보안 측면을 한층 강화했다.

    롯데캐피탈에 구축된 아이멤버는 롯데이노베이트의 LLM 기반 AI 모델 '아이멤버 Chat'이 적용됐다. RAG(검색증강생성) 기술이 적용된 챗봇 기능도 함께 제공해 할루시네이션을 최소화해준다.

    롯데이노베이트 관계자는 “클라우드 기반의 SaaS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고객사의 요구에 유연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OOP, 글로벌 스타크래프트2 리그 ‘2025 GSL 시즌1’ 개막

    SOOP은 글로벌 스타크래프트2 리그 ‘GSL 시즌1’을 개막한다.

    이번 대회 우승자에게는 6월 열리는 e스포츠월드컵(EWC) 출전권이 부여된다. EWC는 사우디아라비아 e스포츠 연맹이 개최하는 국제 e스포츠 대회다.

    시즌1은 16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7일과 8일 오후 6시 30분에 열리는 12강 본선은 4인 1조, 3선 2선승제 듀얼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진다. 이후 오는 14일, 15일에 8강이 진행되며 16일에는 4강과 결승전 일정이 차례로 이어진다.

    오후 6시 30분에 펼쳐질 A조 경기에는 김도욱, 김유진, 리카르도 로미티, 강민수가 출전해 8강 진출을 다툰다.

    GSL 시즌1의 모든 경기는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현장 관람 티켓은 티켓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컴투스, 안전한 근무환경 입증 …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컴투스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기업이 마련한 전반적인 안전보건 관리 체계와 시스템이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지를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안전사고 예방과 건강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한 시스템을 갖추었는지를 종합적으로 심사하며 1년 단위로 재인증을 거친다.

    컴투스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임직원의 안전과 보건을 중요시하는 기업 문화와 관리 체계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근무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에 대한 대응 시스템 구축, 임직원 대상 안전 캠페인 실시 등 다양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컴투스는 앞으로도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안전한 근무 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김진우 컴투스 업무지원실장은 “임직원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성수동 필오프 옥외광고 성료

    넷마블은 신작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필오프(Peel-off)광고를 진행했다.

    필오프 광고는 포스터 등 옥외 광고판에 상품이나 굿즈를 부착해 소비자가 자유롭게 떼어가며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모션 형식의 광고다.

    이번 필오프 광고 지면은 5월 3일부터 6일까지 성수 더 그레이트 월에서 매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됐다.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메인 아트를 활용한 광고 지면에는 금박 카드·프리즘 카드·스페셜 카드·일반 카드 총 4종의 카드가 부착됐다. 카드별로 '영웅 소환 이용권'을 최대 7장까지 제공, 금박 카드를 획득한 경우 현장에서 '세븐나이츠 리버스 1돈 골드바'를 증정했다.

    현장에서 세븐나이츠 리버스 사전등록을 완료한 방문객당 참여 기회 1회를 제공했다. 현장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 시 추가 참여 기회를 제공했다.

    4일간 약 3000여명이 참여해 총 5300장의 카드가 소진되는 등 방문객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15일 출시 예정인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을 계승하는 리메이크 프로젝트다. 원작의 스토리 와 전투 시스템 등 핵심 게임성을 계승하는 동시에 최근 트렌드에 맞게 개선하고 보완해 개발 중이다.

    현재 게임의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며,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전설 등급 레이첼'과 '영웅 소환 이용권 10장', '100만 골드'를 포함해 10만9000원 상당의 판매 패키지를 제공한다.

    ◆네오위즈, '2025 플레이엑스포' 참가 … 브더2·인디게임 부스 운영

    네오위즈가 22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수도권 최대 게임 전시회 '2025 플레이엑스포(PlayX4 2025)'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2' 단독 부스와 ‘인디게임관’을 운영한다. 총 50부스 규모로 꾸며지는 브라운더스트2 부스에는 ‘윾돌이 랜드’ 콘셉트의 대형 쉼터가 마련된다.

    게임의 업적 레벨 40 이상 이용자들을 위한 공간으로 ‘VIP 전용 라운지’도 마련한다. 안마의자 이용, VIP 전용 한정 굿즈 수령, 아이돌 콘셉트의 코스어와의 사진 촬영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사한다.

    브라운더스트2 부스 방문객 전원에게는 ‘플레이엑스포 한정 리유저블백’과 ‘윾돌이 랜드 선물 쿠폰’, 그리고 한정판 ‘부채’ 등을 증정한다. 굿즈존에서는 ‘윾돌이 굿즈’와 새로운 ‘캔뱃지’ 등의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네오위즈는 총 20부스 규모의 인디게임관에서 자사의 퍼블리싱 타이틀을 소개한다. 개발 중인 신작 2종 ‘안녕서울: 이태원편’, ‘셰이프 오브 드림즈’와 글로벌 흥행작 ‘산나비’와 ‘스컬’을 선보인다. 방문객들은 현장에서 게임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으며, 시연 완료 시 '스티커', '캔뱃지' 등 게임별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특히, 5월 24일 오후 1시부터는 '안녕서울 개발자 코멘터리 - 지노게임즈와 함께 걷는 서울의 무너진 거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지노게임즈의 김진호 대표가 직접 게임을 시연하며 개발 비화와 게임 세계관을 소개하고, 관람객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실시간 소통할 예정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팬덤 강화는 물론 출시 예정인 신작들의 효과적인 홍보와 관람객 피드백을 통한 게임 완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