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인재 육성 사회공헌 프로그램 일환중국 항저우 알리바바 본사 및 상하이 지역 탐방국내 저소득층 대학생들의 진로 탐색 기회 넓혀
  • ▲ ⓒ알리익스프레스
    ▲ ⓒ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가 청년 인재 육성 CSR(사회공헌) 프로그램 '알리드림(ALIDREAM)'의 일환으로 장학생들과 함께 중국 항저우 알리바바 본사 및 상하이 지역 탐방 일정을 성황리에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1일까지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장학재단과 함께하는 '2025년 푸른등대 알리익스프레스 기부장학금'의 연계 활동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해당 프로그램을 IT 및 인공지능(AI) 분야에 관심 있는 국내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들이 글로벌 환경을 직접 경험하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기획했다.

    장학생들은 항저우 알리바바 캠퍼스를 방문해 ▲AI 기반 커머스 혁신 사례 ▲알리바바 클라우드 자체 개발 AI 기술 ▲알리바바 임직원과의 멘토링 세션 등 다양한 일정을 경험했다.

    특히 알리 측은 현지 전문가들과의 강연과 토론을 통해 글로벌 테크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커리어 인사이트를 얻는 시간도 준비했다.

    레이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이번 본사 탐방은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진로를 구체화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여정이었다"며 "앞으로도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의 청년 인재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