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작 ‘세븐나이츠 리버스’ 사전 다운로드 시작크래프톤, 신작 ‘어비스 오브 던전’ 6월 동남아·중남미 출시카카오엔터, 조회수 월 1000만 영어권 불법 웹툰사이트 폐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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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큐싱피해 방지 ‘안심 QR’ 아이폰으로 확대 적용KT가 큐싱 범죄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제공 중인 스마트 보안 기능 ‘안심 QR’을 아이폰으로 확대한다.안심 QR은 사용자가 스캔한 QR코드가 악성 앱 설치 URL이나 불법 웹사이트로 연결되는지 실시간으로 탐지한다.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 문구를 띄우고, 스미싱 URL로 확인될 경우 자동으로 연결을 차단한다.KT는 서비스를 지난해 12월 안드로이드용으로 먼저 선보였다. 간편한 사용법과 높은 보안 신뢰도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 iOS 확대를 통해 더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큐싱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KT의 안심 QR은 통신사 관계없이 마이케이티 앱만 설치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앱 내 안심 QR 탭에서 QR코드를 카메라로 비추는 것만으로 탐지 결과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KT는 이와 함께 오는 5월 30일까지 ‘안심 QR 체험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이케이티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테스트용 QR코드를 스캔하고, 응모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갤럭시 S25 512GB(2명), 다이슨 슈퍼소닉 드라이어(3명), 에어팟 프로 2세대(5명), 네이버페이 1만원권(4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오성민 KT 영업·채널본부장(상무)은 “디지털 정보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진 만큼 고객이 보다 안전한 통신환경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넷마블, 신작 ‘세븐나이츠 리버스’ 사전 다운로드 시작넷마블은 신작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출시에 앞서 사전 다운로드를 14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한다.이용자들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PC 버전도 다운로드 가능하다. 사전 다운로드한 이후에는 초반(서장)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다.15일 오전 10시 국내 정식 출시 예정인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 ‘세븐나이츠’를 계승하는 리메이크 프로젝트다. 원작의 스토리와 전투 시스템 등 핵심 게임성을 계승하는 동시에 최근 트렌드에 맞게 개선하고 보완한 것이 특징이다.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리버스’ 출시를 앞두고 게임 공식 모델 ‘비비’와 함께 ‘프리뷰 데이’를 진행했다. 더불어 ‘더 뉴 세븐나이츠 송’ 챌린지, 체험형 옥외 광고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한편, 2014년 3월 출시된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는 화려한 그래픽과 연출, 500여종 이상의 캐릭터를 모으고 성장시키는 재미를 갖춘 게임으로 국내와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바 있다.◆크래프톤, 신작 ‘어비스 오브 던전’ 6월 동남아·중남미 출시크래프톤이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게임 ‘어비스 오브 던전’을 6월 11일 인도네시아, 태국, 브라질, 멕시코 등 4개국에 동시 출시한다.게임명 어비스 오브 던전은 배경이 되는 던전의 심연을 의미한다. 이용자들이 깊고 어두운 던전 속을 탐험하며 생존을 위해 치열하게 도전하는 게임의 핵심 플레이를 상징한다.어비스 오브 던전은 지난 2월 미국과 캐나다 시장에서 소프트 론칭 서비스를 시작했다. 북미 이용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의견을 반영해 결투장과 보스 토벌전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크래프톤은 이용자들과 긴밀히 소통하고, 더 높은 게임 완성도와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인도네시아, 태국, 브라질, 멕시코에 어비스 오브 던전을 소프트 론칭하기로 결정했다.안준석 개발 총괄 PD는 “앞으로 이용자들의 의견에 더욱 귀 기울이며 게임에 반영해 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탈출을 주제로 하는 익스트랙션 RPG 장르의 어비스 오브 던전은 배틀로얄 장르의 ‘생존’과 던전크롤러 장르의 ‘탐험’ 요소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카카오엔터, 조회수 월 1000만 영어권 불법 웹툰사이트 폐쇄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불법유통대응팀 P.CoK 활동에 힘입어 영어권 대형 불법사이트 ‘리퍼스캔스’를 폐쇄했다.리퍼스캔스는 2019년부터 6년간 한국 대표 인기 웹툰과 웹소설을 다수 불법유통해온 웹사이트다. 유저 월평균 방문수만 1000만회에 달하며, 전문 불법 번역 그룹을 운영하는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작품 업데이트도 적극적으로 진행하던 리퍼스캔스는 사이트 내 광고와 공식 후원 채널을 열어 수익을 벌어들였으며, 한때 작품을 유료로 판매하는 등 악질적 운영을 지속해왔다.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완전 폐쇄’를 위한 운영자 특정 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실제 수사에 지속 적용해 왔다. 2022년부터 면밀한 조사와 데이터베이스 비교 등을 통해 각각 미국, 인도, 크로아티아에 거주하는 운영자 3명의 신원을 특정하는 데 성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강력한 법적 조치 계획과 운영자들의 실명을 담은 경고 메일을 발송하였으며, 운영진의 영구적 운영 중단 선언을 이끌어냈다.이호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저작권 보호 총괄 법무실장은 “앞으로도 독자적인 수사 방법을 지속 고도화하고 실제 적용해 창작자 권리 보호에 힘쓰겠다”고 말했다.◆한컴라이프케어, 국방산업연구원과 방산 R&D 맞손한글과컴퓨터 자회사이자 방위·안전장비 기업 한컴라이프케어는 국방산업연구원과 국방 연구개발 분야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국방력 강화를 위한 국방산업 육성’이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양 기관이 국방기술 연구와 관련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협약에 따라 양측은 ▲국방산업 관련 정보 공유와 공동 과제 추진 ▲국방 R&D 과제 발굴 및 연구·교육사업 협력 ▲산·학·연·관·군 연계 협력체계 구축 ▲국방사업 관련 기관과의 협업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방산업연구원의 기업회원으로 참여해 상생 발전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한컴라이프케어는 방독면, 공기호흡기 등 개인 안전장비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방 시장 내 입지를 확대해 왔다. 실전에 적용 중인 ‘과학화 훈련체계’와 소방 분야 중심으로 개발 중인 ‘AI 기반 라이프 모니터링 시스템’은 자사의 기술 확장성과 미래 지향적인 R&D 역량을 보여주는 대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이번 협약을 통해 한컴라이프케어는 기존 제품 중심의 사업 영역을 넘어 국방 R&D, 교육, 인적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김선영 한컴라이프케어 대표는 “앞으로도 국방 유관 기관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해 대한민국 방위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글로벌 방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SOOP, LCK 공식 스폰서십 참여 … 팬 접점 확대SOOP이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SOOP은 14일부터 LCK 방송, 현장 광고, SNS 채널을 통해 브랜드 로고와 콘텐츠 노출을 시작한다. 16일에는 SOOP과 라이브 스트리밍 전속 계약을 체결한 T1이 함께하는 브랜드 광고 캠페인 ‘SOOP 어드벤처’를 전개한다. T1 ‘페이커’ 이상혁이 출연한 본편 영상을 LCK 생중계를 통해서도 선보일 계획이다.SOOP은 그동안 T1을 비롯한 여러 LCK 팀들과 전속 스트리밍 계약을 맺고, 선수들이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 왔다. LCK 2라운드부터는 LCK 구단 선수들도 스트리머처럼 팬들과 함께 LCK 경기를 함께 보는 것이 가능해졌다. SOOP과 전속 스트리밍 계약을 체결한 구단 소속의 인기 선수들이 팬들과 함께 경기를 시청하고 실시간 반응을 나누는 새로운 방식의 소통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SOOP은 LCK 시청 유저와의 접점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브랜드 광고 캠페인 ‘SOOP 어드벤처’와 연계한 참여형 활동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캠페인은 5월 16일부터 7월 18일까지 약 두 달간 운영된다.SOOP 어드벤처는 유저가 SOOP의 주요 서비스와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참여형 캠페인이다. 회원가입, 로그인, 앱 설치, LCK 시청과 함께 보기 참여를 포함한 콘텐츠 시청, 퀴즈 응답 등 다양한 활동을 완료하면 ‘e숲탬프’를 적립할 수 있다.이를 통해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2025’ 기간에 맞춰 항공과 숙박을 제공하는 ‘로드 투 밴쿠버 티켓’을 비롯해 고사양 게이밍 데스크톱과 노트북, 플레이스테이션5(PS5) 등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포스코DX, ‘청소년 AI 창의 경진대회’ 개최포스코DX가 '전국 청소년 AI 창의 경진대회를 개최하며 미래 IT 인재 육성에 나선다.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전국 청소년 AI 창의 경진대회’는 포스코DX와 한국인공지능산업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올해는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인간 중심의 AI’라는 주제로 열린다.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AI 기술을 활용해 로봇·금융·헬스케어 등 주요 산업분야를 개선하는 아이디어나 프로그램 등의 산출물을 소정의 양식에 맞춰 3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포스코DX는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 창의성, 기술성, 실현 가능성 등을 중심으로 서류심사와 프레젠테이션 평가를 진행해 최종 본선 진출 6개팀을 선발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본선 진출팀 중 최소 1개팀 이상을 취약계층이나 농어촌 학생으로 선발하는 특별전형을 추가해 선발할 예정이다.본선 진출팀은 약 한 달간 기술 멘토링을 받으면서 개념 단계의 아이디어를 고도화해 프로토타입(시제품)을 제작하게 된다. 완성된 프로토타입은 8월말 개최되는 시상식에서 최종 평가를 받게 되며, 최우수 1팀에게는 교육부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이 수여된다.포스코DX 관계자는 “AI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들이 산업현장에서 실제 활용되는 기술을 자연스럽게 체험해 익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KT지니뮤직, ‘이세계 페스티벌 2025’ 개최KT지니뮤직이 ‘이세계 페스티벌 2025’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한다.이세계 페스티벌 2025는 현실 아티스트들과 버추얼 아티스트가 이틀간 펼치는 라이브공연이다.16일 페스티벌에 ▲월드와이드 아이콘 '태양' ▲빌보드 아티스트 'keshi' ▲일본 애니메이션 테마송의 최강자 'FLOW' ▲중국 최고 버추얼 싱어 'LUO TIANYI' ▲일본 버추얼 듀오 'HIMEHINA' ▲감성 아티스트 '유라' ▲레전드 록 밴드 '국카스텐' ▲청량 에너지 '츄' ▲K팝 보이그룹 '더보이즈' 등이 출연한다.17일은 ▲독보적 감성 '10CM' ▲신흥 대세 'BOYNEXTDOOR' ▲독보적 퍼포머 '선미' ▲일본 국민 걸그룹 'AKB48' ▲감성 신예 'SOORIN' ▲트렌디 인디팝 뮤즈 '윤마치' ▲옥탑방 프린스 'N.Flying' ▲차세대 글로벌 걸그룹 'tripleS' 등과 함께 국내 최고 인기의 버추얼 그룹 '이세계 아이돌'이 마지막 무대에 등장한다.이세계 페스티벌 2025를 현실과 버추얼이 하나되는 페스티벌로 이끌기 위해 주최사인 패러블엔터테인먼트와 KT지니뮤직이 협력한다. 지난해부터 KT지니뮤직과 패러블엔터테인먼트는 사업제휴를 맺고 버추얼 아티스트 앨범 출시와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