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한은행
    ▲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20일부터 7월 31일까지 신한 SOL뱅크 마이데이터 2.0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금쪽 같은 내 자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SOL뱅크 내 ‘자산관리’ 페이지에서 ‘전체 자산연결’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골드바(10g 5명·3.75g 10명), 신세계상품권(20만원권 20명·10만원권 30명·1만원권 1,000명)을 제공한다. 또 기간 내 최초로 자산연결에 성공한 모든 고객에게 마이신한포인트 1000포인트를 지급한다.

    금융위원회 주관으로 도입된 마이데이터 2.0 서비스는 은행·증권·카드 등 27개 금융회사가 참여했다. 1.0 대비 주요 개선 사항은 마이데이터 1.0 서비스 대비 ▲전체 금융자산 조회 ▲어카운트 인포 연계 ▲본인정보 관리 강화 ▲동의절차 간소화 ▲정기적 전송주기 구체화 ▲가입 유효기간 연장 ▲장기 미접속자 정보보호 7개 항목이 대폭 개선됐다.

    신한은행은 UI(사용자 인터페이스)/UX(사용자 경험)를 전면 개편해 흩어진 금융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으며, 소비 패턴 분석과 맞춤형 금융 알림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를 통해 고객의 금융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는 설명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마이데이터 2.0을 통해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생활을 즐기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 기반 서비스를 고도화해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