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GS샵, GS슈퍼 3개 부문 신규 채용스펙초월·캠퍼스 리쿠르팅 등 차별화 전형 진행"새로운 변화 이끌어나갈 인재 선발"
  • ▲ ⓒGS리테일
    ▲ ⓒGS리테일
    GS리테일이 오는 9월 5일부터 19일까지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신입사원 공개 채용은 회사의 미래 성장 동력을 창출한 유통사업 인재 확보를 위함이다. 주력 사업인 GS25를 비롯해 GS샵, GS더프레시가 모두 참여한다.

    GS25는 ‘영업 관리’ 직군, GS샵은 ‘상품기획’(MD)·PD’ 직군, GS더프레시에서는 ‘점포 영업’ 직군을 대상으로 지원자를 모집한다. 사업별 채용은 각각 두 자릿수 규모다.

    GS25의 경우 일반 전형 외 ▲스펙초월 ▲캠퍼스 리쿠르팅 등 차별화 전형을 운영하며 이번 하반기 인재 발굴에 나선다.

    ‘스펙초월’은 올해 첫 도입된 전형으로, 아이디어와 성장 잠재력 등을 평가해 선발하는 전형이다.

    학력과 자격증 등 정량적 스펙 대신, 편의점 사업의 혁신 방안 등을 주제로한 영상 또는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지원할 수 있다.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PT면접 단계 등을 통과하면 최종 선발될 수 있다.

    ‘캠퍼스 리쿠르팅’은 지역 청년 인재 발굴 목적의 채용 전형이다. 지역 인재가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방 주요 대학캠퍼스를 채용 거점, 1차 면접 장소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는 강원도와 충청북도 내 캠퍼스에서 이뤄진다.

    이번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은 9월 19일까지 GS리테일의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는 AI(인공지능) 역량검사, 1차 면접, 2차 임원진 면접 등을 거쳐 12월 중 최종 합격자로 선발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은 공정하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유통업계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갈 인재를 선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