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블루아카이브 IP 협업출시 하루 만에 용기면 상위 3개 제품 내 랭크"콘텐츠 협업 통한 신제품 출시 이어갈 것"
-
- ▲ ⓒGS리테일
GS25가 지난달 출시한 ‘블루아카이브 특제라면’이 열흘 만에 누적 판매량 13만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게임 속 음식 ‘마스터시바 라멘’을 출시한다고 밝힌 만우절 이벤트에서 시작됐다. 당시 실제 출시를 바라는 팬들의 반응에 힘입어 게임 속 캐릭터와 메뉴를 그대로 재현해 선보이게 된 것.GS25가 출시한 ’블루아카이브 특제라멘(2000원)’은 일본식 돈코츠 라멘에 마늘 풍미를 더해 진한 국물 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게임 속 캐릭터 ‘마스터시바’ 얼굴을 형상화한 어묵 토핑까지 추가했다.블루아카이브 특제라멘은 출시 하루 만에 용기면 매출 TOP3에 오르며 육개장, 불닭볶음면 등 초인기 컵라면 수준의 매출 흥행을 기록했다. 특히 1차 공급 물량 20만 개 중 40% 이상이 출시 3일 만에 판매됐다.GS25의 구매 고객 데이터를 살펴보면 1020 남성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아 MZ세대 소비자 취향을 저격한 것으로 분석된다.GS리테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협업을 통해 맛과 재미를 모두 잡은 콘텐츠형 상품으로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