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멤버십 전용 커머스 ‘쇼핑라운지’ 오픈네이버웹툰, SF 만화 ‘기생수’ 웹툰 연재컴투스, 서울대 창업동아리 ‘SNUSV’ 데모데이 행사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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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 ‘오징어게임’ 시즌3 협업 콘텐츠·굿즈 선봬

    카카오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와 협업해 참여형 콘텐츠와 굿즈를 선보인다.

    카카오는 6월 25일 카카오톡 ‘#검색게임’과 영상을 시작으로 ‘춘식이 게임’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 메인 영상에서는 이번 시즌3에서 새로 등장하는 철수 캐릭터로 변신한 ‘춘수(춘식+철수)’가 등장해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오픈채팅 기능을 활용한 온라인 방탈출 게임 ‘춘식이 게임 The Final Game’도 공개됐다. 오징어 게임 시즌3의 ‘숨바꼭질’ 에피소드를 모티브로 해, 카카오톡 오픈채팅 참여코드를 기반으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협업 굿즈도 함께 출시했다. PNB 풍년제과와 협업해 ‘춘식이가 좋아하는 오징어게임 초코파이 세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시즌3 콘셉트를 반영해 새롭게 리뉴얼된 ‘춘희’ 와 ‘춘수’ 인형 키링도 판매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글로벌 IP와의 협업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IP의 협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T, 멤버십 전용 커머스 ‘쇼핑라운지’ 오픈

    KT가 멤버십 전용 커머스 ‘쇼핑라운지’를 오픈했다.

    쇼핑라운지는 KT 멤버십 고객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온라인 쇼핑몰이다. 가전·리빙·식품·뷰티·패션 등 생활 필수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전 상품에 멤버십 할인과 무료배송 혜택을 더했다.

    KT는 쇼핑라운지를 ‘브랜드팝업’과 ‘멤버스특가’ 두 카테고리로 운영한다. 브랜드팝업은 인기 브랜드의 한정 특가를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선보인다. 멤버스특가는 다이슨, 로보락 같은 프리미엄 제품부터 오아 냉각 손 선풍기, AHC 선스틱 등 실속형 아이템을 최저가로 제공한다.

    김영걸 KT 서비스Product본부장(상무)은 “시즌과 트렌드에 맞는 인기 브랜드는 물론 생활 밀착형 상품을 최저가로 제공해 고객 효용성과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웹툰, SF 만화 ‘기생수’ 웹툰 연재

    네이버웹툰은 와아키 히토시 작가의 SF 만화 '기생수'를 컬러 스크롤 웹툰으로 '매일+'와 네이버시리즈에서 서비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컬러 스크롤 웹툰 '기생수'는 원작의 감동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세로 스크롤 방식으로 새로운 읽기 경험을 제공한다. 매주 2화씩 연재되며, 네이버웹툰 ‘매일+’와 네이버시리즈에서만 독점으로 만날 수 있다.

    기생수는 정체 모를 외계 생명체가 인간의 뇌를 점령해 숙주로 삼는다는 설정으로 시작하는 SF 만화다. 평범한 고등학생 신이치의 오른팔에 기생하게 된 기생수 '미기'와의 기묘한 공생을 통해 인간과 다른 생명체 간의 공존, 생명의 존엄성에 대한 깊이 있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정영석 네이버웹툰 리더는 “기생수와 같은 작품성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컴투스, 서울대 창업동아리 ‘SNUSV’ 데모데이 행사 지원

    컴투스는 서울대학교 창업동아리 ‘SNUSV’가 주최한 ‘데모데이’ 행사를 후원했다.

    데모데이는 SNUSV 창업팀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 아이템을 발표하는 자리다. IR 피칭, 시상식, 창업 관계자 간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컴투스는 행사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SNUSV’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AC Program) 시상을 진행했다. 창업동아리를 설립하고 초대 회장을 역임한 컴투스 송병준 의장이 시상자로 참여했다.

    서울대학교 창업동아리 ‘SNUSV’는 송병준 의장이 재학시절 벤처기업협회의 지원을 받아 설립한 동아리다. 이후 송 의장은 ‘컴투스홀딩스(전 게임빌)’을 창업하며 사업가의 길을 걸어오고 있다. 올해부터는 벤처기업협회 회장을 맡아 국내 벤처 산업 성장을 위한 활동과 함께 청년 창업 생태계에 대한 지원도 이어가고 있다.

    ◆KT알파, 기프티쇼 비즈 경품 이벤트 진행

    KT알파의 기업용 마케팅 플랫폼 ‘기프티쇼 비즈’가 경품 이벤트를 20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내 기프티쇼 비즈에서 모바일 상품권 및 판촉물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기업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로보락 Q REVO-C(1명) ▲오아 탁상용 선풍기(300명) ▲메가MGC커피 아메리카노(1000명)를 증정한다.

    기프티쇼 비즈는 기업 마케팅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기업용 마케팅 플랫폼이다. 모바일 상품권 대량발송 서비스를 확장해 지난 2월, 실물 상품 판촉물을 구매할 수 있는 판촉 서비스를 선보였다. 누적 기업고객 15만에 달한다.

    이석훈 KT알파 G커머스사업부문장은 “기프티쇼 비즈를 통해 모바일 상품권 대량발송부터 설문조사와 이벤트 제작, 판촉물 구매까지 다양한 마케팅 툴로 활용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T, 토스페이 통신료 자동납부 도입

    KT는 통신요금 납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토스페이 자동납부’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번 도입으로 KT는 카카오페이와 네이버페이, 페이코에 이어 토스페이까지 자동납부를 지원하게 됐다.

    토스페이 자동납부는 고객이 토스 앱에서 간단한 본인 인증만으로 복잡한 카드번호나 계좌 정보입력 없이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다. 이후 매월 지정일에 요금이 자동 출금돼 별도의 납부 절차 없이 통신요금을 손쉽게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장민 KT 재무실장(전무)은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손쉽게 요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십과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이노베이트 EVSIS, 노원구 친환경충전소 구축 협력

    롯데이노베이트 자회사 EVSIS가 ‘노원구 탄소중립을 위한 분산에너지 융복합 EV스테이션 구축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올 9월 노원구 섬밭로에 복합형 프리미엄 친환경 충전소 구축에 착수하는 것을 시작으로 노원구 전역에 친환경 충전소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노원구 일대 공영주차장, 공원, 학교 등 유동량 및 주차면 수가 많은 주민 근린생활시설 위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주석 EVSIS EV Charger부문장은 “충전 인프라 구축을 넘어 재생에너지와 스마트 기술을 아우르는 토털 에너지 솔루션 리더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컴라이프케어,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에 50억원 규모 소방장비 공급

    한글과컴퓨터 자회사 한컴라이프케어가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에 약 50억원 규모의 소방장비를 납품한다.

    전기차 화재 시 차량 하부 배터리의 열 폭주를 차단하는 ‘이동식 침수조’가 포함됐다. 이 장비는 전기차 화재 대응의 최종 단계에 적용되는 최신 솔루션이다. 2인 1조 기준으로 약 15초 만에 설치가 가능해 급박한 현장에서 더욱 실효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울소방은 최근 수도권에서 잇따라 발생한 전기차 화재와 맞물려 신속한 화재 대응을 위해 최신 장비 도입을 추진해 왔다. 이번 공급은 한컴라이프케어의 검증된 기술력과 제품 안정성이 주요 채택 배경이 됐다.

    김선영 한컴라이프케어 대표는 “현장 중심의 기술 개발과 품질 강화를 통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T클라우드, 개발자 기술공유 세미나 '테크 톡' 성료

    KT클라우드는 기술본부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기술 공유 세미나 'Tech Talk'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KT클라우드 기술본부는 기술 중심 회사로의 도약을 목표로 설립된 조직으로, 기술 전략 수립과 핵심 기술 내재화를 주도하고 있다. 동시에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유연하게 수정해나가는 애자일(Agile) 문화 정착을 위한 기술 특화 조직이다.

    이번 ‘Tech Talk’는 개발자들이 업무 과정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고, 선제적 대응이 필요한 과제를 직접 제안해 도전하는 기술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 세미나는 지난 1일 진행됐으며, 플랫폼 개발자부터 데이터센터 운영 전문가까지 기술본부 소속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안재석 KT클라우드 기술본부장은 “앞으로도 개인의 자발적인 성장을 장려하고 다양한 기술 교류 이벤트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