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청소년 대상 여름방학 AI 윤리캠프 시행네이버, 이미지 검색에도 AI 브리핑 적용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창작지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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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T, 추석까지 해외 현지 T멤버십 혜택 강화

    SK텔레콤은 10월까지 한국인 인기 여행국가 5곳을 대상으로 혜택을 선보이는 T 멤버십 ‘글로벌여행 스페셜 혜택 체크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 국가는 일본(오사카, 후쿠오카, 유후인), 인도네시아(발리), 괌, 베트남(나트랑, 푸꾸옥), 태국(방콕)이다.

    SK텔레콤은 해외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멤버십으로, 9개 지역 카테고리를 운영하며 26만여 해외 제휴처에서 특화된 혜택을 제공 중이다. 해외에서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T 멤버십 바코드를 보여주면 간편하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가 종료된 후에도 SK텔레콤 고객들은 해외에서 다양한 상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윤재웅 SK텔레콤 마케팅전략본부장은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이 T멤버십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현지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글로벌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KT, 청소년 대상 여름방학 AI 윤리캠프 시행

    KT가 중학생 80명을 대상으로 AI·디지털 윤리 토론 캠프 ‘AI윤리 ON!’을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이 AI와 디지털 기술의 윤리적 쟁점을 주도적으로 탐구하고 토론하면서 스스로 윤리적 관점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NIA의 디지털 윤리 교육 콘텐츠와 교보교육재단의 청소년 토론 프로그램, KT 대학생 IT 서포터즈(KIT)의 체험형 활동이 결합된 민관협력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딥페이크를 중심으로 생성형 AI 기술이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토론을 통해 윤리적인 활용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교육도 진행됐다. 학생들은 딥페이크의 개념과 활용 사례, 관련 법 제도, 범죄 예방과 대응 방안을 학습했다. 조별 토론을 통해 서로의 생각과 의견을 공유하며 올바른 디지털 윤리 의식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태성 KT ESG경영추진실 상무는 “디지털 접근성이 낮은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AI 윤리 교육을 통해 디지털 포용성을 확대하는 데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이미지 검색에도 AI 브리핑 적용

    네이버는 스마트렌즈에 이미지와 텍스트를 함께 이해하는 AI를 적용한 ‘렌즈 x AI 브리핑’을 출시했다.

    렌즈 x AI 브리핑을 통해 유사 이미지나 지식백과 위주로 제공됐던 이미지 검색 결과가 개선됐다. 예를 들어, 스마트렌즈로 꽃을 촬영하면 다양한 출처의 콘텐츠들을 분석해 꽃의 이름, 개화 시기, 특징, 꽃말, 관리법 등 핵심 정보들을 제공한다. 와인 라벨을 촬영하면 품종, 생산지, 페어링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기존 텍스트 중심의 AI 브리핑을 이미지 검색까지 확장하는 동시에, AI 브리핑 적용 범위를 지속확대하며 일상 속 정보 탐색을 더 쉽고 편리하게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김상범 네이버 검색 플랫폼 리더는 “앞으로도 다양한 탐색 상황에서 검색이 ‘AI 에이전트’로써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창작지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넥슨은 샌드박스형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6종 ‘오리지널 월드’를 대상으로 ‘리메이크 월드’ 프로그램 신청 접수를 개시했다.

    리메이크 월드는 기존에 제작된 월드를 바탕으로, 다른 이용자가 새로운 형태의 월드를 창작해 출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크리에이터는 단순 이미지 리소스 교체부터 밸런스 수치 조정, 신규 콘텐츠 추가까지 자유롭게 월드를 수정할 수 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월드’ 크리에이터들의 누적 수익이 510억원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리메이크 월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신규 프로그램을 개시한다. 이를 통해 ‘메토체스 : 메이플 올스타 리그’, ‘메이플 듀얼’, ‘츄츄버거 1호점’, ‘메소전사’, ‘광부 시뮬레이터’, ‘몬스터 농장’ 넥슨이 직접 제작한 6종의 ‘오리지널 월드’를 리메이크 대상으로 제공한다.

    신민석 메이플스토리 월드 디렉터는 ”앞으로도 크리에이터 중심의 창작 생태계를 더욱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니 이번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오는 31일까지 ‘메이플스토리 월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가능하며, 최종 선정된 크리에이터는 원하는 ‘오리지널 월드’를 선택해 자신만의 월드로 제작 후 직접 출시할 수 있다. 출시한 ‘리메이크 월드’에서 발생하는 크리에이터 수익의 50%를 정산 받을 수 있다.

    ◆네이버 지도, 계단이용 없는 대중교통 경로안내 기능 추가

    네이버 지도는 대중교통 길찾기에 계단회피 경로 안내 기능을 추가했다.

    계단회피 기능은 계단 이용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목적지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중교통 길찾기 시 계단회피 옵션을 선택하면, 계단 대신 엘리베이터가 있는 지하철역 출입구가 포함된 경로를 안내받을 수 있다.

    네이버는 도로 정보 뿐만 아니라 계단, 엘리베이터 등 시설물 정보도 지속 보강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국가철도공단과 ‘역 편의 정보 제공 협약’을 체결하고 ▲교통약자 이동과 환승 경로 ▲출입구-승강장 간 이동 동선 ▲역사별 인접 승강기 위치 등 도시·광역철도 역사의 운영 정보와 편의시설 데이터를 확충했다.

    이번 대중교통 계단회피 기능은 이동 상황에 따른 다양한 제약을 고려해 설계된 만큼, 실제 이용자들의 이동 편의성 향상에 폭넓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노약자 등 교통약자는 물론, 자전거를 소지하거나 캐리어를 끄는 이용자까지도 계단을 회피한 경로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이수미 네이버 지도 서비스 리더는 “데이터의 최신성과 정확도를 높이며 누구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아동·청소년 ‘프라이버시 부트캠프’ 개최

    네이버가 청소년 대상 ‘2025 네이버 프라이버시 부트캠프’를 개최했다.

    프로그램에서는 ▲SNS를 통한 정보 노출 ▲무심코 동의한 개인정보 수집 ▲온라인 그루밍 등 실생활 침해 사례를 학습했다. 팀별로 이를 분석해 예방 및 대응 방법을 발표하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이어지는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코딩 실습에서는 개인정보 보호를 고려한 챗봇·비서를 직접 개발하며, 인공지능 시대에 요구되는 현명한 사용자가 되는 경험을 쌓았다.

    이진규 네이버 개인정보보호책임자(CPO·DPO·CISO)는 “앞으로도 아동·청소년이 개인정보의 중요성을 스스로 인식하고 이를 지키는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홀로라이브와 즐기는 화투게임 정식 출시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버추얼 아이돌 그룹 ‘hololive(이하 홀로라이브)’ 멤버들과 화투를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어드벤처 게임 ‘hololive Holo's 화투’를 정식 출시했다.

    hololive Holo's 화투는 캐릭터를 맞추는 오리지널 룰 ‘홀로아와세’ 화투 모드와 어드벤처 스토리와 ‘도시락 만들기’ 모드를 지원한다. 월별 숫자 표기, 낼 수 있는 패 강조, 족보 리스트 확인 등 직관적인 보조 기능을 탑재해 초심자도 부담 없이 게임에 몰입할 수 있다. 최대 4인까지 지원하는 온라인 대전과 크로스플랫폼 플레이도 지원한다.

    게임에는 ‘홀로라이브’ 인기 멤버들이 등장해 오리지널 보이스로 직접 스토리를 이끌어간다. 멤버들이 화투로 승부를 겨루는 유쾌한 전개 속에서 각 캐릭터의 개성과 매력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컴투스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2025' 한국 예선 시행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이하 SWC2025)’의 대한민국 예선을 진행한다.

    SWC2025는 전 세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유저들이 함께 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지난 6월까지 세계 각지에서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월드 아레나 시즌 32·33 개별 성적을 기준으로 예선 참가 선수를 선발했다.

    한국 예선은 오는 8월 2일과 3일 오후 1시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총 8명의 선수가 겨루며 그중 상위 2명이 아시아퍼시픽 컵 진출권을 확보한다.

    ◆스마일게이트, MMORPG ‘로드나인’ 아시아 서비스 시작

    스마일게이트는 MMORPG ‘로드나인’의 아시아 지역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로드나인 글로벌 서비스는 지난달 31일 일본,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등 아시아 지역에서 실시됐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정식 출시에 앞서 유튜브 등 공식 채널을 통해 영상 콘텐츠를 공개하고 다채로운 사전 이벤트를 진행하며 현지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넓혔다. 그 결과, 태국·필리핀·일본 등 주요 지역에서 진행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조기에 마감하고, 이벤트 연장과 함께 2개의 서버를 증설하는 등 현지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로드나인은 지난해 7월 국내 출시 6일 만에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MMORPG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과 글로벌 앱 마켓 분석기관 센서타워가 주관한 ‘APAC Awards 2024’에서 ‘최고의 몰입형 MMORPG’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한재영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사는 “앞으로도 각 지역 이용자들의 플레이 성향에 맞춘 콘텐츠와 운영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로드나인의 재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