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밀리의서재, 추석 맞이 웹소설·웹툰 작품 추천인스타그램, 숏폼 ‘릴스’ 첫 화면 배치 시험네이버웹툰, 숏애니 ‘컷츠’ 창작자 간담회 개최
  • ▲ ⓒ카카오
    ▲ ⓒ카카오
    ◆카카오, 파트너 성공사례 공모전 ‘카카오비즈니스 어워즈’ 개최

    카카오가 카카오비즈니스 성장스토리 공모전 ‘2025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는 11월 3일까지 파트너들의 성공 사례 공모를 받는다. 11월 21일에 수상팀을 발표하고, 12월 10일 시상식을 개최한다.

    올 한 해 카카오비즈니스 플랫폼을 활용해 사업 성장을 경험했다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맵 매장관리, 카카오톡 예약하기 등의 카카오비즈니스나 카카오톡 선물하기, 톡딜, 카카오쇼핑라이브 등 커머스 서비스,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널 등 광고 서비스를 이용했다면 참여 가능하다.

    유은영 카카오 인게이지먼트 트라이브 리더는 “앞으로도 파트너들이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kt밀리의서재, 추석 맞이 웹소설·웹툰 작품 추천

    kt밀리의서재가 추석을 맞아 연휴 기간 동안 정주행하기 좋은 웹소설과 웹툰을 추천했다.

    가을과 함께 찾아온 이번 연휴를 설레는 마음으로 보내고 싶다면 밀리 오리지널 로맨스 작품인 ‘궁노’를 추천한다. 다채로운 자극을 원한다면 ‘10서클 직전에 환생’ 등 재미가 보장된 유명 작품들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밀리의서재는 이번 연휴를 시작으로 밀리 오리지널 25종과 로맨스, 판타지, BL 등 다양한 장르 콘텐츠를 제공한다.

    지난 1일 개막한 몰입형 전시 ‘전지적 독자 시점 : 구원의 마왕 展’에 밀리의서재가 독점 제공 중인 오디오웹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의 음원 일부를 제공했다. 이번 전시는 원화와 실물 의상, 생동감 있는 내레이션이 어우러져 개막 직후 관람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다.

    이명우 kt밀리의서재 스토리사업본부 본부장은 ”앞으로도 좋은 IP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오리지널 작품을 제작해 다채로운 독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스타그램, 숏폼 ‘릴스’ 첫 화면 배치 시험

    인스타그램이 숏폼 동영상 서비스 ‘릴스’를 모바일 앱 홈 화면에 가장 먼저 보이도록 개편하는 테스트를 진행한다.

    릴스 중심 모바일 홈 화면 적용 여부를 이용자가 직접 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테스트 대상자에게는 앱 내 알림을 통해 새로운 홈 화면에 대한 안내가 제공된다. 적용 이후에도 설정 메뉴를 통해 언제든지 이전 화면으로 되돌릴 수 있다.

    적용에 동의한 이용자는 인스타그램 모바일 앱을 열면 바로 릴스 화면으로 이동해, 관심사와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기존 홈 화면에서 보였던 피드는 새롭게 도입되는 ‘팔로잉’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손쉽게 다양한 콘텐츠를 발견하고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네이버웹툰, 숏애니 ‘컷츠’ 창작자 간담회 개최

    네이버웹툰은 지난 1일 컷츠 창작자 간담회 ‘컷츠 크리에이터스 데이’를 개최했다.

    컷츠는 네이버웹툰이 지난 9월 1일 정식 출시한 숏애니 UGC서비스다. 네이버웹툰 애플리케이션과 PC·모바일 웹에서 누구나 2분 이내 숏폼 애니메이션을 제작,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9월 선발한 ‘컷츠 크리에이터스’ 1기 100명이 참석해 교류하며, 컷츠팀과 함께 창작자 지원 제도와 서비스 운영 전반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네이버웹툰은 올해 말까지 크리에이터스 1기를 대상으로 창작 지원금과 인센티브, 결산 시상,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김효정 네이버웹툰 컷츠 비즈니스 총괄은 “컷츠가 숏 애니메이션을 가장 잘 만드는 크리에이터들의 플랫폼으로 역할을 다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위메이드맥스, ‘프리프 유니버스’ 한국 전용 서버 ‘데미안’ 공개

    위메이드맥스는 글로벌 HTML5 MMORPG ‘프리프 유니버스’의 한국 전용 서버 ‘데미안'을 23일 정식 오픈한다. 
    프리프 유니버스는 2004년 출시된 국내 최초 비행 MMORPG ‘프리프(Flyff)’가 웹 기반의 크로스 플랫폼 환경으로 2022년 재탄생한 작품이다. 독특한 비행 시스템과 자유경제 구조, 협동 중심의 길드 콘텐츠 등을 앞세워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데미안’은 한국 유저 전용으로 설계돼 해당 플레이어에게 기존 글로벌 서버 대비 한층 더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과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호대 위메이드커넥트 대표는 “향후에도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선보이고 글로벌과 국내 시장 모두에서 꾸준히 성장하는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모빌리티, ‘가볼만할지도 가을한강편’ 소개

    카카오모빌리티가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 ‘가볼만할지도 가을한강편’을 공개했다.

    가볼만할지도는 카카오내비와 카카오 T를 통해 축적한 방대한 이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테마 목적지와 이동 정보를 알려주는 일러스트 지도다. 이번 콘텐츠는 카카오내비, 카카오 T 이용자의 이동 데이터를 심층 분석해 가을 정취를 만끽하기 좋은 한강공원 11곳을 소개했다.

    박상현 카카오모빌리티 마케팅실장은 “모빌리티 데이터 역량을 통해 이용자의 이동 전후 경험까지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콘텐츠들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NHN벅스, 스타벅스 더춘천의암호R점에 미디어 아트 제공

    NHN벅스는 스타벅스 더춘천의암호R점에 ‘essential;(에센셜)’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를 제공한다.

    양사는 커피 열매가 로스팅 및 추출을 거쳐 최상의 커피가 되는 과정과 커피를 즐기는 순간들을 essential;의 감성적인 음악과 영상으로 표현한 미디어 아트 콘텐츠를 선보인다. 스타벅스 더춘천의암호R점 2층에 위치한 SENSORY(감각) HALL에서 해가 저문 시간 이후 누구나 체험할 수 있다.

    미디어 아트에서는 ▲커피 농장 ▲커피 열매 ▲로스팅 ▲추출 ▲탐구 등 총 5가지로 구분된 챕터별로 각각의 이야기에 맞는 영상과 플레이리스트가 제공된다.

    NHN벅스 관계자는 “커피와 음악의 감성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젠 ‘R2 오리진’, 구글 플레이 인기순위 1위 달성

    웹젠은 신작 MMORPG 'R2 ORIGIN(R2 오리진)'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

    R2 ORIGIN은 웹젠의 스테디셀러 IP R2를 언리얼엔진5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지난 25일 서비스 시작 이후 3일만에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3위에 오른 바 있다.

    R2 ORIGIN은 R2의 경쟁 요소와 세계관을 계승하면서 원작과 다른 새로운 콘텐츠로 R2 만의 색다른 재미를 전달한다. 성장형 도전 콘텐츠 극복의 탑 등 다양한 인스턴스 던전이 추가되고 게임 진척도에 따라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명성 시스템으로 성장의 재미를 더했다.

    또한 언리얼엔진5 기반의 완성도 높은 그래픽과 캐릭터 연출을 자랑하고, 모바일과 PC 전용 클라이언트를 선보이며 게임의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NHN링크, 광진구 능동에 ‘1975 씨어터’ 공연장 개관

    NHN링크는 ‘티켓링크 1975 씨어터’ 공연장을 개관한다.

    NHN링크는 서울 광진구 능동에 위치한 기존 어린이회관 문화관을 1010석 규모 대공연장으로 전면 리모델링하고 운영을 시작한다. 객석 어디에서나 최적의 무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좌석 배치에 신경 썼으며, 풍부하고 명료한 사운드를 제공하기 위해 고품질 음향 시스템을 구축했다.

    입지와 접근성도 뛰어나다. 공연장은 지하철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에서 약 150m 거리다.

    개관작으로 3일부터 5일까지 뮤지컬 ‘사랑의 하츄핑’ 공연이 열린다. 10월 말과 11월 초에는 인기 아이돌 그룹의 콘서트가 개최되는 등 앞으로 다양한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NHN링크 관계자는 “공연장에 입장하는 순간부터 공연 관람 후 퇴장할 때까지 만족감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이노베이트, AWS 마켓플레이스 공식 판매사 자격 취득

    롯데이노베이트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마켓플레이스 셀러와 채널 파트너(CPPO) 자격을 취득했다.

    이번 자격 취득을 통해 롯데이노베이트는 자체 제공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글로벌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전 세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롯데이노베이트는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유료 서비스 등록을 위해 필수적인 기업 신용 평가, 해외 계좌 등록 등 절차를 완료했다. 글로벌 기준의 거래 신뢰도를 확보하는 동시에 국내외 고객들에게 더욱 신속하고 안전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인정받은 성과다.

    김근배 롯데이노베이트 클라우드부문장은 “ISV를 비롯해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하며 고객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