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빌리프, ‘믿음꽁꽁마켓’ 팝업스토어 오픈BGF리테일, 투아트와 협업해 시각장애인 쇼핑 편의 돕는다GS리테일, 동자동 쪽방촌에 먹거리·생필품 전달
-
-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빌리프, ‘믿음꽁꽁마켓’ 팝업스토어 오픈LG생활건강의 K뷰티 대표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가 서울 성수동에 ‘아쿠아 밤 - 프로즌 크림'을 주제로 한 팝업스토어 ‘믿음꽁꽁마켓’을 연다.오는 9일부터 17일까지 운영되는 믿음꽁꽁마켓 팝업스토어는 폭발적인 수분감과 쿨링 효과로 피부 열감을 케어해 ‘아이스 찐정크림’으로도 불리는 프로즌 크림의 핵심 특징을 위트 있게 재해석한 공간이다.믿음꽁꽁마켓은 살얼음이 낀 창문과 얼어붙은 바닥을 표현한 외관부터, 들어서는 순간 마치 냉장고 안에 있는 듯 시원한 실내 온도까지 프로즌 크림의 강력한 쿨링 효과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내부 동선은 방문객들이 제품의 독보적인 쿨링감과 효능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코너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
- ▲ ⓒNS홈쇼핑
◇ NS홈쇼핑, NS샵플러스서 ‘역시즌 오픈런’ 패션 역시즌 프로모션 진행NS홈쇼핑 티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가 오는 31일까지 패션 역시즌 프로모션 ‘역시즌 오픈런’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NS샵플러스 전 채널(상담사, ARS, 리모컨 주문, 모바일, 인터넷, 카카오톡 주문)에서 진행된다. 행사 기간 내 해당 프로모션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골드바 1돈(3.75g, 2명)과 NS적립금 3만원(50명)을 증정한다.당첨자는 9월 11일 추첨을 통해 선정되고, NS이벤트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당첨된 NS적립금은 9월 16일 지급되고,10월 31일 까지 사용 할 수 있다. 골드바 경품의 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부담으로 9월 셋째 주 발송될 예정이다. -
- ▲ ⓒ농협유통
◇ 농협유통, 2025년 첫 수확한 햅쌀 '빠르미2' 판매 나서농협유통은 입추인 7일 2025년 처음 수확한 햅쌀(품종:빠르미2)을 선보이며 쌀 소비 촉진에 앞장선다.충남도농업기술원에 따르면 '빠르미2' 햅쌀은 2018년 개발한 빠르미를 개량해 병충해에 강하고 아밀로펙틴(찹쌀의 주성분) 함량이 11%가량 높아 밥이 찰지고 맛이 우수하다.또 일반 쌀에 비해 재배와 수확 기간이 50일 정도 빨라 농업용수 사용을 약 50% 절감하고 온실가스 주범인 메탄가스 발생량도 10%가량 줄여 탄소중립에도 도움을 주는 품종으로 인정받았다. -
- ▲ ⓒ이마트24
◇ 이마트24, 국대급 소믈리에 추천 ‘와인카세’ 할인 행사 선봬이마트24가 소믈리에가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엄선한 와인을 소개하고 할인 판매하는 ‘와인카세(와인+오마카세)’ 행사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이마트24가 준비한 ‘와인카세’에는 유명 소믈리에 그룹 ‘쏨즈’가 블라인드 테이스팅에 참여했다. 스파클링와인 부문에서는 ‘마르케스 데 테라보나 까바 750ml’가 1위를 차지했으며, 소비뇽블랑와인 부문에서는 ‘타카 소비뇽블랑 750ml’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서 칠레 화이트와인 부문에서는 ‘프론테라 프리미엄 샤도네이 750ml’가 1위를 차지했고, 칠레 레드와인 부문에서는 ‘산타 헬레나 까베르네소비뇽 750ml’가 1위로 선정됐다. 스페인 레드와인 부문에서는 ‘란 멘시온 리제르바 750ml’가 1위에 올랐다. -
- ▲ ⓒCU
◇ BGF리테일, 투아트와 협업해 시각장애인 쇼핑 편의 돕는다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투아트(대표 조수원)와 함께 AI 기반 시각 보조앱 ‘설리번 플러스’ 안드로이드 버전에 편의점 장보기 전용 모드인 ‘CU 모드’를 탑재했다고 밝혔다.소셜 벤처 투아트가 개발한 ‘설리번 플러스’는 AI 기술을 이용한 시각보조 음성안내 앱이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인식한 사물 등의 정보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을 갖춰 시각장애인이나 저시력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앱이다.설리번 플러스 앱에 새롭게 추가된 CU 모드는 점포명과 함께 주요 상품들의 진열 위치는 물론 가격표나 상품의 바코드를 비추면 상품명, 가격, +1 행사 정보가 음성으로 안내되어 시각장애인의 쇼핑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
- ▲ ⓒGS리테일
◇ GS리테일, 동자동 쪽방촌에 먹거리·생필품 전달GS리테일은 지난 6일, 서울시 용산구 동자동 쪽방촌 900가구를 대상으로 총 3000만원 상당의 먹거리와 생필품을 전하는 ‘온기 나눔, 희망 CREATOR’ 물품 지원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나눔 활동은 GS리테일과 환경재단이 2019년부터 운영한 ‘에코 크리에이터 지원 사업’의 연장선에서 기획됐다.GS리테일은 냉방시설이 부족해 폭염 피해를 입은 쪽방촌 주민들을 위해 컵라면, 참치캔 등 먹거리와 샴푸, 린스, 칫솔 등 친환경 생필품을 담은 물품 200박스를 전달했다. 전달된 물품은 서울시가 운영하는 동행스토어 ‘온기창고’를 통해 배포된다. -
- ▲ ⓒ파스쿠찌
◇ 파스쿠찌, 8월 한 달간 가맹사업 설명회 개최파스쿠찌가 8월 한 달 간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지역별 가맹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는 13일 서울(센트로양재점)을 시작으로 20일 인천(인천DT점), 울산(울산삼산무궁화점), 27일 경기(센트로율동공원점), 부산(센트로광안리점) 순으로 총 5개 지역에서 열린다. 서울은 오전 10시, 그 외 지역은 오후 2시에 진행한다.설명회는 파스쿠찌의 리브랜딩 콘셉트와 인테리어 소개, 상권, 1:1 개별 컨설팅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파스쿠찌 가맹사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파스쿠찌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설명회에 참가하는 예비 창업자는 파스쿠찌만의 이탈리아 정통성을 담은 특화 메뉴와 차별화된 리브랜딩 매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
-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국제 장애인 스포츠 대회 후원동아오츠카는 최근 개최된 ‘제15회 SBS골프-김안과병원배 국제 시각장애인 골프대회’와 ‘제12회 제주도지사배 국제휠체어농구대회’에 연이어 후원사로 참여해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와 사회 통합에 힘을 보탰다.동아오츠카는 시각장애인 골퍼들이 활기차게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포카리스웨트와 자사 생수 브랜드 ‘마신다’ 등 음료를 지원했다.이보다 앞선 1일부터 4일까지는 제주 한라체육관에서 ‘제12회 제주도지사배 국제휠체어농구대회’가 개최되었으며, 동아오츠카는 대회 기간 포카리스웨트를 후원하며 선수들의 도전과 땀의 가치를 응원했다. 동아오츠카는 1999년부터 27년간 전국 휠체어농구대회를 꾸준히 지원해오고 있다. -
- ▲ ⓒ풀무원샘물
◇ 풀무원샘물, ‘하루귀리’ 1.5L 출시 … 세븐일레븐서 1+1풀무원샘물은 국내산 통귀리를 우려낸 프리미엄 곡물차 ‘하루귀리’의 1.5L 대용량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또 8월 한 달간 전국 세븐일레븐에서 ‘하루귀리’ 500mL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하루귀리’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엄선한 국내산 통귀리를 비롯해 100% 국내산 원재료만을 사용한 RTD(Ready-To-Drink) 액상 차 음료다.풀무원샘물은 ‘하루귀리’를 보다 많은 소비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8월 한 달간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하루귀리’ 500mL 제품을 대상으로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하루귀리’는 세븐일레븐을 비롯한 오프라인 채널과 풀무원 공식몰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습김치,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CJ제일제당은 ‘습김치’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습김치’는 매운맛의 차원이 다른 화끈한 실비김치로,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과 MZ세대 속성에 철저히 맞춰 기획한 제품이다. 한글 중심의 과감하고 혁신적인 브랜드 디자인, 제품 속성을 위트 있고 강렬하게 표현한 창의적인 네이밍, 심플하고 직관적인 패키지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습김치’는 올해 4월 출시 직후부터 매울 때 내는 소리인 ‘습’ 키워드가 확산하며 SNS 채널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 큰 관심과 화제에 올랐다. 이는 매출 상승으로 이어져 7월 말 기준 총 7만5000여 개가 판매됐고, 인기에 힘입어 이달 초에는 ‘습 파김치’도 선보였다. -
- ▲ ⓒ신라호텔
◇ 제주신라호텔, 제철·로컬리티 강조한 ‘미식 글램핑’ 선봬제주신라호텔은 낭만있는 가을밤을 보낼 수 있는 글램핑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메인 메뉴로 제공되는 제주 흑돼지 플래터는 부위별 맞춤 숙성된 고기를 사용한다. 목살은 물 속에서 숙성시켜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오겹살은 드라이에이징으로 깊은 육향을 살렸다. 항정살은 숙성 과정에 바질을 활용했다.어쿠스틱 기타의 라이브 공연도 펼쳐진다. 수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후 6시 45분부터 7시 15분까지, 8시부터 8시 30분, 오후 9시 15분부터 35분까지 3회 공연으로 글램핑의 낭만을 더한다. -
- ▲ ⓒ에프지코리아
◇ 파이브가이즈, 11월 신세계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9호점 오픈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를 운영하는 에프지코리아가 11월 경기도 여주에 국내 9번째 매장 ‘파이브가이즈 여주’를 새롭게 오픈한다.‘파이브가이즈 여주’는 브랜드 최초로 수도권 도심을 벗어나 교외형 상권에 선보이는 매장으로,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입점한다. 매장은 WEST 분수광장 인근에 위치하며, 총 390.58㎡(약 118평), 112석 규모로 조성된다. -
- ▲ ⓒ에버랜드
◇ 에버랜드, 주키퍼와 함께하는 '클래식 사파리' 음악회 개최에버랜드의 경험혁신아카데미는 세종예술아카데미와 손잡고 동물 이야기와 클래식 음악이 어우러진 특별한 테마 콘서트 '클래식 사파리'를 오는 31일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개최한다. 동물원 주키퍼가 세종문화회관 무대에 서는 첫 사례다.경험혁신아카데미는 어린이 생태교육 프로그램 '이큐브스쿨'의 일환으로 동∙식물 주제 어린이 교육 콘텐츠의 범위를 확장하고 음악과 동물이 결합된 색다른 경험과 배움을 제공하기 위해 세종예술아카데미와 함께 이번 음악회를 기획했다.약 75분 동안 진행되는 '클래식 사파리'에서는 르로이 앤더슨의 '춤추는 고양이',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 중 제13번 '백조' 등 동물·숲·사파리를 주제로 한 14곡의 클래식 명곡을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등 전문 연주자들의 합주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
- ▲ ⓒ삼성물산
◇ 비이커, 한로로와 협업 프로젝트 공개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편집샵 플랫폼 비이커는 이달 27일까지 비이커 한남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싱어송라이터 한로로(HANRORO)와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열고 '자몽살구클럽' 프로젝트를 공개한다.비이커는 패션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제시한다는 브랜드 방향성에따라 매년 개성 있는 뮤지션들과의 협업 활동을 이어왔으며, 최근 4년간 실리카겔, 나얼, 백예린, 악뮤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2025년 비이커 뮤지션 프로젝트의 주인공인 한로로는 불안정한 청춘 남녀에게 위로와 용기를 주는 음악으로 Z세대 감성을 저격하고 있으며, 이번 협업 상품에는 가수 한로로가 직접 그린 레터링 디자인이 적용되는 등 ‘자몽살구클럽’ 프로젝트의 의미를 더했다. -
- ▲ ⓒ배달의민족
◇ 배민, TOPS 우수 소상공인 대상 쿠폰 프로모션 진행배달의민족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을 통해 선정된 외식업 소상공인 가게를 대상으로 푸드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배민이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TOPS 프로그램 2단계 판매촉진과 연계한 것으로, 1단계 기초 컨설팅 지원을 받았던 300개 외식업 소상공인 중 성과 우수 가게로 선정된 30곳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배민은 TOPS 소상공인의 온라인 매출 확대와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이달 31일까지 배민 앱 내 ‘TOPS 가게 응원 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하고, TOPS 가게에서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쿠폰을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
- ▲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영화로 듣는 강연 ‘롯시클래스’ 론칭롯데시네마는 한 편의 영화를 중심으로 전문가와 함께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인문 강연 콘텐츠 ‘롯시클래스’를 새롭게 선보인다.첫 번째 ‘롯시클래스’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역사’를 주제로 진행되며 매회 한 편의 영화를 중심으로 역사 속 중요한 순간들을 조망하는 인문학 강연이 펼쳐진다.내달 열리는 ‘롯시클래스’ 1강에서는 영화 <암살>의 ‘독립운동가와 친일파의 충돌, 광복을 준비한 사람들’을 주제로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눈다. -
- ▲ ⓒ농심
◇ 농심, 숏폼 크리에이터 그룹 '먹플루언서' 6기 모집농심이 푸드 전문 숏폼 크리에이터 교육 프로그램 ‘먹플루언서’ 6기 33명을 모집한다. 농심 먹플루언서는 농심이 지난 2023년부터 식품업계 최초로 시작한 숏폼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이다.선발된 인원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간 숏폼 전문가의 1:1 코칭을 통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또한 신제품을 포함해 다양한 농심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받고, 농심의 체험형 마케팅에 우선 참여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지난 5기까지 숏폼 초보뿐만 아니라 1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까지 총 150여 명의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하게 참여, 관련 콘텐츠를 5000개 이상 제작하고, 총 조회수 1억 2000만회를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